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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스토리텔링 기법
광고의 스토리텔링 기법
저자 : 김정우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6
ISBN : 9791130446240

책소개

오늘날 광고는 소비자의 마음에 안착하기 위해 수많은 콘텐츠와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보고 싶은 콘텐츠조차 다 보기 힘든 오늘날의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광고에서 이야기를 사용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유용한 방법 중 하나다. 인간은 누구에게나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야기 본능이 있기 때문이다. 광고 스토리텔러들은 부단한 노력 끝에 광고효과를 높이는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의 방법론을 개발해 왔고 그 방법론은 수많은 성공사례를 만들었다. 광고의 스토리텔링을 분류하고 분석하는 것은 그 방법론을 좀 더 면밀하게 들여다보고 그 안에서 더욱 새로운 방법론을 찾기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오늘날 광고는 소비자의 마음에 안착하기 위해 수많은 콘텐츠와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보고 싶은 콘텐츠조차 다 보기 힘든 오늘날의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광고에서 이야기를 사용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유용한 방법 중 하나다. 인간은 누구에게나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야기 본능이 있기 때문이다. 광고 스토리텔러들은 부단한 노력 끝에 광고효과를 높이는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의 방법론을 개발해 왔고 그 방법론은 수많은 성공사례를 만들었다. 광고의 스토리텔링을 분류하고 분석하는 것은 그 방법론을 좀 더 면밀하게 들여다보고 그 안에서 더욱 새로운 방법론을 찾기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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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01 내적 이야기 혹은 외적 이야기
02 픽션 혹은 논픽션
03 정보 중심 혹은 경험 중심
04 닫힌 결말 혹은 열린 결말
05 갈등 해결 혹은 갈등 유발
06 갈등 해결의 대안 혹은 갈등 해결 후 사용
07 직설적 이야기 혹은 비유적 이야기
08 반전 없는 이야기 혹은 반전 있는 이야기
09 이야기의 차용 혹은 패러디
10 1인칭 시점 혹은 3인칭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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