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북적대지만 은밀하게
북적대지만 은밀하게
저자 : 박소연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판년 : 2023
ISBN : 9791168127043

책소개

위픽 시리즈, 박소연 작가의 《북적대지만 은밀하게》
일하는 모두를 위한 단단한 응원과 위로의 마음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 시리즈로 직장인들의 지지를 얻어온 박소연 작가의 신작 소설이 위즈덤하우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단편소설 시리즈 위픽으로 출간되었다. 행사를 기획하는 에이전시에서 근무하는 도윤은 J 공공 기관의 ‘청년 창업 박람회’를 담당하게 된다. 산전수전 다 겪었다고 생각하는 7년 차 프로젝트 매니저이지만 그런 도윤에게도 이번 J 공공 기관의 요구는 그야말로 예상 밖의 일! 도윤은 과연 무사히 행사를 진행할 수 있을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아, 이건 좀 예상 밖인데.”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 시리즈를 시작으로 ‘일잘러’를 꿈꾸는 수많은 직장인들의 길잡이 역할을 해온 박소연 작가의 신작 소설이 위즈덤하우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단편소설 시리즈 위픽으로 출간되었다. 작가는 전작 소설집 《재능의 불시착》을 통해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직장 생활을 그려냄으로써 하루하루 성실히 일하는 평범한 직장인들의 공감과 지지를 얻은 바 있다.
이번 신작 《북적대지만 은밀하게》는 행사를 기획하는 에이전시에서 근무하는 도윤이 J 공공 기관의 기상천외한 요구를 직면하면서 시작된다. 그의 동료들은 이 프로젝트를 뜨거운 아이스 아메리카노, 일명 ‘뜨아아 프로젝트’라 부르며 놀리기 바쁠 뿐. 온갖 별난 일들을 겪을 대로 겪어본 7년 차 프로젝트 매니저 도윤은 J 기관의 황당한 요구에 머리가 지끈거린다. 커리어 최대 위기에 봉착한 도윤은 과연 이 난관을 헤쳐 나갈 수 있을까. 작가 박소연은 어떤 직장인이라도 한 번쯤은 경험해봤을 만한 회사 생활의 어려움과 그 어려움에서 오는 직장인들의 복잡한 마음들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일하는 모두를 위한 단단한 응원과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

1년 동안 50편의 이야기가 50권의 책으로
‘단 한 편의 이야기’를 깊게 호흡하는 특별한 경험
위즈덤하우스는 2022년 11월부터 단편소설 연재 프로젝트 ‘위클리 픽션’을 통해 오늘 한국문학의 가장 다양한 모습, 가장 새로운 이야기를 일주일에 한 편씩 소개하고 있다. 연재는 매주 수요일 위즈덤하우스 홈페이지와 뉴스레터 ‘위픽’을 통해 공개된다. 구병모 작가의 《파쇄》를 시작으로 1년 동안 50편의 이야기가 독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위픽 시리즈는 이렇게 연재를 마친 소설들을 순차적으로 출간한다. 3월 8일 첫 5종을 시작으로, 이후 매월 둘째 수요일에 4종씩 출간하며 1년 동안 50가지 이야기 축제를 펼쳐 보일 예정이다. 이때 여러 편의 단편소설을 한데 묶는 기존의 방식이 아닌, ‘단 한 편’의 단편만으로 책을 구성하는 이례적인 시도를 통해 독자들에게 한 편 한 편 깊게 호흡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위픽은 소재나 형식 등 그 어떤 기준과 구분에도 얽매이지 않고 오직 ‘단 한 편의 이야기’라는 완결성에 주목한다. 소설가뿐만 아니라 논픽션 작가, 시인, 청소년문학 작가 등 다양한 작가들의 소설을 통해 장르와 경계를 허물며 이야기의 가능성과 재미를 확장한다.
또한 책 속에는 특별한 선물이 들어 있다. 소설 한 편 전체를 한 장의 포스터에 담은 부록 ‘한 장의 소설’이다. 한 장의 소설은 독자들에게 이야기 한 편을 새롭게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위픽 시리즈 소개∥

위픽(WEFIC)은 위즈덤하우스의 단편소설 시리즈입니다. ‘단 한 편의 이야기’를 깊게 호흡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작은 조각이 당신의 세계를 넓혀줄 새로운 한 조각이 되기를, 작은 조각 하나하나가 모여 당신의 이야기가 되기를, 당신의 가슴에 깊이 새겨질 한 조각의 문학이 되기를 꿈꿉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