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슬기로운 광고생활 1
슬기로운 광고생활 1
저자 : 강준구
출판사 : 빅애플
출판년 : 2019
ISBN : 9791164000005

책소개

이 책은 광고 마케팅을 통해 어떻게 훌륭한 브랜드가 될 것인가와 같은 거대 담론에 관한 심도 깊은 책이 아닙니다. 그런 단계의 고민을 하기 전, 광고 마케팅에 처음 입문하는 광고주들이 각 고민의 단계에 따라 생각할 수 있는 질문 6개를 중심으로 실제 진행 과정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21개의 ‘이렇게 하면 됩니다’는 해결책을 담았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은 광고 마케팅을 통해 어떻게 훌륭한 브랜드가 될 것인가와 같은 거대 담론에 관한 심도 깊은 책이 아닙니다. 그런 단계의 고민을 하기 전, 광고 마케팅에 처음 입문하는 광고주들이 각 고민의 단계에 따라 생각할 수 있는 질문 6개를 중심으로 실제 진행 과정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21개의 ‘이렇게 하면 됩니다’는 해결책을 담았습니다.



이 책은 특히 규모는 작지만 책임과 아이디어가 큰 빅 스몰 브랜드 (Big Small Brand)를 위해 썼습니다.



? 연 광고비 20억 원 미만

? 광고나 B2C 마케팅을 해본 적이 없고

? 대기업 계열이 아닌 일반 중소기업 혹은 스타트업 브랜드

? 아이디어와 열정은 크지만, 자원과 경험이 작은 브랜드

? 그래서 어떤 규모의 광고 캠페인이더라도 반드시 성공해야 하는 브랜드

? 하지만 광고비가 적어서 종합광고대행사에서 거절당하는 브랜드



광고의 성패에 따라 많은 기업의 운명이 갈린다. 이미지 광고만 내보내도 되는 거대기업은 몇 안 되고, 나머지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한정된 자본과 인력으로 사운을 걸고 성공해야하는 광고를 하고 있다. 이 소중한 광고를 아무것도 모르고 진행한다면, 시간과 돈 낭비만 될 것이다.

이 책은 광고를 하는 광고주, 그리고 그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대행사에게도 유용한 책이 될 것이다. 또한, 광고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진행되지는 궁금한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광고 ? 그것은 만들기 위해서는 나 자신부터 ‘광고’라는 것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이 책 ‘슬기로운 광고생활1’이 슬기롭게 그 길을 갈 수 있는 첫 걸음으로 안내할 것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의 대상



이 책을 쓴 이유



1. “광고를 꼭 해야 합니까?”



2. “광고 예산은 얼마나 있어야 합니까?”



3. “광고대행사를 꼭 써야 합니까?”



4. “그러면 광고하는 회사는 어디랑 일하면 됩니까?”



5. “광고 회사 어떻게 정하면 됩니까?”



6. “자 이제 광고는 어떻게 고르면 됩니까?”



글을 마치면서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