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즉시 기분을 바꿔드립니다 (신기하게 마음이 편해지는 응급 처방전)
즉시 기분을 바꿔드립니다 (신기하게 마음이 편해지는 응급 처방전)
저자 : 올리비아 레메스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판년 : 2021
ISBN : 9791168120846

책소개

누구에게나 기분 구급상자가 필요합니다
하나씩 하나씩 차근차근,좋은 기분을 쌓고 건강한 마음을 만드는 법

불안과 외로움에 대한 대처법을 소개한 ‘테드 토크’영상이 3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여 주목받은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정신 건강 연구원 올리비아레메스 박사의 첫 책이다.저자는 이 짤막하고 명료한 책을 통해 부정적인 기분을 극복하기 위한 단순하면서도 과학적인 해결책들을 설명해준다. 인생이 버겁거나, 무기력에 빠졌거나, 외롭거나, 절망에 빠진 사람들에게 참신한 조언과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요령을 가르쳐줌으로써, 우리 모두를 짓누르는 해로운 기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다. 나를 괴롭히는 감정에 휩싸일 때마다 이 책을 펼쳐보자. 걱정과 불안을 덜어내고 내 감정과 삶의 주인이 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더는 미루지도 말고 회피하지도 말고 자책하지도 말자. 이 책과 함께 마음의 평화를 찾고 자신감과 회복력을 길러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을 읽으며 나만의 ‘기분 구급상자’를 만들어보세요”
★★★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안주연 추천
★★★아마존UK 베스트셀러


스트레스받고 있나요?번아웃이 왔나요?무기력한가요?
거절당했나요?외로운가요?사는 게 버거운가요?
그렇다면 이 책을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멀리서 보면 희극,가까이서 보면 비극.그 누구의 인생도 실상은 결코 평탄하지 않다.매일매일 기분과 마음이 롤러코스터를 탄 듯 요동친다.사소한 지적과 꾸중,예기치 않은 사고,원치 않은 이별…. 뜻대로 풀리지 않는 일이 쌓이고 크고 작은 위기가 쉴 새 없이 찾아온다.
기분을 주체하기 힘든 순간,그럴 때마다 가벼운 마음으로 꺼내 볼 수 있는 응급 처방전이 우리에게는 필요하다.당장 기운이 빠지거나 맥이 팍 풀렸을 때 슬쩍 들춰 보기만 해도 기분이 한결 나아지고,제대로 자리 잡고 정독하지 않아도휘리릭 몇 분만 투자하면 마음을 다스릴 방법을 찾아낼 수 있는 책.책상 한구석이나 침대 머리맡에 올려두고그날그날 기분에 따라서 내키는 대로 살펴봐도 좋고,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친구나 지인에게 마음 편히 선물해도 좋은 책.《즉시 기분을 바꿔드립니다》가 여기에 딱 부합하는 책이다.
“《즉시 기분을 바꿔드립니다》는 그냥 책이 아니다. 사고방식과 사회생활, 일, 개인적 시련 등 삶의 핵심 영역을 다루는 과학에 근거한 전략 모음집이다. 나는 연구 결과와 세미나, 프레젠테이션에 온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긍정적 사고와 결단력, 자신감을 연습할 수 있는 전략이 담긴 도구를 개발했다.”(본문 중에서)
이 책을 쓴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정신 건강 연구원올리비아레메스 박사는 몇 년 전 어머니의 암 재발 소식을 듣고 무기력,스트레스,압박감,불안,외로움,절망 등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를 심각하게 느꼈다.저자가 우울해지고 기분이 처질 때마다 그를 구원해준 것이 바로 이 책에서 소개하는 열 가지 전략이다.그는 이 해결책을 직접 실천하면서 마음이 힘든 순간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었고 내면의 힘이 자라나는 것을 몸소 경험했다.


