본문

그래픽 디자인의 면면
그래픽 디자인의 면면
저자 : 앨리스 트웸로우
출판사 : 비즈앤비즈
출판년 : 2016
ISBN : 9788997716906

책소개

『그래픽 디자인의 면면』의 첫 부분은 오늘날의 그래픽 디자인을 형성하는 다양한 이슈들을 탐구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리고 ‘무엇을 위한 그래픽 디자인인가?’라는 화두로 그래픽 디자인의 면면을 샅샅이 살펴본다. 타이포그래피, 사이니지, 광고, 정보디자인, 북 디자인, 게임 디자인, 소프트웨어 디자인, 인터렉티브 디자인에 이르는 최근에 발달한 디자인 영역에서 일반적으로 이루어지는 디자인 행위에 대해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는 뛰어난 디자이너들의 작품들을 살펴본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그래픽 디자인은 ______ 를 위한 것이다.

동시대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어렵지만 흥미진진한 도전과제에 직면해있다. 신기술, 클라이언트와 소비자 간의 새로운 상호작용, 디자인에 대해 점점 더 유식해져 가는 오디언스. 전 세계적 영향과 문화 등. 이 책의 첫 부분은 오늘날의 그래픽 디자인을 형성하는 다양한 이슈들을 탐구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리고 ‘무엇을 위한 그래픽 디자인인가?’라는 화두로 그래픽 디자인의 면면을 샅샅이 살펴본다. 타이포그래피, 사이니지, 광고, 정보디자인, 북 디자인, 게임 디자인, 소프트웨어 디자인, 인터렉티브 디자인에 이르는 최근에 발달한 디자인 영역에서 일반적으로 이루어지는 디자인 행위에 대해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는 뛰어난 디자이너들의 작품들을 살펴본다. 이상적인 디자이너는 어떠해야 하냐는 질문에 정답은 없다. 동시대 디자이너는 혼자서 또는 한 집단에 소속된 디자이너로 작업하기도 하며, 저술, 편집, 기획, 사진 촬영, 활자 디자인, 기업 운영 등 다양한 일을 한다.

그래픽 디자인은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치료를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프로모션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예술과 과학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사색가가 아니라 예술가를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에너지를 지배하기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풍요를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그림을 그리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헌신적인 이들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홈페이지만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디테일을 조정하기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오디언스를 소통 과정에 참여시키기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사용자를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참조만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삶 자체의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콘셉트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정체성과 정보 제공 및 전달, 판매 증진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소비자를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여자들만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연쇄 반응을 일으키기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방탕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집단적 얼간이들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요가 수행자를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마케팅을 보조하기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그래픽 디자이너들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프레젠테이션만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자기만족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혁명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돈과 사랑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모두의 안락함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정보와 아이디어, 느낌을 구체화하기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세상의 이치를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왼손잡이들만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행복한 봉사자들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나를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모두를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게으른 사람을 위한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은 현실을 위한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슈(Issues)
무엇을 위한 그래픽 디자인인가?
여기: 그래픽 디자인의 지역적 경향
여러 학문 분야를 아우르는 디자인과 협력의 필요성
작가, 출판가, 프로듀서, 큐레이터, 기업가로서의 디자이너
저항을 위한 디자인
지속가능성
크라프트와 복잡성
그래픽 디자인은 사람을 위한 것이다.

분석(Anatomy)
실험적 타이포그래피
영화 타이틀
음악의 시각화
브로드캐스트 디자인
사운드 디자인
게임 디자인
사이니지
편집 디자인
북 디자인
정보 디자인
인터렉티브 디자인
아이덴티티 디자인
광고
활자 디자인
저술
소프트웨어 디자인
미장센(Mise-en-scene)

포트폴리오
커 노블
빈스 프로스트
코마
드발랑스
마틴 우틀리
클라리사 토신
라도반 젠코
바바라 세즈
베이스
오르그
위든 앤 케네디
러스트
프레데릭 테슈너
오픈
존 모건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