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8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8
저자 : 히로시마 레이코
출판사 : 길벗스쿨
출판년 : 2020
ISBN : 9791164062287

책소개

전천당 과자가 오염되다!
요도미가 전천당에 잠입시킨 검은색 마네키네코들은 ‘악의’ 진액을 과자 재료에 섞기 시작하는데…. 이런 사실을 전혀 깨닫지 못한 베니코.
과연 전천당에서 무슨 일이 벌어질까?

[줄거리]
요도미는 베니코를 찾아가 시비를 거는 와중에 검은 마네키네코 두 마리를 전천당으로 몰래 잠입시킨다. 전천당 과자 공방에 들어간 검은 마네키네코들은 과자 재료에 ‘악의’ 진액을 집어넣는다. 이런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하는 베니코와 금색 마네키네코들은 기획서대로 과자를 만든다. 그 뒤 전천당 과자를 사 간 손님들은 소원과 달리 난처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데….
소심한 마음을 고치고 싶어 〈갖고 싶구마〉를 사 먹었지만 도리어 모든 게 다 갖고 싶어져 이기적인 아이로 변하고, 눈물이 너무 많아 울보라고 놀림받던 아이가 〈안 울어 파이〉를 먹은 뒤 울고 싶어도 절대 눈물이 나오지 않아 냉혈한으로 찍히는 등 ‘악의’ 진액으로 오염된 과자를 먹은 손님들의 부작용 사례가 속출한다.
베니코는 전천당에 닥친 위기를 해결할 수 있을까? 요도미의 끈질긴 방해는 언제까지 이어지는 것일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 ‘악의’에 오염된 과자 때문에 불행에 빠진 손님들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8권》에서는 ‘악의’가 들어간 전천당 과자를 먹은 손님들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오늘의 행운 손님들은 우연히 전천당에 들러 소원을 이루어 주는 과자를 구매한다. 처음에는 과자의 효과가 적절하게 나타났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 정도가 강해진다. 자신을 행복하게 해 줄 거라 믿었지만 도리어 불행에 빠뜨린 전천당 과자.
8권에 등장하는 손님들은 저마다의 단점이 싫어서 전천당을 찾았다. 자신의 단점만 크게 보이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8권》에서는 뻔하지 않은 가르침을 준다. 자기의 부족한 점을 억지로 채우기보다 자기 그대로의 모습을 인정하고, 부족한 점을 서로 채워주며 살아가는 삶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 어린이책에서 보기 힘든 반전과 소름돋는 전개
앞서 전천당 가게를 이용했다가 사라진 소녀가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8권》에 재등장한다. 후속권에서도 앞 권에 나왔던 손님이 재등장하여 또다시 사건을 일으키는 내용들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야기의 형식이 지루해질 즈음에 한 번씩 나오는 반전은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을 안 읽은 아이는 있어도 1권만 읽은 아이는 없게끔 만드는 데 충분한 요소이다.
게다가 촘촘하게 짜인 사건과 인물, 이야기 구성은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을 손에서 놓지 않게 만들며, 쉴 틈 없이 독자들을 긴장하게 하고 상상 속으로 빠뜨린다. 이번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8권》 또한 1권부터 꾸준히 읽어 온 독자라면 소름돋는 반전 전개로 책장을 덮는 순간 환호성을 지를 것이다.

■ 「화앙당 과자 베스트 5」 재미난 읽을거리 수록
책 마지막에는 카이도가 뽑은 「화앙당 과자 BEST 5」가 수록되었다. 〈찢어 오징어〉, 〈가로채지 젤리〉 등 사람의 마음을 악의로 물들이는 화앙당의 과자 가운데 가장 강력한 과자 1위부터 5위까지 순위를 매겨 각 과자의 특징을 소개한다. 대부분 미공개된 화앙당 과자들이라 독자들에게 후속권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부풀린다.
「화앙당 과자 BEST 5」는 끊임없이 펼쳐지는 작가의 상상력 속에서 잠시 쉬어가는 코너이다. 짧은 내용이지만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애독자를 위한 서비스 페이지로, 시리즈의 주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국내 누적 40만 부 판매! 화제의 베스트셀러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시리즈는 2019년 한국에서 첫 출간을 하자마자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진입하고, 어린이 판타지 분야 1위를 할 정도로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시리즈는 학원물과 탐정물이 주를 이루는 국내 어린이 판타지 시장에 마법과 환상, 스릴러 요소가 가미된 색다른 내용으로 한순간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복잡하지 않은 이야기 구조와 매력적인 캐릭터, 과자 가게의 아이템, 그것을 운용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며 신선하게 다가온다.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에서 보여주는 인간의 욕심, 행복, 올바른 가치관을 추구하는 권선징악의 내용은 대중적이며 보편적인 주제라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겁게 읽을 수 있다.

■ 쉽고 빠른 전개, 흡입력 넘치는 스토리, 권선징악의 교훈까지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은 문장 호흡이 짧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문체를 가졌다.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개가 빠르며 흡입력이 강해 단숨에 읽어 내려간다.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흥미진진하게 깊이 몰입할 수 있다.
이 책이 갖고 있는 이야기의 힘은 독서력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 또한 웹소설 및 모바일에 익숙한 아이들도 한 번 읽기 시작하면 뒷내용이 궁금하여 멈추지 않을 정도로 집중해서 읽는다.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은 재미와 흥미, 그 이상의 가치를 남긴다. 행운의 과자를 손에 넣었어도 자신이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결말은 상당히 달라진다. 내가 바라는 행운, 그리고 그 행운을 둘러싼 나의 선택과 행동들에 권선징악의 결말이 더해져 독자들에게 교훈과 생각할 거리를 건넨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 7
갖고 싶구마 …………… 11
엄마 가면 …………… 31
안 울어 파이 …………… 61
한밤중 과자 공방에서 …………… 89
마스크 멜론빵 …………… 97
톡톡 스피킹걸 인형 …………… 129
스리슬쩍 사과 …………… 153
에필로그 …………… 177
카이도가 추천하는 〈화앙당〉 과자 베스트 5 …………… 188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