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비즈니스 얼굴분석심리
비즈니스 얼굴분석심리
저자 : 홍창준^김수아
출판사 : 지식과감성
출판년 : 2022
ISBN : 9791139205824

책소개

단 10초 만에 고객의 심리를 간파한다!
최단기 성공을 원한다면 이 책을 100번 읽고 훈련하라!

『비즈니스 얼굴분석심리』는 비즈니스 생존을 위한 필독서이다. 사람의 얼굴에 고객의 니즈가 모두 담겨 있는데 이를 읽지 못하고 무조건 천편일률적인 형태로 세일즈를 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그렇다고 관상학을 말하려는 게 아니다. 얼굴 형태비례학과 심리표정근에 의한 변화를 실시간으로 읽고 단 한 번의 거절도 없이 판매와 사인을 받아 낼 수 있는 통계과학적인 툴이라 할 수 있다. 평생 수십 년간 인간의 해부학과 심리를 연구해 온 얼굴분석행동심리학의 창시자 홍창준 교수는 동양과 서양의 얼굴 관련 논문, 연구자료 등과 학회 자료를 총망라하여 ‘얼굴분석행동심리학’의 처세로 집대성하였다. 이에 중요 부분을 차지하는 비즈니스 관련 자료를 정리하여 매우 알기 쉬운 필체로 펴낸 책이 바로 『비즈니스 얼굴분석심리』라 하겠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참 오랜 세월을 〈얼굴분석행동심리학〉 공부에 쏟은 것 같다. 호기심으로 시작했던 학문이지만 이제는 홍 교수님의 수제자가 되어 더욱 연구하고 정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어 가고 있다. 얼굴분석행동심리학은 배우면 배울수록 그 깊이를 가늠하기 어려울 것이다. 사람을 깨닫고, 자연을 깨닫고, 지구를 깨닫고, 우주의 원리까지도 깨달아야 진정한 눈이 떠지기 때문이다. 스승님께서 말씀하시길, 모든 학문은 결국 하나로 통한다고 하셨다. 여기저기 우물을 파도 같은 지하수로 연결되어 있으니 많은 걸 알고 이해하여야 한다는 것. 어찌 보면 빨리 배우고 싶어 했던 나 자신이 부끄럽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하다.

관상학은 얼굴 외부에서 바라보지만 얼굴분석행동심리학은 뇌로부터 시작한다. 뇌의 심리발현은 눈의 동공 크기에서부터 변화하며, 안륜근과 구륜근 주변의 표정근에 전달되고, 심박수 변화와 함께 호흡량 변화와 혈류의 증가, 상체와 팔의 움직임으로 전달되어 발끝까지 행동 시그널이 다다른다. 스포츠 선수들은 상대방의 어깨 움직임을 읽으며 수를 간파한다고 한다. 하지만 얼굴분석은 눈의 동공과 안구의 움직임, 상안검의 깜빡임에서 이미 정답을 알고 나아간다. 명쾌한 해부학적 원리와 호르몬 변화에 따른 심리분석이 매우 간결하게 되어 있어 초심자들도 그리 어렵지 않게 입문할 것으로 생각된다.

『비즈니스 얼굴분석심리』는 최단기에 성공을 꿈꾸는 많은 세일즈맨과 커리어우먼을 위한 선물이다. 책 내용에만 의존하지 말고 꼭 오프라인으로 특강 또는 정규 라이센스과정도 도전해 보시길 적극적으로 권한다. 당신의 인생이 어느 순간 바뀌어 있을 테니까.

내가 그랬듯이.

- 공동저자 김수아 교수 -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홍창준 교수 머리말
김수아 교수 머리말

챕터 1 얼굴분석심리 기초이론

1. 얼굴분석행동심리학의 이해
1. 얼굴분석행동심리학의 정의
2. 얼굴분석과 관상학의 차이
3. 심리유형분석과 길흉분석 도구
1) 자가심리 테스트
2) 점술에 의한 심리
3) 신체 고유데이터 통계분석
4. 첫인상과 선입견
1) 첫인상이란?
2) 선입견

