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편안한 말씀식당 (지치고 기도마저 막힌 당신을 말씀의 길로 안내하는)
편안한 말씀식당 (지치고 기도마저 막힌 당신을 말씀의 길로 안내하는)
저자 : 장일석
출판사 : 규장
출판년 : 2023
ISBN : 9791165044831

책소개

잘 오셨어요!
편안한 식당에서 식사하듯 함께 말씀의 한 끼를 나눠요

편안하게 앉아 저렴한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식당을 찾기란 좀처럼 쉽지 않다. 이것저것 따지다 보니 오래전에 길 가다 들렀던 평범한 식당이 그립다. 문득 유튜브에서 겪는 느낌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혹시 인터넷에서 말씀을 찾는 사람들의 마음이 이렇지 않을까? 편안하게 들러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말씀식당.

사람들이 왜 〈편안한 말씀식당〉 영상을 보는지 사실 지금도 잘 모른다. 그런데 분명히 하나님이 영상을 쓰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잘 만들어서 그런 게 아니라 부족한 사람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말씀하시는 것이다.

이 책이 그렇게 쓰이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독자들이 책에 나오는 ‘하나님’만 보셨으면 한다. 하나님께서 분명히 이 책을 만나게 하신 이유를 알게 하실 것이다. 그분이 당신을 사랑하시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힘과 은혜를 주실 것이다. 이 책은 마음이 상하고, 포로 되고, 갇힌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프롤로그 중에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숨겨진 말씀 맛집 〈편안한 말씀식당〉에는 말씀의 ‘맛’이 있다
살맛 나게 하는 담백하고 따스한 신앙 레시피 15

주님의 양을 치는 목양은 양을 먹이는 일이기도 하다. 구제와 긍휼 사역으로 소외되고 연약한 사람들과 아프리카 노동자 및 그 자녀들을 먹이고 돌보는 장일석 목사(파주 디자인교회)가 지치고 쓰러진 영혼을 위해 유튜브 세상에 〈편안한 말씀식당〉을 열었다. “사흘이 지났으나 먹을 것이 없도다”라며 배도 마음도 고픈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신 주님의 마음으로 신선한 말씀을 공급받아 정성껏 밥상을 차린다.
그가 차린 말씀의 밥상은 화려한 데코도, 세고 달고 매운 맛도 없다. 주린 속을 든든히 채우고 시린 영혼에 위로를 건네는 따스하고 담백한 한 끼다. 말씀과 기도가 주재료이고 조리법은 너무 쉬운데 아는 맛 속에 모르는 맛이 난다. 직접 체험하고 실천하는 데서 온 손맛, 삶에서 푹 우러난 깊은 맛에 성령님이 ‘은혜’라는 비법 양념을 얹어주신 덕분이다.
주님이 지쳐 쓰러진 엘리야를 먹여주신 떡은 속이 얼얼하게 맵거나 녹아내릴 듯 달거나 짜지 않았을 것이다. 저자도 연약한 영혼들에게 부드럽지만 담백한, 먹고 난 후에는 기운이 차려지는 음식을 먹이고 싶고, 그래서 〈말씀식당〉에 누구나 와서 편안하게 먹고, 그 음식물의 힘을 의지하여 40주 40야를 갈 힘을 얻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인생의 비바람에 젖고, 삶도 신앙도 길을 잃은 듯 막막한 이들의 간절한 질문을 모아서 쉬운 설명, 진솔한 나눔, 실제적인 적용으로 삶도 신앙생활도 살맛 나게 할 15개의 레시피를 담았다. 인생의 짐과 외로움, 염려, 빚과 중독의 묶임으로 지치고 힘든 사람, 어떻게 믿고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PART 1 믿음과 인도하심의 은혜
1 어떻게 믿음을 얻을 수 있나요?
2 보이지 않는 문제를 어떻게 맡기나요?
3 인생의 짐이 너무 힘겨워요
4 길을 잃은 것 같아요
5 신앙생활을 깊이 있게 잘하려면?

PART 2 기도를 배우고 싶어요!
6 기도를 잘하고 싶어요
7 하나님은 어떤 기도를 기뻐하시나요?
8 힘들고 막막할 때 어떻게 기도할까요?
9 길고도 깊은 기도로 나아가고 싶어요
10 기도로 마음의 평안과 기쁨을 얻을 수 있을까요?

PART 3 제 삶에 복을 받고 싶어요!
11 왜 점점 재정이 어려워질까요?
12 물질의 복을 구하는 건 기복신앙인가요?
13 하나님께 물질을 받을 수 있다고요?
14 예수님을 만나려면 어디로 가야 하죠?
15 저도 하나님께 쓰임 받고 싶어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