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중도장애 및 최중도중복장애 학생 교육과정
중도장애 및 최중도중복장애 학생 교육과정
저자 : Peter Imray
출판사 : 학지사
출판년 : 2022
ISBN : 9788999726651

책소개

이 책은 분명히 구별되지만 상호 관련된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다. 제1부인 제1장부터 제4장까지는 이론 영역으로, 중도장애와 최중도중복장애의 정의, 차이, 통 합, 평가, 발달 및 개별화의 문제를 다룬다. 제2부인 제5장부터 제9장까지, 제3부인 제10장부터 제15장까지는 각각 중도장애와 최중도중복장애 아동·청소년·성인의 교육을 위한 광범위하고 균형 잡힌 관련 교육과정 문서의 구성에 무게중심을 두었다.

또한 각 장마다 다음의 주요 교육과정 영역에서 필요로 하는 지침 및 지원이 제공되고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ㆍ 인지
ㆍ 언어, 문해력 및 의사소통
ㆍ 수학
ㆍ 체육
ㆍ 감각
ㆍ 창의성
ㆍ 돌봄
ㆍ 놀이
ㆍ 문제해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역자 서문
저자 서문
이책에 대한 소개
일러두기(용어 정의)
제1부 교육학적 질문
제1장 장면 설정
제2장 차이에서 오는 딜레마
제3장 학생 진전 평가
제4장 개별화된 학습과 참여

제2부 최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제5장 최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인지 교육과정
제6장 최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의사소통 교육과정
제7장 최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체육 교육과정
제8장 최주오중복장애학생을 위한 돌봄 교육과정
제9장 최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감각 교육과정

제3부 중도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제10장 중도장애학생을 위한 언어 문해력 및 의사소통 교육과정
제11장 중도장애학생을 위한 수학적 사고 교육과정
제12장 중도장애 및 최중도중복장애 학생을 위한 창의적인 예술 교육과정
제13장 중도장애학생을 위한 문제해결과 사고 교육과정
제14장 중도장애학생을 위한 놀이 교육과정
제15장 중도장애 및 최중도중복장애 학생을 위한 시민성 교육과정
제16장 7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어디쯤 와 있는가

참고문헌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