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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 브랜드 아이덴티티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로고 디자인,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 브랜드 아이덴티티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로고 디자인,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저자 : 차재국
출판사 : 길벗
출판년 : 2017
ISBN : 9791160501667

책소개

20여 년 동안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회사를 거치며 현대카드, JTBC, SK텔레콤 T, 하이트진로 등 국내외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작업을 직접 진행해 온 저자가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례와 브랜드를 이용한 소비자와의 소통에 대해 심도 있게 이야기하고 있다. 실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포괄적으로 구성해 온 저자의 경험을 통해 실무적인 팁 등을 알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시각화.언어화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보고 만지고 실제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좋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의 장점만 부각하는 것이 아니라, 각 브랜드의 단점과 잘못된 예들도 함께 살펴볼 수 있으며,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한 실무자의 시각으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깊이 있게 살펴볼 수도 있다. 단순히 로고나 제품 디자인이 아닌, 공간을 뛰어넘는 장소로 이어지는 포괄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념을 생각해 볼 수 있으며, 좋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해서는 단순히 디자인뿐만 아니라 많은 경험과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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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로고 디자인,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해 브랜딩을 표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20여 년 동안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회사를 거치며 현대카드, JTBC, SK텔레콤 T, 하이트진로 등 국내외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작업을 직접 진행해 온 저자가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례와 브랜드를 이용한 소비자와의 소통에 대해 심도 있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실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포괄적으로 구성해 온 저자의 경험을 통해 실무적인 팁 등을 알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시각화·언어화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보고 만지고 실제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좋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의 장점만 부각하는 것이 아니라, 각 브랜드의 단점과 잘못된 예들도 함께 살펴볼 수 있으며,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한 실무자의 시각으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깊이 있게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로고나 제품 디자인이 아닌, 공간을 뛰어넘는 장소로 이어지는 포괄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념을 생각해 볼 수 있으며, 좋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해서는 단순히 디자인뿐만 아니라 많은 경험과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출판사 서평]
고객의 마음에서 대체할 수 없는 이미지 구축하기
소비자가 어떤 물건이나 서비스를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브랜드(로고)입니다. 많은 소비자가 마음 안에서 대체할 수 없는 브랜드들을 가지고 생각하며 해당 브랜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경쟁사를 이기기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해 고객 마음에서 대체할 수 없는 이미지를 갖고자 노력합니다. 즉 브랜드는 소비자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인 동시에, 비즈니스에서 소비자에 의해 인식되기 원하는 방식입니다. 이 책은 대체할 수 없는 이미지를 갖는 방법을 찾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남과는 다른 ‘자기다움’ 찾는 방법 모색하기
브랜딩은 소비자에게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기 위함이고 이를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소비자가 브랜드를 실제로 인식하는 방식인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 책은 물건이나 서비스가 브랜드를 통해 자기다움으로 다른 것과는 다름을 추구하며 시장에 있어야 할 이유를 완성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해당 서비스를 대표하여, 철학과 비전을 이야기하면서 사람들을 같은 생각으로 묶으며, 경쟁 업체로부터 모방할 수 없게 만드는 브랜드를 세우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실무 브랜드 아이덴티티 노하우 소개
수많은 방법론 중에서도 변하지 않는 본질이 있습니다. 이 책은 실무 사례를 통해 수많은 미디어 홍수 속에서 문제를 헤쳐 나갈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합니다. 필자가 20여 년 동안 브랜드 및 아이덴티티 분야에서 일하면서 시각디자인, 멀티미디어, 브랜드 매니지먼트. 상설/비상설 전시를 비롯해 축적된 다양한 경험들을 풀어 놓았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현장에 나가 부딪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실무 노하우를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사]
아이덴티티 작업이란, 프로젝트 본질에 대한 고민과 논리적인 비주얼 표현 프로세스를 거쳐 고객이 기대하는 이상의 이미지를 섬세하게 만들어 내는 과정입니다.
이 책을 통해서 아이덴티티 디자인에 필요한 논리적 접근과 완성도 있는 형태로 다가가는 그리드 중심의 표현을 엿볼 수 있을 것이며, 동시에 전시, 인테리어 등 다양한 프로젝트와의 협업 작업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경험을 녹여 만든 이 책이 이 분야를 준비하는 세대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토탈임팩드 대표, 오영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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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머리말

미리보기

목차

인트로

전문가 인터뷰

1 이중대 _ 웨버샌드윅 부사장

2 방동욱 _ 코발트식스티 대표, 디파이 이사

3 오영식 _ 토탈임팩트 대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4 ELI VLESSING _ 토탈임팩트 암스테르담 매니징 디렉터



Part 1 아이덴티티 = ID



1 무엇을 이야기하려 하는가?

아이덴티티,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듣는 것과 보이는 것의 착각, 버벌 &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퍼스낼리티, 너의 목소리가 들려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과정



Part 2 무엇이 아이덴티티를 이루는가?



1 무엇을 통해 전달할 것인가?



2 아이데이션 컨설팅

현대자동차는 어떻게 문학화했을까?

JTBC의 태생은 다르다



3 아이덴티티를 이루는 비주얼 요소

로고 : 심볼이나 워드마크

타입페이스

컬러 : Color

네 번째 요소 : 캐릭터, 패턴, 그래픽 요소



4 디자인 시스템

5 그리드와 황금비율

6 매뉴얼



Part 3 마케팅 : 비주얼 아이덴티티 활용법



1 마케팅이란?

2 나를 보이다

3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방법

4 아이덴티티 선포식 및 행사

5 시간과 공간의 마케팅



Part 4 잘못된 오해, 책으로 길들여진 디자인



1 실전에서 필요한 모든 감각의 활용



2 위대한 로고를 만드는 법칙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라

유행은 잊어라

단순함을 추구하되 단조로우면 안 된다

디테일이 성공을 좌우한다

신념을 지켜라



3 디자이너와 아티스트의 차이

4 디테일이 오리지널을 만든다

5 장인 정신의 잘못된 오해

6 멀티 플레이어가 되어라

7 저축할 여유를 본인에게 투자하라

8 비평하되 비난하지 말아라

9 그리기 전에 콘텐츠를 살펴라



Part 5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1 변해야 할 것과 변하지 않아야 할 것 구분하기

2 유행은 바뀌어도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3 광고를 할 것인가 브랜딩을 할 것인가?

4 디자인은 매출로 평가 받지 않는다

5 그래도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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