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학교에서의 예방 교수 강화 모델 (도전행동을 보이는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을 위한)
학교에서의 예방 교수 강화 모델 (도전행동을 보이는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을 위한)
저자 : Glen Dunlap^Rosr lovannone^Donald Kincaid^Kelly Wi
출판사 : 학지사
출판년 : 2020
ISBN : 9788999721557

책소개

도전행동을 보이는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을 『학교에서의 예방 교수 강화 모델』은 〈예방·교수·강화 소개〉, 〈팀 구성과 목표 설정〉, 〈자료 수집〉, 〈PTR 기능평가〉 등이 수록되어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역자 서문
추천사

제1장 예방·교수·강화 소개
개정판(2판)에 대한 소개
긍정적 행동지원과 응용행동분석
PTR의 이론적 배경과 역사
PTR 실시의 5단계
예방과 다층적 지원체계
PTR의 효과적인 실행
PTR의 한계와 유의점
요약

제2장 팀 구성과 목표 설정
효과적인 PTR 팀 구성
목표 설정
요약

제3장 자료 수집
개별화된 행동 평정 척도
IBRST 개발하기
요약

제4장 PTR 기능평가
PTR 기능평가의 세 영역
PTR 기능평가 체크리스트 작성하기
PTR 기능평가 요약표 작성하기
가설 개발하기
요약

제5장 PTR 행동중재계획
개별화된 중재와 PTR 행동중재계획
PTR 중재 목록을 활용하여 중재 선택하기
행동중재계획 개발하기
실행, 훈련, 코칭 그리고 지속적인 지원 준비하기
충실도 점검하기
요약

제6장 진보의 점검과 자료기반 의사결정
학생 성과 자료에 대한 점검과 평가
긍정적인 진보가 나타났을 때의 다음 단계
실행충실도가 낮아 진보가 부족할 때의 다음 단계
실행충실도가 적절한데도 진보가 부족할 때의 다음 단계
추가로 고려해야 할 자료
요약

부록
부록 A. 예방 중재
부록 B. 교수 중재
부록 C. 강화 중재
부록 D. 사례연구: 앤서니
부록 E. 사례연구: 로건

참고문헌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