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문화콘텐츠와 경험의 교환
문화콘텐츠와 경험의 교환
저자 : 김정우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8
ISBN : 9791128800627

책소개

모든 문화콘텐츠는 선택받기라는 운명을 갖고 있다. 향유자가 의무적으로 봐야 하는 것은 없다. 향유자는 자신의 기준으로 문화콘텐츠를 선택하고, 재미를 누린다. 재미는 대상에 대한 몰입에서 나온다. 향유자는 몰입을 통해 문화콘텐츠에서 감정적 경험을 획득한다. 그 경험은 향유자의 마음속에 존재하던 기존 경험과 상호작용을 일으키며 새로운 것으로 각인된다. 이를 통해 향유자는 행복감을 얻는다. 문화콘텐츠는 궁극적으로 향유자를 행복하게 해 주기 위해 존재한다. 이 책은 경험의 교환에 주목해 향유자가 문화콘텐츠를 선택하고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분석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모든 문화콘텐츠는 선택받기라는 운명을 갖고 있다. 향유자가 의무적으로 봐야 하는 것은 없다. 향유자는 자신의 기준으로 문화콘텐츠를 선택하고, 재미를 누린다. 재미는 대상에 대한 몰입에서 나온다. 향유자는 몰입을 통해 문화콘텐츠에서 감정적 경험을 획득한다. 그 경험은 향유자의 마음속에 존재하던 기존 경험과 상호작용을 일으키며 새로운 것으로 각인된다. 이를 통해 향유자는 행복감을 얻는다. 문화콘텐츠는 궁극적으로 향유자를 행복하게 해 주기 위해 존재한다. 이 책은 경험의 교환에 주목해 향유자가 문화콘텐츠를 선택하고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분석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01 경험의 개념
02 경험의 활용성
03 경험의 형성
04 경험의 선택
05 경험의 핵심 경쟁력
06 경험의 개발
07 경험의 최적화
08 경험의 연장
09 경험의 확장
10 경험의 경제학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