마음이 휘청거릴 때마다 편하게 꺼내 볼 수 있는 기분 응급 처방전
효과가 검증된해결책을 짤막하고 명료하게전수해드립니다
《즉시 기분을 바꿔드립니다》는 독자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쉽고 빠르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각 장은 크게 세 파트로 나뉜다. ‘파트 1: 지금 당장,응급처치’에서는 힘든 상황을 가능하면 빠르게 빠져나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데,2분 이내에 금방 읽을 수 있다. ‘파트 2: 간단한 과학’에서는 각각의 기분,느낌,감정에 대한 배경정보를 알려준다.왜 이런 기분이 드는지 심리학적,신경과학적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마음을 차분히 들여다볼 수 있도록 돕는다.이 파트 또한 읽는 데 길어봐야 10분이면 충분하다.마지막으로 ‘파트3: 장기적인 대책 마련’에서는 특정한 기분이나 느낌에 대처하는 장기 전략을 가르쳐준다.회복력을 높이고 차질에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는 깊이 있는 계발 계획으로,머릿속에 기억하거나 어딘가에기록해두었다가적절한 순간에 써먹어보자.
“나는 여러분이 이 책을 ‘처방전’이라고 생각하기 바란다. 위기가 닥쳤을 때 쓸 수 있으며 조금씩 먹더라도누적되면 커다란 효과가 나타나는 약이 이 처방전에 포함되어 있다. 각 장은 짤막하게 구성됐고 20분 정도면 읽을 수 있다. 갑자기공황에 휩싸였을 때는 챕터 첫머리에 나오는 응급처치에 집중하기 바란다. 읽는 데 2분 이상 걸리지 않는다. 삶이 버겁고 기운이나지 않을 때 활용해서 기분을 바꿔보자. 챕터마다 다른 기분을다루고 있으니 필요에 따라 고르거나 곧바로 찾을 수 있다.”(본문 중에서)
각각의 챕터에서 소개하는 조언과 해결책을 한층 효과적으로보여주기 위해한국어판에는 특별히 총 열 장의 일러스트를 삽입했다.일러스트레이터 엄지 작가가 직접 책을 읽고 인상 깊었던 내용에서 영감을 받아 그린작품들로,톡톡 튀는 감성과 발랄한 색채 감각이 빛을 발한다.책에 실린 그림들을 보기만 해도 왠지 기분이 나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본문과 함께 찬찬히 들여다보며 내 기분과 마음에 필요한 처방전이 무엇일지 곰곰이 생각해봐도 좋겠다.
《내가 뭘 했다고 번아웃일까요》를 쓰고 다양한 사람들을 위해 알기 쉽게 심리적 조언을 해주고 있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안주연 원장은 이 책을 읽고 “이거야말로‘기분 구급상자’구나!”라고 외쳤다고 한다.내 기분과 마음에 자그마한 상처가 나고 조금씩 아프기 시작한 순간에 시도해보고 활용해볼 만한 방법들을 미리 알아두는 것은 장기적으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더욱이 이 책에 실려 있는 내용은 “실행된 적이 있고 이미 검증됐으며 창의적이고 달성 가능한 해결책”이다.지금까지 어떤 삶을 살아왔든,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든,누구나 손쉽게 해결책을 찾아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마음이 고달픈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은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기분 구급상자’가 되어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의 글
들어가며

1장 갈팡질팡하고 있나요?단호하게 결단을 내리는 법
2장 의욕을 잃어버렸나요? (엉망으로라도)어떻게든 끝까지 해보는 법
3장 자제하기가 힘든가요?자제력을 키우는 법
4장 스트레스를 받고 있나요?유머의 힘을 활용하는 법
5장 인생이 버거운가요?스스로 토닥토닥하는 법
6장 불안한가요?골치 아픈 생각에 대처하는 법
7장 외로운가요?행복한 관계를 맺는 법
8장 거절당했나요?아픈 마음을 어루만지는 법
9장 무기력한가요?성장의 계기를 찾아내는 법
10장 절망에 빠졌나요?희망을 찾는 법

나오며
감사의 글
참고 문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