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한 단어의 힘 (당신이 선택한 그 단어가 당신의 인생이 된다)
한 단어의 힘 (당신이 선택한 그 단어가 당신의 인생이 된다)
저자 : 에번 카마이클
출판사 : 한빛비즈
출판년 : 2023
ISBN : 9791157846962

책소개

김미경, 토니 로빈스, 그랜트 카돈, 멜 로빈스…
세계 최고의 멘토들과 창업가들의 극찬
“이 책은 시작하는 사람들이 읽어야 할 첫 번째 책이다!”

우리는 일과 일상에서 끊임없이 다음과 같은 질문을 받는다.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왜 우리 회사에 지원했죠?” “당신은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이 질문에 당신은 어떤 대답이 준비되어 있는가?
나를 제대로 정의하지 못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나의 생각, 나의 일, 나의 사업을 제대로 전할 수 없다. 오리지널 에디션으로 돌아온 《한 단어의 힘》의 저자 에번 카마이클은 세상을 바라보는 기준이자 원칙이 되어주고, 내가 있어야 할 곳을 알려주며, 나를 세상에 드러내는 열쇠가 되어주는 ‘한 단어’가 모두에게 있어야 한다고 강변한다.
“나는 OOO이다”라고 명확하게 말할 수 있는 나의 본질이 담긴 ‘한 단어’를 찾아라. 이 책이 일과 삶에서 압도적 성공을 거두게 할 당신만의 한 단어를 찾는 데 완벽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 MKTV 국민 멘토 김미경 대표 강력 추천
★★★★★ 구독자 370만 명, 누적 조회수 6억 회 유튜브 채널
★★★★★ 〈포브스〉, 〈Inc.〉 선정 소셜마케팅 리더

연봉, 매출, 신뢰, 열정, 성공…
당신이 바라는 것을 얻기 위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성공하고, 돈을 벌고, 자신의 영향력을 세상에 알리는 데 관심 없는 사람은 단언컨대 단 한 명도 없다. 그것은 모든 이들의 꿈이자 생존에 관한 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많은 창업가와 자영업자, 직장인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생존하기 위해 그들이 노력해온 그 공간에서 좌절하고 포기하고 있다. (실제로 자신감으로 똘똘 뭉친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들 중 3년을 버텨낸 회사는 20%에 불과하다!)
멜 로빈스, 토니 로빈스, 그랜트 카돈 등 세계 최고 멘토들이 가장 사랑한 멘토이자 오리지널 에디션으로 돌아온 베스트셀러 《한 단어의 힘》의 저자인 에번 카마이클 또한 그랬다. 10만 달러의 연봉도 포기하고 자신의 손으로 성공을 쟁취하려 했지만 3년간 그가 올린 소득은 한 달에 300달러에 그쳤다. 과연 무엇이 문제였을까?
“내가 특별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 “나의 아이디어(또는 상품, 서비스)를 사람들이 좋아할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실패의 이유는 무수히 많지만, 그것을 관통하는 핵심은 바로 ‘본질’의 부재다. 자신뿐만 아니라 실패를 목전에 둔 수많은 이들을 구원해낸 저자는 이렇게 단언한다. “내 삶의 극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세상이 내 진가를 알아보게 만드는 것은 나의 본질을 담은 ‘한 단어’다!”

