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오디션 연기와 모놀로그: 한국영화 남녀 독백 120편 (한국영화 남녀 독백 120편)
오디션 연기와 모놀로그: 한국영화 남녀 독백 120편 (한국영화 남녀 독백 120편)
저자 : 송낙원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4
ISBN : 9791130402000

책소개

『오디션 연기와 모놀로그: 한국영화 남녀 독백 120편』은 남녀 배우를 위한 모놀로그 120편이 실려 있다. 현재 영화 오디션 현장이나 연극영화과 입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다. 연기 오디션에 관한 구체적인 메소드와 테크닉에 관한 사항을 수록했고, 카메라 연기 오디션의 주의 사항이나 연극영화과 입시 오디션의 준비 사항을 실었다. 무엇보다 2000년대 이후 최근 한국영화에서 세심하게 고민하여 뽑은 캐릭터와 독백 대사는 독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무미건조한 장면을 연기하는 것만큼 승산 없는 행동이 있을까? 이왕이면 감정 표현을 극대화할 수 있는 클라이맥스나 배우의 매력을 보여 줄 수 있는 유머러스한 장면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캐릭터를 찾아, 오디션 성격에 맞게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 책에는 남녀 배우를 위한 모놀로그 120편이 실려 있다. 현재 영화 오디션 현장이나 연극영화과 입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다.

* 책의 특징

배우가 되고 싶은가?
그럼 표현력은 어떤가? 캐릭터를 이해할 수 있는가? 성장 가능성은 어떤가? 3분 동안, 모놀로그 연기로 이 모든 것을 전달할 수 있는가? 그럼 합격이다.

어떤 모놀로그를 선택할까?
자신의 성별, 나이, 외모 등 외적인 조건과 맞는 캐릭터를 선택하는 편이 더 유리하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그 캐릭터를 통해 관객인 심사위원들에게 무언가 말하고 싶은 주제와 내용을 담고 있는 독백을 선택하는 편이 감동적인 연기를 끌어낼 수 있다.

어떻게 연기할까?
영화 연기의 핵심은 연기하지 않는 것이다. 오디션 연기는 일반적인 연극이나 영화 촬영에서 이루어지는 독백 연기와 조금 다르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좋은 오디션 연기란 모놀로그 연기 자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오디션장에 배우가 처음 등장할 때부터 퇴장할 때까지 모든 것을 잘 해내는 것이다. 배우는 오디션을 보는 내내 자신의 진실성을 바탕으로 연기를 해 내야 한다.

합격하고 싶은가?
연극 대본에서 뽑은 모놀로그 모음집이나 연극영화과 입시에 관한 안내서는 여러 권 출간된 적 있다. 하지만 한국영화에서 발췌한 보다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운 대사를 할 수 있는 캐릭터들로 구성된 모놀로그 모음집은 이 책이 처음이다.
연기 오디션에 관한 구체적인 메소드와 테크닉에 관한 사항을 수록했고, 카메라 연기 오디션의 주의 사항이나 연극영화과 입시 오디션의 준비 사항을 실었다. 무엇보다 2000년대 이후 최근 한국영화에서 세심하게 고민하여 뽑은 캐릭터와 독백 대사는 독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디션을 준비한다면, 주저하지 말고 이 책을 선택하라.

* 추천사

영화 현장에서 스타를 제외한 모든 배우는 오디션을 거쳐 배역을 따낸다. 연극영화과 입시 준비생도 오디션을 통해 입학 허가증을 거머쥘 수 있다. 아직까지 많은 배우들이 충분한 정보와 훈련 없이 오디션장에 무턱대고 가고 있다. 이 책에 소개된 오디션 연기에 대한 상세한 메소드와 테크닉, 대본 분석 방법은 실제 영화 오디션에 참가하는 배우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_ 편장완(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원장)

영화는 카메라라는 재현 방식으로 인해 사실성이 가장 담보되어야 한다. 그래서 입에 대사가 붙는 한국영화가 독백 연습에 더 적합하다. 인물 분석에서도 한국적 인물이 더 사실적이고 살아 있게 느껴진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한국영화에서 뽑은 사실적인 독백 대사로 구성했다는 점이다.
_ 정태수(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교수)

영화 오디션 준비는 경험 많은 프로 배우에게도, 경험이 전혀 없는 학생에게도 똑같이 두려움과 긴장을 준다. 그건 아주 당연하다. 오디션에서 선택받지 못하고 실패했을 때 그 기분을 맛보고 싶은 배우는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은 두려움과 긴장을 없애 줄 것이다.
_ 윤용아(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교수)

