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Seared 시어드 (그릴 바비큐 마스터하기)
Seared 시어드 (그릴 바비큐 마스터하기)
저자 : 제네비브 테일러
출판사 : 시그마북스
출판년 : 2023
ISBN : 9791168621237

책소개

불과 온도의 미학, 그릴 바비큐의 모든 것

그릴 바비큐 전문가인 저자는 좋은 숯으로 불을 피우고, 올바른 환경에서 사육된 육류를 제대로 요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2개 파트로 나뉘어 있는데, 각 파트에서는 해당 육류를 가장 맛있게 조리하는 방법을 스피드 쿠킹 요리와 슬로 쿠킹 요리로 나누어 소개한다. 스테이크와 갈비, 통구이, 소시지 등 그릴 바비큐가 가능한 모든 육류 레시피를 다룬다. 염지와 숙성, 마리네이드로 시작해 훈제와 찜에 이르기까지 육류의 풍미와 식감을 제대로 살리는 다양한 비법을 알아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스테이크에서 풀드 포크까지,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릴 바비큐 테크닉

육류를 구울 때 흔히 볼 수 있는 마이야르 반응은 훌륭한 요리와 맛의 근간이 되는 것으로, 이런 반응 과정을 거친 음식들은 그야말로 더 다양한 맛을 낸다. 표면이 갈색이 나도록 구운 육류가 그렇지 않은 육류에 비해 훨씬 맛이 좋다는 사실을 부정할 사람이 있을까? 육류와 불은 그야말로 찰떡궁합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육류로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미식 경험과 함께 자연에 보다 이로운 방식으로 그릴 바비큐를 즐기는 방법을 제안한다.
그러기 위해선 좋은 고기와 좋은 불이 필수다. ‘좋은 육류’란 자연식품을 먹고 습성을 거스르지 않으면서 제 명을 누리고 산 동물로부터 얻은 고기다. ‘좋은 불’을 피우려면 좋은 숯이 필요한데, 숯은 95% 순도의 탄소 덩어리로서 어떤 냄새도 나지 않아야 한다.
좋은 불로 좋은 고기를 요리하는 방법을 담은 이 책은 육식주의자들이 꼽는 최고의 미식인 스테이크를 비롯해 갈비, 케밥, 풀드 포크, 소시지, 꼬치 요리 등 전 세계의 대표적인 육류 레시피를 망라하고 있다. 또 한 가지 특징은 조리법 외에 이론과 과학도 풍부하게 담겨 있다는 점이다.
먼저, 육류를 살펴보자. 우리가 구매한 육류가 그 동물의 어느 부위에 해당하며 그 부위의 근기능이 무엇인지를 안다면 가장 맛있게 조리하는 방법 또한 쉽게 알아낼 수 있다. 근육과 결합 조직의 비율은 육질의 부드러움, 최적의 조리법 및 조리 시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불이 무엇이고 열에서 발생한 에너지가 점화된 연료에서 조리 중인 음식으로 어떻게 이동하는지를 이해하면 이 과정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이 왜 불을 조절해야 하는지, 그릴의 어디에 음식을 올려야 하는지를 이해하는 열쇠다. 하지만 미리부터 겁먹을 필요는 없다. 저자가 소개하는 물리학의 아주 단순한 원리만 이해해도 누구나 유능한 바비큐 요리사가 될 수 있다.
그릴 바비큐는 특별한 경험이다. 주방을 벗어나 익숙하지 않은 도구로 재료를 손질하고, 직접 불을 붙여 정성껏 뒤집어가며 고기를 굽는 수고스러움이 육즙 가득한 고기 한 점과 함께 눈 녹듯 사라지는 기분 좋은 노동이다. 이 책의 독자들 역시 그런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길 바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들어가며

마이야르 반응
‘좋은 육류’란?
‘좋은 불’이란?
바비큐 장비
육류의 구조
유용한 도구

포유류
스테이크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또 다른 요리들
소시지와 버거
훈제+찜
바비큐계의 대표 주자
기타 슬로 쿠킹 요리
모든 포유류의 갈비

가금류
통가금류 요리
스피드 쿠킹 가금류 요리
슬로 쿠킹 가금류 요리
가금류의 기타 부위
바비큐 음식

감사의 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