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네이버 마케팅 트렌드 2018 (네이버 정책 변화 따라잡기)
네이버 마케팅 트렌드 2018 (네이버 정책 변화 따라잡기)
저자 : 오종현
출판사 : e비즈북스
출판년 : 2018
ISBN : 9791157831043

책소개

발 빠르게 써먹는 최신 네이버 정책
네이버의 공지를 읽으면 마케팅이 보인다

2017년 11월 네이버의 그리핀 프로젝트가 언론 지면을 장식했다. 네이버는 이 기사를 통해 웹문서 검색을 강화할 계획임을 알렸다. 그리고 2018년 2월 통합검색에서 자사의 UGC 콘텐츠가 아닌 일반 사이트의 웹문서를 대거 최상위에 노출시키면서 마케팅 업계를 놀라게 했다. 네이버 마케팅은 기발한 무엇인가가 아니다. 네이버가 시도하는 서비스와 전략에서 자신의 비즈니스에 맞는 노출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공지사항과 언론 기사를 통해 누구나 읽어볼 수 있다. 네이버 마케팅이 중요한 것은 알겠지만, 바쁘다고 혹은 이 서비스는 내 사업과는 무관한 것 같아서 네이버의 정책 변경을 무심코 넘어가고 있지는 않은가? 이 책은 그런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이 책은 마케팅에 관련된 네이버의 영역을 총망라해서 2018년 네이버 최신 정책과 트렌드를 소개하고 마케팅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친절하게 조언한다. 특히 이번 2018년판에서는 블로그 마케팅 부분을 대폭 강화하여 C-Rank 알고리즘과 플레이스 영역의 개편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Part 1 네이버는 다섯 가지 법칙으로 움직인다
1. 신뢰도 있는 출처는 상위노출의 핵심이다
2. 새로 출시한 서비스는 허니문 기간을 가진다
3. 검색 변화를 통해서 어뷰징을 막는다
4. 질보다는 양이 상위노출에 유리하다
5. 사람이 네이버 노출에 영향을 미친다
6. 지금 트렌드에 맞는 네이버 마케팅 전략

Part 2 C-Rank 변화와 차별에 맞서야 하는 UGC 영역
1. C-Rank의 빛과 그림자
2. C-Rank에 맞는 블로그 운영 방법
Special Page 공식블로그 누구나 만들 수 있을까?
3. 블로그 체험단이 매우 중요해진다
Special Page 블로그 체험단 학살 사건
4. 카페에 최적화되어 적용된 C-Rank
5. 지식iN도 결국 C-Rank가 적용되었다
Special Page 지식iN 비즈니스카드의 실패
6. 특정 기업을 위한 네이버 포스트
7. 맛집 마케팅의 어뷰징을 완벽하게 차단했지만
8. 공식블로그와 공식포스트로 장사하는 사람들
9. 통합검색을 유기적으로 보는 눈을 길러야 한다

Part 3 드디어 웹문서 검색에 손을 대다
1. 웹사이트 때문에 변화된 네이버 통합검색
2. 본격적인 변화를 위한 워밍업,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3. 본격적인 웹사이트 시대 도래
4. 웹사이트 시대 잘 준비하는 방법!
5. 웹사이트 영역에서도 차별은 계속된다
Special Page 검색 상위노출에 유리한 검색등록 방법
6. 네이버 마이비즈니스에서 스마트플레이스로 또 바뀐 지도 등록

Part 4 네이버 생태계에 잠식되고 있는 이커머스
1. 검색해서 쇼핑하고 구매까지 한번에
2. 네이버쇼핑 영역 노출에 스마트스토어는 필수
Special Page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네이버쇼핑 영역 상위노출 전략
3. 네이버페이 생태계 확산에 무리수를 두는 네이버
4.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온라인 판매를! 쇼핑윈도
5. 네이버에서 효과적인 쇼핑몰 마케팅은?

Part 5 네이버의 공식 광고상품과 비공식 광고상품의 활용
1. 네이버 검색광고의 이해
2. 파워컨텐츠의 이해
3.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이해
4. 네이버는 인정하지 않는 비공식 광고상품
Special Page 신제품만 할 수 있는 신제품 광고

Part 6 황용도가 점점 높아지는 네이버의 공짜 서비스들
1. 온라인 상담에 최강, 네이버 톡톡
2. 무료 홈페이지 중 최고, 네이버 모두
3. 결제까지 되는 꽤 괜찮은 예약 서비스, 네이버 예약
4. 네이버에 최적화된 통계 솔루션, 네이버 애널리틱스
5. 전화를 추적하고 싶다면 비즈넘버
6. 간편로그인의 대명사가 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7. 이제는 사업과 함께해야 할 동반자, 네이버 아이디

Part 7 격변하는 네이버 서비스들
1. 네이버의 개인화
2. 네이버 검색 노출에 유리한 네이버TV
3. 여전히 그들만의 리그 밴드, 2018년에는 바뀔까?
4. 일단 지켜보기로 하자! 오디오클립
5. 서비스 종료 단계로 가고 있는 폴라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