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베이커리 카페 창업과 경영
베이커리 카페 창업과 경영
저자 : 이승호^김종욱^이인학
출판사 : 백산출판사
출판년 : 2023
ISBN : 9791165676322

책소개

베이커리 카페는 최근 젊은 창업자에서 매우 인기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실제로 많은 젊은 청년들이 베이커리 카페 창업에 도전하는 모습이 보인다. 많은 경험과 준비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만들어가는 청년들도 있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은 경험부족으로 실패한다. 베이커리 카페의 창업은 많은 자본이 투입되는 만큼 더욱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며, 다양한 경험을 통한 노력으로 철저한 준비 단계를 거쳐 창업을 실행해야 한다. 이 책은 베이커리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이론적인 내용을 담고 있지만,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관점에서 창업을 정의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내용들을 담고자 노력하였다. 이 책은 전체적인 베이커리 카페의 시장을 이해하고, 베이커리 카페 사업계획을 통해 창업 상황을 점검하고 준비하는 과정상에 필요한 내용을 정리하였다. 베이커리 카페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의 작성, 상권과 입지 조사, 콘셉트와 브랜드의 기획, 디자인과 인테리어, 베이커리 카페의 주방과 설비, 상품과 메뉴관리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베이커리 카페 창업에서 반드시 필요한 매장 경영을 위한 운영관리, 마케팅, 인적자원관리, 창업행정실무, 매장경영전략 등의 내용을 포함하여 실질적인 베이커리 카페의 창업과 창업 후 경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내용을 서술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베이커리 카페는 최근 젊은 창업자에서 매우 인기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실제로 많은 젊은 청년들이 베이커리 카페 창업에 도전하는 모습이 보인다. 많은 경험과 준비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만들어가는 청년들도 있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은 경험부족으로 실패한다. 베이커리 카페의 창업은 많은 자본이 투입되는 만큼 더욱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며, 다양한 경험을 통한 노력으로 철저한 준비 단계를 거쳐 창업을 실행해야 한다. 이 책은 베이커리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이론적인 내용을 담고 있지만,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관점에서 창업을 정의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내용들을 담고자 노력하였다. 이 책은 전체적인 베이커리 카페의 시장을 이해하고, 베이커리 카페 사업계획을 통해 창업 상황을 점검하고 준비하는 과정상에 필요한 내용을 정리하였다. 베이커리 카페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의 작성, 상권과 입지 조사, 콘셉트와 브랜드의 기획, 디자인과 인테리어, 베이커리 카페의 주방과 설비, 상품과 메뉴관리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베이커리 카페 창업에서 반드시 필요한 매장 경영을 위한 운영관리, 마케팅, 인적자원관리, 창업행정실무, 매장경영전략 등의 내용을 포함하여 실질적인 베이커리 카페의 창업과 창업 후 경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내용을 서술하였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베이커리 카페 창업의 이해
제1절 창업의 이해
제2절 베이커리 카페 시장의 이해
베이커리 카페 성공 브랜드 사례 소개

제2장 베이커리 카페 창업가로서 준비
제1절 베이커리 카페 창업 준비
제2절 베이커리 카페 창업의 성공과 실패

제3장 콘셉트와 브랜드
제1절 콘셉트의 이해와 중요성
제2절 브랜드의 이해와 중요성

제4장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제1절 사업계획서의 작성
제2절 창업자금 조달

제5장 상권과 입지
제1절 상권과 입지의 이해와 분류
제2절 상권과 입지 조사분석
상권 및 입지 성공 사례분석

제6장 디자인과 인테리어
제1절 베이커리 카페의 공간과 디자인
제2절 베이커리 카페의 인테리어와 시공

제7장 주방과 설비
제1절 베이커리 카페의 주방과 주방관리
제2절 베이커리 카페 주방의 설계

제8장 상품과 메뉴관리
제1절 베이커리 카페 상품 구성과 메뉴 계획
제2절 베이커리 카페의 메뉴개발과 관리
제3절 베이커리 카페의 메뉴관리

제9장 원가관리와 손익관리
제1절 베이커리 카페의 원가관리
제2절 매출과 손익관리

제10장 운영관리
제1절 구매관리
제2절 재고관리 및 저장관리
제3절 생산관리
제4절 판매관리

제11장 고객만족과 고객서비스
제1절 고객의 구매결정의 이해
제2절 고객만족경영
제3절 고객서비스전략

제12장 마케팅
제1절 마케팅의 이해와 전략
제2절 STP 전략과 마케팅 믹스
제3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제13장 매장 경영관리
제1절 베이커리 카페의 인적자원관리
제2절 창업을 위한 행정실무의 이해
제3절 오픈 준비와 매장 경영 전략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