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교육사회학의 이해
교육사회학의 이해
저자 : 강창동
출판사 : 학지사
출판년 : 2014
ISBN : 9788999703041

책소개

『교육사회학의 이해』는 한국교육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도모한다. 크게 보면 ‘이론과 실제’라는 두 부분으로 되어 있다. 이론은 한국교육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 인식 틀을, 실제는 한국교육의 사회적 성격에 대한 분석 틀을 제공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2판 머리말
1판 머리말

제1부 교육사회학의 기초
제1장 교육사회학의 소개
제2장 교육사회학의 전개
제3장 교육사회학의 연구 방법
제4장 교육사회학의 기초 주제

제2부 교육사회학의 이론
제5장 기능주의 교육이론
제6장 갈등주의 교육이론
제7장 신교육사회학 교육이론

제3부 교육의 사회학적 이해
제8장 교육과 사회적 평등
제9장 교육과 시험의 이해
제10장 신자유주의 교육의 이해
제11장 포스트모더니즘 교육의 이해

제4부 한국교육의 사회학적 이해
제12장 한국교육의 사회사적 이해
제13장 한국교육의 사회학적 이해

제5부 한국 교육정책의 사회학적 실제
제14장 고교평준화정책의 실제
제15장 7ㆍ30 교육정책의 실제
제16장 5ㆍ31 교육정책의 실제
제17장 입학사정관제의 실제

제6부 한국교육의 미래 과제
제18장 한국 교육정책의 과제
제19장 한국교육의 미래 과제

참고문헌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