삶과 일, 관계, 사업의 성공은
결국 당신의 본질로부터 시작된다!
당신의 시그니처가 되는 한 단어를 찾는 법

일과 삶의 가장 밑바닥에서 저자를 다시 일으켜 세운 한 단어는 바로 #BELIEVE(믿는다)였다. 저자는 이 한 단어를 통해 실패한 창업가에서 36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이자 사업가로 성공했다. 자신의 본질을 담은, 앞으로의 일과 삶에 추진력을 제공할 ‘코어’가 되어줄 한 단어를 찾았을 뿐인데 300달러짜리 인생에서 존슨앤드존슨, 마이크로소프트 등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고객을 확보한 성공한 CEO이자 수많은 창업가들에게 영감을 주는 인플루언서로 극적인 반전을 이루어낸 것이다!
그는 자신을 성공으로 이끈 한 단어를 찾는 과정을 코어-캠페인-컴퍼니 세 개의 파트로 나눠 정리한다. 파트1 ‘코어’에서는 내 안의 위대함을 발견하고 그것을 활용해 돈을 벌고 영향력을 발휘하는 방법과 강력한 본질 장사법을 공개한다. 파트2 ‘캠페인’에서는 한 단어의 영향력을 확장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한단어주의자’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정리했다. 파트3 ‘컴퍼니’에서는 회사를 세우고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자본금 조성과 마케팅, 브랜딩, 고객 서비스 등에 한 단어를 접목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끌리는 것들, 그리고 오래가는 것들은 모두 단순하고 명료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윈스턴 처칠은 ‘승리’하는 사람이었고, 오프라 윈프리는 ‘심장’을 뛰게 하는 사람이었다. 스티브 잡스는? ‘영향력’ 그 자체였다.
자, 이제 당신이 답할 차례다. 당신의 한 단어는 무엇인가? 가장 실용적이고 실천적인 성공 방법으로 가득한 이 책을 읽는다면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의 글 인생을 바꾸고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만들어야 할 한 단어
서문 꿈을 현실로 바꾼다. 당신의 한 단어가!

PART1 코어: 한 단어의 본질을 발견하다

CHAPTER1 한 단어의 힘
뻔한 인생을 살고 있나요? | 건너뛰기! 뻔한 삶에서 특별한 삶으로 | 내 안의 위대함을 발견하자 | 제로에서 시작하다 | 당신만 모르는 한 단어의 비밀 | 무엇을 추구하는가? | 핵심을 담고 본질을 판다 | #평온(CALM) | 돈을 버는 비결 | 세상에 족적을 남기는 사람의 비밀 | 성공에는 단서가 남는다

CHAPTER2 나의 한 단어, ‘믿는다’
너 자신을 알라고? | 나의 #믿는다(BELIEVE) 이야기 | 트리거 ‘스티브 잡스’ | 본질은 힘이 세다! | 작은 확신을 한 단어로 붙잡는 법 | 일단 자고 봅시다 | 눈을 뜨다, 내 삶의 주인으로 | 결정이 쉬워지다 | 의욕을 충전하다 | 올라타라! 입소문에 | 사람들이 알아서 퍼뜨리는 한 단어가 있다 | 루이스 트라한, #기쁨(DELIGHT)을 주는 사람 | 제시카 알바, #정직(HONEST)하게 팝니다 | 크리스토퍼 개비건, #정직한 사람이 팝니다

CHAPTER3 당신의 한 단어를 찾는 법
나만의 한 단어 찾기, 스타트! |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 50만 달러가 된 한 단어 #가족(FAMILY) | ‘나의 행복’을 한 단어로 정의한다면? | 100만 달러가 된 한 단어 #비범한 길(EXTRAORDINARY WAY) |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뭘까? | 일단, 내가 싫어하는 건 뭐지? | 500만 달러가 된 한 단어 #즐거움(JOY) | 내게 머무르는 것, 변치 않는 것 | 부모님이 건네주신 한 단어 | 10억 달러가 된 한 단어 #공감(EMPATHY) | 사람들이 가장 많이 택한 한 단어는? | 과정에 머무르는 단어와 목적지에 이르는 한 단어 | 이 단어가 ‘진짜’ 나인가? | 놀라운 사업 아이템이 된 한 단어 #경이로운(AWESOME) | 나를 가두는 네 개의 말 | “너무 대담해” |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인 한 단어 #사랑(LOVE) | “어떻게 생각해?” | 매출을 비약적으로 상승시킨 한 단어 #판타지 (FANTASY) | “이미 딴 사람이 하고 있잖아” | 단순할수록 더 많이 담긴다 | “너무 단순해” | 한 단어 종결자, 윈스턴 처칠

PART2 캠페인: 한 단어의 영향력을 확장하다

CHAPTER4 놀라운 한 단어의 영향력
꼭! 베타 테스트를 하라 | 꼬리가 몸통을 흔들다 | 실화냐? 한 단어 임팩트 | 헛스윙해도 괜찮아, 크게 휘두르자 | 닉 부이치치 가라사대, ‘태도가 고도를 결정한다 | 한 단어는 의욕을 먹고 자란다 | 열정에 기름을 붓는 한 단어

