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퍼스널브랜딩 바이블
퍼스널브랜딩 바이블
저자 : 윤기창^이주아^최재연^이인숙
출판사 : 좋은땅
출판년 : 2022
ISBN : 9791138808736

책소개

윤기창 《퍼스널브랜딩 사이언티스트》
본 《퍼스널브랜딩 바이블》은 여러분들이 서재에 꽂아두고 감상하는 책은 아닙니다. 언제라도 독자 분들이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서이자 워크북입니다. 퍼스널브랜드 구축은 이제는 거역할 수 없는 대세입니다. 초세분화, 초집중화, 초개인화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퍼스널브랜드는 시대의 사명이 되었습니다. 퍼스널브랜드 구축이야말로 현재 가장 강력한 자산이자 경쟁력의 원천임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이 책을 기반으로 여러분들이 퍼스널브랜드 구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주아 《아티스트 컨설턴트》
‘나’ 스스로를 브랜딩(Branding)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마 브랜더가 예상한 시간보다 꽤 오랜 시간이 걸릴지도 모를 일입니다. 하지만 ‘나’라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오디언스들에게 인식시켜 나가는 그 여정은 분명 브랜더에게 값진 시간이 되리라 믿습니다.
이제 세상은 개인도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외칩니다. ‘나’라는 브랜드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첫발을 내딛는 당신의 모든 걸음을 응원하는 마음을 본 바이블에 꾹꾹 눌러 담았으니 주저 말고 걸음하세요. ‘나’라는 브랜드는 내가 상상한 그 이상으로 가치 있을 테니까요. 집필진의 노력이 담긴 《퍼스널브랜딩 바이블》을 세상의 모든 브랜더들에게 건넵니다.

최재연 《퍼플아티스트》
세상에 영원하고 완벽한 것이란 없는 것처럼 이 책도, 함께 집필한 저자들도 완벽할 리 없습니다. 하지만 각자의 넘침과 모자람을 이해하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진심으로, 열정으로 한 권의 책을 엮어내었습니다. 모든 과정을 두 눈으로 보고, 피부로 함께하였기에 이 책이 더욱 사랑스럽고, 자랑스럽습니다. 허나 독자분들의 감상과 평가는 또 다른 이야기지요. 저자들의 정성이 차곡차곡 담긴 이 책이 독자분들에게 어찌 다가갈는지, 영감을 주고받을 수 있을지 걱정과 설렘이 교차하는 마음입입니다.

이인숙 《마음디자이너》
이 책은 무해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투박한 질그릇을 옛것이 아닌 새로움을 아는 안목을 지닌 MZ세대의 브랜더 여러분을 위한 책입니다. ‘꿈꾸는 자는 멈추지 않는다.’는 전성철 국제변호사님 말씀처럼 《퍼스널브랜딩 바이블》을 통해 코로나 시국인 지금, 꿈을 향한 멈춤이 아닌 꿈의 방향을 전환점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끝으로 기관에 매어 있는 저를 배려해 주신 공동 저자이신 윤기창 소장님을 비롯한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마지막으로 저희 저자들의 미래 가치 브랜드 성장과 발전을 응원하며 맺을까 합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퍼스널브랜딩의 기본, 기초

이 책은 퍼스널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한 나는 누구인지 구체적으로 정립하고 싶은 MZ, 퍼스널브랜딩 구축을 통해 나를 성장, 발전시키고 싶은 MZ, 퍼스널브랜드를 통해 나의 미래는 내가 결정하고 싶은 MZ세대를 위해 기획한 책이다.

다른 어떤 세대보다 퍼스널브랜딩이 필요한 MZ세대들에게 인생 진로의 방향 설정과 퍼스널브랜드 구축의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이 책의 내용을 따라 하다 보면 어느 쪽의 진로를 결정하더라도 희망하는 진정한 퍼스널브랜드 구축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예시된 사례와 분석 도구들을 직접 따라 하며 퍼스널브랜딩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툴 개요에서 툴의 정의 및 내용, 시사점, 활용용도를 설명한다. 툴 개요를 본 뒤에 브랜딩 스케치로 진행된다. 브랜딩 스케치에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툴에 대한 작성법, 예시, 용어정의, Tip 등을 기술해 놓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브랜딩 노트 단계로 진행한다. 예시된 툴을 참고하여 브랜더가 실제 작성 및 기술을 해 봄으로써 실제 브랜드 구축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이 책에서 제시된 방법들을 따라 하다 보면 본인의 아이덴티티와 미래에 어떤 삶을 살 것인가? 살고 싶은지에 대한 성찰과 나에 대한 도전의식, 나를 찾아가는 시간,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ROLOGUE

Part 1 브랜더 자산 진단 분석 TOOL

1. 브랜더 체크리스트
2. 브랜더 페르소나
3. 브랜더 인생그래프 캔버스
4. 브랜더 성향/성격 진단
5. 브랜더 퍼스널컬러 진단
6. 브랜더 매력 진단
7. 브랜더 가치관 진단
8. 브랜더 직무역량 진단
9. 브랜더 스킬 진단
10. 브랜더 스코어보드 진단
11. 브랜더 진로 진단
12. 브랜더 여정지도
13. 브랜더 평판 진단
14. 브랜더 SWOT분석
15. 브랜더 재무 분석
16. 브랜더 PSR활동
17. 브랜더 7 매트릭스

Part 2 브랜더 전략 수립 TOOL

1. 브랜더 진로 분야 설정
2. 브랜더 헌장 수립
3. 브랜더 아이덴티티 수립(P.I)
4. 브랜더 포지션 설정
5. 브랜더 아키텍처 설계
6. 브랜더 스코어보드 설계
7. 브랜더 평판 설계
8. 브랜더 비즈니스 모델(BM) 설계
9. 브랜더 버킷리스트 작성
10. 브랜더 STPD전략 수립
11. 브랜더 5C Mix전략 수립

Part 3 브랜더 구축 전략실행 TOOL

1. 브랜더 사명서
2. 브랜더 프로필
3. 브랜더 기술서
4. 브랜더 스토리텔링 전략
5. 브랜더 포트폴리오 전략
6. 브랜더 트리플 미디어 전략
7. 브랜더 제휴, CO-브랜딩 전략
8. 브랜더 디자인 플랫폼
9. 브랜더 강화 플랫폼
10. 브랜더 확장 플랫폼
11. 브랜더 생애설계

Part 4 브랜더 유지, 관리 TOOL

1. 브랜더 측정 및 실행 모니터링
2. 브랜더 리스크 관리
3. 브랜더 평판 관리
4. 브랜더 생애 관리
5. 브랜더 리포지셔닝
6. 브랜더 리브랜딩

EPILOGUE
참고문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