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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노동,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 (상처받은 감정 노동자들을 위한 힐링 지침서)
감정노동,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 (상처받은 감정 노동자들을 위한 힐링 지침서)
저자 : 최지아
출판사 : 북랩
출판년 : 2017
ISBN : 9791159879272

책소개

감정을 분리하고 관점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감정노동을 극복할 수 있다! 고객만족 전문강사 최지아가 들려주는 고객 소통과 감정 다스리기 노하우 『감정노동,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 갑자기 다짜고짜 욕설을 퍼붓는 고객, 회사로 찾아 들어와 난동을 피우며 담당자 나오라는 고객. 감정노동자들은 그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 그리고 무너지는 감정을 어떻게 추스르고 일어서야 할까? 사실 서비스업에 종사하지 않더라도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는 타인과 관계 형성을 통해서 생긴 ‘풀어야 할 감정’이 너무도 많다.

이 책엔 서비스 철학과 소통의 기술을 다루고 있다. 저자의 생생한 경험과 그때마다 느낀 감정을 어떻게 컨트롤했는지 선배 언니가 동생에게 친근하게 이야기하듯 공감 깊은 글들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로 저자가 서비스 교육을 통해 많은 공감대와 긍정적 피드백을 받은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관점 바꾸기, 유머감각 키우기, 출퇴근 시 감정 분리하기, 계산 멈추기 등 감정노동자들을 위한 유쾌한 힐링 지침을 담은 이 책은 서비스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이들에게 힘과 지혜를 주어 행복한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감정을 분리하고 관점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감정노동을 극복할 수 있다!



고객만족 전문강사 최지아가 들려주는 고객 소통과 감정 다스리기 노하우



갑자기 다짜고짜 욕설을 퍼붓는 고객, 회사로 찾아 들어와 난동을 피우며 담당자 나오라는 고객. 감정노동자들은 그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

그리고 무너지는 감정을 어떻게 추스르고 일어서야 할까? 사실 서비스업에 종사하지 않더라도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는 타인과 관계 형성을 통해서 생긴 ‘풀어야 할 감정’이 너무도 많다.

이 책엔 서비스 철학과 소통의 기술을 다루고 있다. 저자의 생생한 경험과 그때마다 느낀 감정을 어떻게 컨트롤했는지 선배 언니가 동생에게 친근하게 이야기하듯 공감 깊은 글들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로 저자가 서비스 교육을 통해 많은 공감대와 긍정적 피드백을 받은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관점 바꾸기, 유머감각 키우기, 출퇴근 시 감정 분리하기, 계산 멈추기 등 감정노동자들을 위한 유쾌한 힐링 지침을 담은 이 책은 서비스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이들에게 힘과 지혜를

주어 행복한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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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추천사 5

프롤로그 - 우리 모두는 감정노동자이다 7



part 1♥ 서비스 마인드 함양

서비스 철학 14

직원이 먼저다 17

세상에 나쁜 고객은 없다 22

존중과 진실로 다가가라 27

고객소통은 아날로그로 하라 30

우리 모두는 조직의 비공식적 리더다 32

추억을 남기는 서비스 36

서비스를 디자인하라 40

고객이 자산이다 42



part 2 ♥ 고객 응대 요령

고객의 심리를 알자 46

질문의 힘을 이용하라 50

고객 성향에 따른 응대법(DISC 별) 53

컴플레인 응대 요령 64

고객과 소통하는 긍정적 화법 80

감동과 만족으로 평생 고객을 만드는 10가지 서비스 전략 92



part 3 ♥ 생각의 위대한 힘

관점을 바꾸면 복잡한 문제도 쉽게 풀린다 100

단순함이 힘이다 106

스펀지의 힘 112

유머감각을 키우자 116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만들자 121



part 4 ♥ 감정 연습하기

출근과 퇴근의 감정을 분리하라 126

창의적 사고 130

계산을 멈추자 137

마음의 작동법 142

좋은 생각하기 147

감정노동도 행복하게 할 수 있다 155



부록 1 _ 서비스 적성 체크리스트 166

부록 2 _ 창의적 기업 사례 169

에필로그 - 죽기 전까지 꿈을 꾸어라 1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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