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디지털 놀이치료 (디지털 시대의 치료사를 위한 가이드북)
디지털 놀이치료 (디지털 시대의 치료사를 위한 가이드북)
저자 : Jessica Stone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출판년 : 2023
ISBN : 9791162264393

책소개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 책은 COVID-19 팬데믹 기간과 팬데믹 이후의 놀이치료 현장에 기반한 테크놀로지를 통합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놀이치료라는 큰 틀 아래 다양한 양식과 접근 방식에 관하여, 이 책은 치료사의 기본(기), 놀이치료 원칙 및 치료 현장에 디지털 놀이 도구를 적용하는 데 실용적인 정보를 통합한다. 모든 장이 업데이트되었으며, 새로 추가된 장에서는 팬데믹 기간과 이후의 효과적인 원격 심리치료를 위한 전략을 논의한다.
이 개정판은 디지털 도구의 통합에 전혀 익숙하지 않은 임상가와 디지털 놀이치료의 힘을 이미 발견하기 시작한 모두에게 견고한 기초를 제공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 책은 COVID-19 팬데믹 기간과 팬데믹 이후의 놀이치료 현장에 기반한 테크놀로지를 통합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놀이치료라는 큰 틀 아래 다양한 양식과 접근 방식에 관하여, 이 책은 치료사의 기본(기), 놀이치료 원칙 및 치료 현장에 디지털 놀이 도구를 적용하는 데 실용적인 정보를 통합한다. 모든 장이 업데이트되었으며, 새로 추가된 장에서는 팬데믹 기간과 이후의 효과적인 원격 심리치료를 위한 전략을 논의한다.

이 개정판은 디지털 도구의 통합에 전혀 익숙하지 않은 임상가와 디지털 놀이치료의 힘을 이미 발견하기 시작한 모두에게 견고한 기초를 제공한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시작을 위한 소개
제2장 디지털 놀이치료란 무엇인가?
제3장 디지털 놀이치료사의 5C
제4장 내담자의 언어로 말하기, 경험적 놀이치료, 놀이의 치료적 힘
제5장 양식
제6장 원격놀이치료
제7장 연구 이해하기
제8장 테크노패닉
제9장 하드웨어
제10장 소프트웨어
제11장 비디오 게임과 장르
제12장 디지털 시민성과 공동 놀이의 중요성
제13장 디지털 놀이치료의 개입 2
제14장 젠, 잭, 타일러
제15장 마이클, 미셸, 제이든
제16장 결론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