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트랜스미디어 콘텐츠의 세계
트랜스미디어 콘텐츠의 세계
저자 : 김희경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5
ISBN : 9791130441603

책소개

『트랜스미디어 콘텐츠의 세계』는 트랜스 미디어, 트랜스 미디어 프랜차이즈, 트랜스 미디어 프로덕트 등 이름도 다양하게 불리는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는 원소스멀티유스에 이어 최근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는 콘텐츠 제작 방식이자 그 결과물을 말한다. 같은 내용을 여러 미디어에서 반복하는 원소스멀티유스와는 달리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는 다양한 이야기를 다양한 매체로 분화하고, 그것들이 모여 하나의 스토리 월드를 구축한다. 그렇다면 ‘다 알린다, 다 한다’의 개념으로 장르 간 경계를 허무는 트랜스 미디어 현상이 어떻게 생겨났고, 어떤 구성요소와 층위, 그리고 유형을 가지는지 살펴봄으로써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를 폭넓게 이해하고자 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트랜스 미디어, 트랜스 미디어 프랜차이즈, 트랜스 미디어 프로덕트 등 이름도 다양하게 불리는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는 원소스멀티유스에 이어 최근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는 콘텐츠 제작 방식이자 그 결과물을 말한다. 같은 내용을 여러 미디어에서 반복하는 원소스멀티유스와는 달리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는 다양한 이야기를 다양한 매체로 분화하고, 그것들이 모여 하나의 스토리 월드를 구축한다. 그렇다면 ‘다 알린다, 다 한다’의 개념으로 장르 간 경계를 허무는 트랜스 미디어 현상이 어떻게 생겨났고, 어떤 구성요소와 층위, 그리고 유형을 가지는지 살펴봄으로써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를 폭넓게 이해하고자 한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01 트랜스미디어의 시대
02 트랜스미디어의 놀이
03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04 트랜스미디어 구성 요소
05 트랜스미디어 공간
06 트랜스미디어 콘텐츠 층위
07 트랜스미디어 콘텐츠 유형 1
08 트랜스미디어 콘텐츠 유형 2
09 트랜스미디어 액티비즘·에듀케이션
10 한국형 트랜스미디어 콘텐츠 개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