CHAPTER5 영향력을 극대화, 한 단어 캠페인
한 단어로 마인드셋 | 강력한 메시지와 메시지 전달자들 | 메시지를 궤도에 올릴 추진력 | 인싸가 되고 싶다면 자신을 드러내라 | 나는 이렇게 네임드가 되었다 | 스토리가 담긴 한 단어의 힘 | 100단어로 된 한 단어 | 평범한 팔로어가 광적인 팬덤으로 | #빌리브팀의 탄생 | 이름을 부여하라, 팬덤을 하나로 묶을 것이다 | 그들을 인정하라, 불편한 불평이 사라질 것이다 | 한곳에 결집시켜라, 긍정의 기운이 무한 확장한다 | 한 단어의 상징, 의례와 제스처 | BTA! 믿는 사람은 행동한다 | 이름에 대한 잘못된 조언들 | 한 단어는 큰 그릇에 담겨야 커진다 | 에번카마이클닷컴 | 잘나가는 브랜드들은 어떻게 한 단어를 만들었나 | 한 단어의 적 | #믿는다도 천적이 있었다 | 꿈 분쇄기 해리와의 만남 | 적에게도 걸맞은 이름을 부여하라, #쪼그만놈 | 골리앗을 가라앉힌 캠페인의 힘 | 꽂히는 로고, 먹히는 상징물 | 있는 그대로, 심플한 게 좋다 | 돕고 싶다는 그 마음 그대로 보여준다 | 가장 완벽한 로고의 탄생 | 상징물에게 색채는 날개가 된다 | 한 단어가 몸이라면 서체는 옷이다 | 강렬한 임팩트를 주는 서체 | 구글 로고는 얼마짜리일까? | 느낌을 담아라, 느낌대로 간다 | 하나하나 모든 것에 상징을 담는다 | 하나의 스토리가 상징의 키포인트가 된다 | 애써 쌓은 공든 탑도 한순간에 무너진다 | 한 단어가 몸이라면 음악은 목소리다 | 오프닝 뮤직이 한 단어의 인상을 결정한다 | #믿는다에 날개를 달아준 소리 | ‘딴, 딴, 따, 단, 딴!’ 소리로 한 단어를 전해요, 인텔 인사이드

PART3 컴퍼니: 한 단어를 비즈니스에 적용하다

CHAPTER6 조직이 한 단어를 흡수하는 법
한 단어로 돈 버는 회사들 | 함께할 사람을 찾는 법 | #믿는다는 이렇게 인재를 찾는다 | 한 단어 회사들의 최적격 인재 선별법 | 최우선으로 신입에게 한 단어를 알리다 | 한 단어 리더가 신입에게 직진하는 이유 | 돈 버는 회사들이 신입을 한 단어에 승선시키는 법 | 당신이 일하는 곳에서 한 단어를 느낄 수 있어야 한다 | #믿는다 근무 환경이 우리 모두를 자유롭게 한다 | 돈 버는 회사들은 어떻게 한 단어 근무 환경을 만들었나 | 한 단어 의례 | #믿는다가 만든 의례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의례 | 한 단어 이름과 언어로 소통하다 | #믿는다의 언어는 이렇게 만들어졌다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팀명 | 한 단어 경영의 힘 | #믿는다 한 단어 경영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경영 | 계속 함께할 사람과 떠나보내야 할 사람 | #믿는다가 누군가를 떠나보내는 법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해고법

CHAPTER7 한 단어로 경영하라
한 단어 고객 관리 | #믿는다로 고객과 한 단어를 공유하는 법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고객 관리 | 당신의 공급자는 당신의 브랜드를 대변하는가 | #믿는다로 공급자와 한 단어를 공유하는 법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공급자 관리 | 한 단어 상품과 서비스 | #믿는다로 이렇게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했다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상품과 서비스 개발법 | 한 단어 품질 관리 | #믿는다의 품질 관리법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품질 관리 | 한 단어 연구개발(R&D) | #믿는다의 연구개발법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연구개발 관리 | 한 단어 조언자 | #믿는다로 조언자를 발견하는 법 | 한 단어는 어떤 사업가를 좋아하는가 | 최고의 한 단어 사업가 탄생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조언자 찾는 법 | 한 단어 자본금 | #믿는다로 자본금을 만드는 법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자본금 조성 방법 | 한 단어 영업과 마케팅 | #믿는다 영업법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영업과 마케팅 | 한 단어 프로젝트 관리 | #믿는다는 이렇게 프로젝트를 관리한다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프로젝트 관리법 | 한 단어 결정 | #믿는다는 이렇게 결정한다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결정법

결론 당신의 한 단어가 당신의 본질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