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 마음대로 된 것이 하나도 없었다 (변하지 않는 나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은혜)
내 마음대로 된 것이 하나도 없었다 (변하지 않는 나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은혜)
저자 : 홍민기
출판사 : 규장
출판년 : 2020
ISBN : 9791165041397

책소개

“주님은 지금도 나에게 사랑을 낭비하고 계신다!!”
은혜받아도 다시 세상으로 달려가고 욕심 때문에 잔꾀 쓰던 야곱이 바로 나였다!

최선을 다했지만 돌아보면 뜻대로 된 것이 없어 실망한 분, 자꾸만 같은 죄를 짓고, 변하지 않는 내 모습에 낙심한 분, 신앙이 자라지 않고 제자리에 정체되어 있다고 느끼는 분, ‘나의 하나님’을 만나 함께하심의 확신을 얻기 원하는 분, 주님의 은혜를 경험했지만 기도보다 늘 내 생각이 앞서는 분에게 도움이 될 책입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성경에 수많은 인물이 나오지만 그중에서도 야곱은 특별하다. 태아 때부터 임종까지 기록된 드문 경우에다가 하나님이 선택하신 민족이 믿음의 조상인 할아버지가 아니라 야곱이 받은 새 이름으로 불린다. 그런데 이 특별한 사람 야곱이 본받을 만한 인품의 소유자는 아니었다. 속이고 빼앗고, 좀 나아졌나 싶었는데 또다시 거짓말하는 등 오히려 비호감에 가까웠던 그는 어떻게 그런 특별한 은혜를 입을 수 있었을까.
우리 쪽에서는 답도 이유도 없다. 아무것도 안 했는데 자꾸만 축복받고 은혜 입는 야곱의 이야기는 실상 야곱이 아니라 하나님의 이야기다. 받을 자격도 이유도 없는 자에게 사랑을 ‘낭비하듯’ 거듭거듭 주시는 하나님의 이야기다. 그 수혜자는 모태에서 임종 사이 어딘가에 속한 모든 ‘인간 야곱’이다. 저마다 죄와 실수와 약점을 지니고 호감과 비호감을 넘나드는, 그리고 ‘하나님의 자녀’와 ‘성도’라는 새 이름을 얻은 모든 바로 우리 모두다.
비대면의 시대, 당신은 어디 있는가. 아직 ‘나의 하나님’을 만나지 못한 벧엘, 라반의 양을 치는 밧단 아람, 인생의 난제로 하나님과 씨름하는 얍복 강가, 다시 내 꾀를 좇아서 간 숙곳 그 어디든 그곳에서 야곱과도 같은 자신의 존재를 인정하고 하나님을 대면하라.
야곱의 약점들과 그가 받은 무한한 하나님의 사랑에서 예외인 인생은 없다. 당신도 나도.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들어가는 말

chapter 1 발목 잡는 인생, 야곱
chapter 2 가볍게 여김
chapter 3 하늘의 신령한 복
chapter 4 저항할 수 없는 은혜
chapter 5 기다림
chapter 6 떠나는 길
chapter 7 야곱에서 이스라엘까지
chapter 8 재회
chapter 9 잘못된 선택
chapter 10 다시 벧엘로

맺는 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