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욱, 왜? 어떻게? (대화, 인성)
욱, 왜? 어떻게? (대화, 인성)
저자 : 박조열
출판사 : 좋은땅
출판년 : 2017
ISBN : 9791162220214

책소개

세상을 혼탁하게 만든 사람들은 바로 우리 어른들이다. 자녀들은 그대로 물들면서 더 어지러운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우리 어른, 부모들이 먼저 확실히 탈바꿈해서 좋은 본보기 역할을 하게 되면 자녀들은 더 나은 좋은 세상을 만들어 살아가게 될 것이다. 그것이 바로 곧 자녀들에 대한 참된 사랑의 유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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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쉽게 ‘욱’하는 감정적인 사람들, 대화와 인성교육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급격한 변화를 겪으며 동방예의지국, 조용한 아침의 나라라는 말이 언제 존재했더냐 하는 복잡하고 바쁜 나라가 되었다. 부정부패와 강력 범죄의 뉴스는 하루하루 신문 지면과 브라운관을 점령하고 있다. 이 문제들의 심각성은 바로 그 빈도와 강도를 더한 사건들이 나날이 더해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 ‘욱’도 심각한 감정적인 문제의 하나로, 저자 박조열, 박향순은 이 책을 통해 그 원인과 해법을 밝혀 우리가 좀 더 이성적 논리적 합리적인 성숙한 사람이 되는 길을 찾아 한 단계 높은 세상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한다.

우리의 ‘욱’은 인성문제이기도 하지만 특히 우리의 대화문화 결여에서 오는 중요문제와 깊이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그 이유를 분석한다.

저자 박조열, 박향순은 우리 어른부터 인성교육과 대화교육을 먼저 받아야 하며 이 두 바퀴의 교육이 우리 몸에 익숙해져서 감정보다 이성적인 성숙한 국민이 되기 위해서는 정부와 교육부 그리고 종교계까지 백년대계로 온 국민을 동시다발적으로 지속적인 ‘국민운동’으로 교육하기를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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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머리말

첫째 갈래
‘욱’하는 우리 사회
1) ‘욱’은 무엇인가?
2) ‘욱’의 원인, 예방과 해법은 곧 대화
3) 대화에서 덤으로 얻는 훌륭한 크나큰 선물
4) 우리는 무슨 이유로 이 중요한 대화를 할 줄 모르는 사람들이 되었을까?
서구의 대화문화
한국의 대화문화

둘째 갈래
대화
1) 대화는 무엇인가?
2) 대화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3) 어릴 때부터 대화교육이 필요한 이유
4) 부모ㆍ자녀 대화에서 주의할 점
5) 대화는 우리에게 어떤 좋은 점을 가져다주는가?

셋째 갈래
인성
1) 인성의 개념
2) 인성교육이란 무엇인가?
3) 인성교육의 중요점
4) 인성교육을 위해 알아둘 점
5) 인성교육의 문제점
6) 우리는 앞으로 인성교육을 위해 특히 어떤 점들을 교육해야 할 것인가?

넷째 갈래
대화교육과 인성교육의 ‘국민운동’
1) 어른, 부모교육이 우선
2) 어린이 집에서부터 교육
3) 종교계가 나서야 하는 이유

곁붙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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