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혼의 친구 (유해룡 교수 퇴임 기념 문집)
영혼의 친구 (유해룡 교수 퇴임 기념 문집)
저자 : 유해룡
출판사 : KIATS(키아츠)
출판년 : 2018
ISBN : 9791160371000

책소개

유해룡 교수 퇴임 기념 문집 [영혼의 친구]. 한국 교회에서 경건 훈련과 영성 교육, 영성 지도 등 영성 분야에서 선구자의 역할을 해 오신 유해룡 교수의 정년퇴임 기념 문집이다. 교수님을 사랑하고 종경하는 동료 영성학자들과 교회 현장에서 전문적으로 영성지도 사역을 하는 제자들이 교수님께서 영성지도 분야에 바친 사랑과 헌신, 공험을 생각하며 글을 모았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유해룡 교수는 한국 개신교 최초의 영성학자이다. 그는 한국전쟁 중인 1953년 4월 17일에 태어나 병약하고 배고픈 어린 시절을 보내었다. 그러한 약함과 배고픔은 그의 내면에서 영적 갈망이 되어 그는 어린 시절부터 평생 하나님을 추구하며 살아왔다. 그는 대학생 시절 영성을 만나게 된 뒤 영성 훈련을 통해서 자신을 수양하고, 영성학을 연구하고 가르치며, 예수님의 길을 따르고자 노력해 왔다.



그는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B.A.)와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한 후, 미국 곤자가대학교(Gonzaga University, M.A.)와 포담대학교(Fordham University, Ph.D.) 에서 영성학을 공부했다. 귀국 후 대전신학대학교와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모두 26년 동안 교수와 학자와 영성지도자로 후학들을 양성하였다. 그리고 이제 모새골공동체교회의 담임목사로 새로운 영적 여정을 걸어가고 있다.



그는 『하나님 체험과 영성수련』, 『기도체험과 영적지도』, 『영성의 발자취』, 『예수님과 사귀라』 등을 저술하였으며, 『헨리 나우웬과 영성』, 『더 깊은 사귐: 향심기도를 통한 영성 훈련』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