2. 얼굴의 기능과 역할
1. 몸의 건강상태를 보여 주는 기능
2. 신체 열관리를 위한 방열판 기능
3. 뇌의 심리(감정)상태를 보여 주는 기능
4. 오감행복을 느끼게 하는 기능
5. 정보를 입력해 주는 기능

3. 얼굴분석행동심리학의 기초 학문
1. 피부분석
2. 뇌교육/호르몬
3. 얼굴표정학
4. 형상의학(망진)
5. 사진/영상학(PV분석)
6. 아동학/다중지능이론
7. 인체해부학
8. 관상/인상학
9. 행동심리학
10. 섹슈얼/웨딩 얼굴분석
11. 미녀 황금공식
12. 마이크로 익스프레션

4. 비즈니스와 얼굴심리
1. 비즈니스 얼굴분석심리란?
2. 과대과장광고와 사기꾼이 많은 이유?
3. 사람과 비즈니스의 상관관계
4. 옥시토신 표정 세일즈의 비밀
5. 얼굴을 바꾸면 인생이 바뀌는가?
1) 남자가 성공하는 얼굴상으로 바꾸었을 때
2) 여자가 사랑받는 미녀 얼굴로 바꾸었을 때
3) 여성이 미녀이면 비즈니스 신뢰성이 높을까?


챕터 2 해부학적 심리기반 이론

1. 형태비례학
1. 얼굴의 3등분(삼정론) 형태비례
2. 이마의 형태비례
3. 미간의 형태비례
4. 코와 귀의 형태비례
5. 머리 폭과 눈의 형태비례
6. 입 폭의 형태비례
7. 머리와 키의 형태비례
8. 코의 폭 형태비례
9. 입술의 비례

2. 얼굴 십자계측선
1. 얼굴 십자계측(計測)선이란?
2. 수평계측선의 기준
3. 수직계측선의 기준
4. 얼굴 십자계측선
5. 얼굴 측면계측선의 기준

3. 주요 심리표정근
1. 심리표정근이란?
2. 주요 표정근과 심리 발현
1) 전두근
2) 추미근, 비근근
3) 안륜근
4) 비익상순거근, 상순거근
5) 대관골근, 소관골근
6) 구륜근
7) 구각하제근
8) 이근, 하순하체근
9) 그 밖의 표정근
3. 주요 얼굴 부위 용어


챕터 3 비즈니스 심리분석 테크닉

1. 누구나 쉽게 활용하는 기본 분석법
1. 특정 구분에 의한 유형분석법
1) 젠더(Gender) 4분류 분석법
2) 삼형질(S.T.C) 3분류 분석법
2. 지배 부위를 찾는 부분분석법
1) 눈이 큰 고객(내담자)을 만났을 때
2) 비순각이 높거나 낮은 고객(내담자)
3) 입술이 두껍거나 웃을 때 잇몸이 나오는 고객(내담자)
4) 아래턱이 들어간 고객(내담자)
5) 금갑(콧망울)이 옆으로 퍼진 코의 고객(내담자)
6) 하삼백안(눈동자가 위로 올라간) 고객(내담자)
7) 두꺼비볼 처짐 고객(내담자)
8) 입술(치아)이 튀어나온 고객(내담자)
9) 법령(팔자주름)이 깊은 고객(내담자)
10) 눈썹뼈가 튀어나온 남자고객(내담자)
11) 입꼬리(구각)가 내려간 고객(내담자)
12) 미간이 넓은 고객(내담자)
13) 미남미녀의 호인형 고객(내담자)

2. 빠르게 리딩하는 캐리커처 스피드 얼굴분석

3. 단체 조직의 성공을 위한 조직분석
1. 리더와 팔로워를 구분하라
2. 개개인의 열정과 집중력을 분석한다
3. 상생의 협업능력과 친화력을 분석한다
4. 전체 조직의 얼굴 성향 흐름을 파악하자
5. 전체는 흐름을, 액션은 팀별로

4. 컨설팅 체험사례
1. 다급하게 찾아온 M 사의 임원
2. 보험사 A 씨의 가족 컨설팅 사례
3. 어느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자의 성공스토리
4. 어느 젊은 불법 다단계 청년 이야기
5. 눈물의 반딧불이 프로젝트
6. 밥 사 주니 계약서에 사인하는 사업가 K 씨

부록: 셀프 얼굴분석 진단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