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외식사업경영론 (개정판)
외식사업경영론 (개정판)
저자 : 전용수^선동규^현경호^이철우^김경은
출판사 : 백산출판사
출판년 : 2018
ISBN : 9791157632947

책소개

외식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과거의 경영습관에 벗어나지 못한 수많은 외식업소와 외식기업들이 도산하고 있다. 이러한 도산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는 실질적이고 전문화된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경영기법으로 무장해야 한다. 외식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외식사업 경영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집필되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제 우리에게는 외식산업이란 용어에 익숙해져 있다. 그만큼 외식산업이 우리에게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유망한 산업 중의 하나로 부상하게 되었다. 이러한 기대와 함께 외식산업의 글로벌화로 인하여 해외유명외식체인기업의 적극적인 국내진출과 더불어 국내외식기업의 해외진출도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외식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과거의 경영습관에 벗어나지 못한 수많은 외식업소와 외식기업들이 도산하고 있다. 이러한 도산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는 실질적이고 전문화된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경영기법으로 무장하지 않으면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남기 힘든 것이 사실임을 입증한 셈이다. 그래서 본 저자들은 외식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외식사업 경영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본 책을 발간하게 되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외식산업의 전반적 이해

제1절 외식산업의 개념과 특성

제2절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현황과 전망

제3절 해외외식산업의 발전과정과 분류



제2장 외식사업 메뉴관리

제1절 메뉴의 개요

제2절 메뉴개발

제3절 메뉴경영



제3장 외식사업 창업관리

제1절 외식창업의 개념과 중요성

제2절 외식산업의 상권과 입지

제3절 타당성조사와 사업계획서



제4장 외식사업 식자재관리

제1절 식자재관리

제2절 구매관리

제3절 검수관리

제4절 저장관리(Storing)

제5절 출고관리(Issuing)

제6절 소규모 외식업소에서의 식자재관리



제5장 외식사업 경영분석

제1절 POS 운영과 원가관리

제2절 재무제표



제6장 외식산업의 프랜차이즈

제1절 프랜차이즈의 전반적 이해

제2절 프랜차이즈 경영



제7장 외식사업 인적자원관리

제1절 인적자원관리의 개념과 발전과정

제2절 인적자원관리활동

제3절 조직관리(Organization Management)



제8장 외식사업 마케팅

제1절 마케팅의 개념과 발전과정

제2절 마케팅전략

제3절 서비스 마케팅 믹스(Service Marketing Mix)



제9장 외식사업 주방관리

제1절 주방의 개념과 유형

제2절 주방의 유형

제3절 주방의 설계

제4절 주방의 보수관리



제10장 외식사업 위생관리

제1절 위생과 식중독

제2절 식중독과 원인

제3절 외식업소 경영자의 책임과 역할

제4절 구매 및 저장상의 위생관리

제5절 시설과 설비의 위생관리

제6절 청소와 소독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