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마음을 아낀다고 부자가 되진 않더라
마음을 아낀다고 부자가 되진 않더라
저자 : 이진형
출판사 : 좋은땅
출판년 : 2022
ISBN : 9791138814393

책소개

마음을 아낀다고 부자가 될 것 같진 않습니다.
마음은 아끼고 담아 둘수록 커지는 게 아니거든요.
많이 쓰고 많이 지불하는 사람일수록 풍요로워지는 게 감정이라 생각합니다.
모두들 어떠한 감정이든 맛보고 표현하여 스스로에게 자유로운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마음이 좁은 사람을 세상은 긍정적으로 표현하지 않지만 저자는 오히려 좁은 마음을 가진 사람은 감정을 잘 표현한다고 말한다. 저자에게 감정은 잘 차려진 음식과 같다. 어떤 속도로, 어떤 방식으로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음식의 맛을 다르게 느끼는 것처럼 감정도 이와 같다. 감정과 마음에 대한 성찰이 담긴 이 책은 독자가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좁은 마음, 세상을 재미있게 살아가는 방법
감정은 흘러가는 대로 두어야 한다

흔히 마음이 좁은 사람을 보고 소인배라고 한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경망스럽고 쉽게 감정을 표출하는 이미지로 표현되지만 저자는 이를 다르게 생각했다. 오히려 마음이 좁은 덕에 감정을 밖으로 잘 표현한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을 속에 품고 있고 그로 인해 병이 나는 것을 보고 저자는 차라리 마음이 좁아 밖으로 넘치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다. 이 책은 마음과 감정, 좁은 마음에 대한 신선한 생각으로 시작됐다.

이 책은 총 4개의 챕터로 ‘1. 사랑이면 모든 게 달기만 하죠’, ‘2. 뱉고 싶은 게 슬픔이었습니다’, ‘3. 언젠간 꿈을 맛보고 싶습니다’, ‘4. 인생은 그저 달고 쓰지 않습니다’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장마다 짧은 시와 줄글이 함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 주제에 대한 저자의 감정이나 에피소드, 응원의 말 등이 담겨 있어 독자는 책장을 넘기는 데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온기

왜 같은 질문에도 항상 답장이 느리냐고?
그야 뻔한 대답에도 진심을 담는 중이었으니까
어떤 말도 허투루 줄 생각은 없어

# 어떤 말도 다 진심이야. 특히 사랑한다는 말이.

저자는 마음이 작은 방이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감정은 흘러야 하는 것이고 더 많은 표현이 밖으로 나갔으면 싶다라고. 세상을 더 가볍고 재미있게 살아가는 방법을 말하는 이 책을 통해 독자는 감정을 표현하는 용기를 낼 수 있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펴내며

1. 사랑이면 모든 게 달기만 하죠

2. 뱉고 싶은 게 슬픔이었습니다

3. 언젠간 꿈을 맛보고 싶습니다

4. 인생은 그저 달고 쓰지 않습니다

마치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