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콘텐츠 디자인의 이해
콘텐츠 디자인의 이해
저자 : 변민주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50315
ISBN : 9791130436050

책소개

▶ 이 책은 콘텐츠 디자인을 다룬 개론서입니다. 콘텐츠 디자인의 이해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400자 요약
콘텐츠란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으로 표현된 모든 종류의 자료 또는 지식의 집합체로서 담는 그릇(미디어)을 전제로 한 내용물을 의미한다. 형식에 따라 만화,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음악 등 종류가 다양하며 그 내용물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원저작자가 있는 미디어 상품이다. 그것을 디자인하는 것은 아이디어 발상, 스토리 기획, 매체 맞춤형 시각화 과정은 물론, 상품으로 팔 수 있는 배급과 유통까지 포함하는 일련의 종합적인 계획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콘텐츠 디자인이란 단순한 그래픽 묘사가 아니라 미디어를 바탕으로 인간의 감성, 상상력, 창의력을 조합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01 콘텐츠 디자인의 요소
02 원형과 메타포
03 내러티브 아이디어
04 선형과 비선형 구조
05 콘셉트 디자인 문서
06 캐릭터와 아바타 디자인
07 시공간의 콘텐츠 디자인
08 콘텐츠 창작의 몰입 기술
09 스토리텔링 창작 단계
10 콘텐츠 디자인의 확장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