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기생충 세계에서 살아남기 2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기생충 세계에서 살아남기 2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저자 : 곰돌이 co.
출판사 : 미래엔아이세움
출판년 : 2018
ISBN : 9791162334690

책소개

적혈구를 파괴하는 기생충의 등장!
더 이상 지켜볼 수만은 없다!

아슬아슬한 모험을 통해 과학상식을 배우는 학습만화의 대명사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

본격 에듀테인먼트 만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시리즈!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과학상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권마다 베스트셀러를 기록했고, 미국, 일본, 태국,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기생충 세계에서 살아남기〉2권에서는 아프리카 곳곳에서 예고 없이 등장하는 무시무시한 기생충 전쟁이 시작됩니다. 메디나충증에 이어 체체파리가 옮기는 수면병, 그리고 말라리아까지!
지오, 키토와 함께 기생충이 우리 몸에 일으키는 수많은 질환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봅시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정보, 생생한 이야기를 친근하고 역동적인 그림을 통해 만나 보세요!

[이야기 미리보기] 적혈구를 파괴하는 기생충의 등장!
더 이상 지켜볼 수만은 없다!

마을의 메디나충을 퍼뜨린 원인이 개라는 것을 알게 된 지오와 키토! 아이들은 에이디 박사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마을의 개를 집중적으로 단속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메디나충 미스터리를 해결하자마자 이웃 마을에 수면병이 발생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에이디 박사와 지오 일행은 곧장 그 마을로 떠나지요. 그때 우연히 히포크라테스 호의 정체를 알게 된 큐 감독은 히포 호와 함께 사라져 버리고, 큐 감독을 찾아 나선 케이는 갑자기 몸 상태가 좋지 않다고 느끼기 시작하는데……. 큐 감독과 케이에게는 무슨 일이 생기게 될까요? 과연 지오는 무사히 기생충 다큐멘터리 촬영을 끝내고 귀국할 수 있을까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책 속 정보] 영리한 기생충들의 독특한 생활 방식을 엿보다!

1960년대만 하더라도 사람들의 몸속에는 각종 기생충들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기생충의 감염률이 80%를 넘나들자 우리나라에서는 기생충을 박멸하기 위해 철저한 위생 교육을 벌였지요. 결국 80년대에 이르러 많은 기생충들을 박멸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처럼 기생충은 우리 삶 속에서 박멸되어야 하는 존재로만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새로운 시각으로 기생충을 바라보는 시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기생충은 생물의 진화 과정에서 가장 획기적인 삶의 방식을 택한 영리한 생물체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다른 생물의 몸에 기생하는 데 성공하면 먹이를 찾기 위해 고생하거나 위험을 감수하지 않아도 편하게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지요. 그러나 문제는 기생충이 기생하면서 질병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매년 1백만 명 이상의 목숨을 뺏는 말라리아 원충이 있지요. 그렇지만 기생충이 인간에게 해만 끼치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 돼지 편충의 알이 만성 염증성 장 질환 중 하나인 크론병이나 대장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져 편충 치료에 관한 연구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생충은 우리에게 해를 끼치기도 하지만, 도움을 주기도 하는 생물체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기생충에 대한 연구를 지속한다면 언젠가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존재로 거듭날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지요.
〈기생충 세계에서 살아남기〉2권에서는 수면병이나 리슈만편모충증, 포충증 등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기생충 열대 질환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생충을 피하기 위한 숙주의 진화, 그리고 기생충 질환을 치료하려는 인류의 수많은 노력은 무엇이 있는지 엿볼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장 돌아온 히포 호
2장 끝없는 기생충과의 전쟁
3장 무서운 잠의 병
4장 큐 감독이 사라지다!
5장 숙주를 조종하는 기생충
6장 케이의 위기
7장 말라리아의 공격
8장 다시 인체에서 살아남기
9장 다큐멘터리의 완성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