지금까지 배우 지망생이나 연극영화과 입시생이 영화 오디션에 대해 인터넷이나 연기학원에서 제한된 정보를 얻었다면 이 책은 오디션 연기의 구체적인 방법론과 최근 한국영화에서 발췌한 모놀로그를 거의 대부분 소개하고 있어 매우 유용하다. 카메라를 위한 오디션 연기법과 연극영화과 입시 오디션에 대한 상세하고 실질적인 조언은 그 어디에서도 구하기 어려운 생생한 경험을 제공한다.
_ 김현성(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교수, 영화감독)

배우라는 직업은 오디션에서 시작해 오디션으로 끝난다. 연극영화과 연기 전공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도 배우가 되기로 결심한 순간부터 이미 배우다. 모든 배우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_ 최두영(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교수, 영화제작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1장 오디션 영화 연기의 이해
오디션 연기의 미학
오디션 영화 연기의 메소드와 테크닉
모놀로그 선택과 연기법
모놀로그 대본 분석
카메라를 위한 오디션 연기
연극영화과 입시 오디션 연기

2장 남자 배우를 위한 영화 연기 모놀로그 60편

추구의 캐릭터
현태 역(하정우)
현준 역(장근석)
상준 역(주진모)
일순 역(정지훈)
동구 역(류덕환)
태식 역(최민식)

모험의 캐릭터
신일영 대위 역(이제훈)
수타 역(강지환)
노식 역(변희봉)
달치 역(명계남)

추적의 캐릭터
이성호 역(류승범)
마용식 역(유승목)
방제수 역(양동근)
박두만 역(송강호)
우 형사 역(박중훈)
검사 마동팔 역(최민식)

구출의 캐릭터
조 형사 역(조희봉)
병우 역(류승범)
상현 역(송강호)

복수의 캐릭터
면가 역(김윤석)
수현 역(이병헌)
덕천 역(유해진)
철중 역(설경구)
남자 역(김미숙)
대수 역(최민식)
우진 역(유지태)

사랑의 캐릭터
납뜩이 역(조정석)
광태 역(우상기)
상용 역(최다니엘)
덕훈 역(김주혁)
대우 역(박용우)
광태 역(봉태규)
유림 역(박해일)
철수 역(정우성)
상우 역(유지태)

금지된 사랑의 캐릭터
서 선생 역(이종혁)
윤수 역(강동원)
석중 역(황정민)
강 사장 역(김영철)
박용식 역(손병호)
서인우 역(이병헌)

유혹의 캐릭터
영규 역(임창정)
성기 역(류승룡)
익현 역(최민식)
검사 주양 역(류승범)
재현 역(하정우)
지운 역(봉태규)
준형 역(조준형)

희생의 캐릭터
종찬 역(송강호)
인구 역(송강호)
현우 역(지진희)
류 역(신하균)

성숙의 캐릭터
완득 역(유아인)
동윤 역(서준영)
상규 역(조승우)
형철 역(엄태웅)
태정 역(하정우)
채권 추심원 역(김수로)
정혜 전남편 역(박성웅)
영호 역(설경구)

3장 여자 배우를 위한 영화 연기 모놀로그 60편

추구의 캐릭터
미숙 역(문소리)
한나 역(김아중)
채린 역(문근영)
경숙 역(김미숙)
영미 역(배두나)
옥남 역(서주희)

모험의 캐릭터
예니콜 역(전지현)
소녀시대 리더 역(김예원)

추적의 캐릭터
강나나 역(한채영)
언덕녀 역(서영화)
소피 역(이영애)

구출의 캐릭터
지연 역(김윤진)
영군 역(임수정)
연 역(전지현)

복수의 캐릭터
하 간호사 역(서효림)
순정 역(엄정화)
금자 역(이영애)
은주 역(염정아)
호정 역(김유미)

사랑의 캐릭터
다림 역(최강희)
희중 역(이민정)
지호 역(하지원)
은희 역(임수정)
희주 역(허이재)
민 역(문근영)
윤경 역(이요원)
유정 역(엄정화)
수진 역(손예진)
화정 역(김정은)
수완 역(김하늘)

금지된 사랑의 캐릭터
인아 역(손예진)
미숙 역(공효진)
연아 역(장진영)
은하 역(전도연)
미도 역(강혜정)
파이란 역(장백지)
서현 역(이미숙)

유혹의 캐릭터
여정 역(배우 미상)
백장미 역(손예진)
정 마담 역(김혜수)
지원 역(손예진)
홍 역(강혜정)
최보라 역(전도연)

희생의 캐릭터
유정 역(이나영)
현서 역(고아성)
여일 역(강혜정)
인주 역(최진실)

성숙의 캐릭터
서연 역(한가인)
세진 역(정유미)
신애 역(전도연)
김 양 역(안미나)
동구 엄마 역(이상아)
선경 역(공효진)
나영 역(전도연)
경진 역(전지현)
동미 역(엄정화)
나난 역(장진영)
혜주 역(이요원)
영희 역(심은하)
영선 역(이미연)

참고문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