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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스타일링 업
이미지 스타일링 업
저자 : 오인영^송서현^유한나
출판사 : 구민사
출판년 : 2023
ISBN : 9791168752436

책소개

현대사회에서 ‘이미지(Image)’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활동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면대면(面對面)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대 미디어(Media)를 활용한 분야에서 그 역할과 의미가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이미지메이킹은 현대 생활 예절의 필요한 요소로서 자신을 돌보고 관리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타인을 배려하는 것으로 이어지는 ‘사회적 행위’이며 자신을 좀 더 매력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구체적으로 자신을 디자인해 나가는 과정이다. 다시 말해 ‘이미지메이킹(Image Making)’이란 외모와 외적인 이미지를 강화함으로써 내적 이미지를 끌어내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이 책은 이미지메이킹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파악하고, 현장에서 활용하는데 참고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Part 01〉 ‘이미지메이킹’에서는 이미지의 개념과 의미, 자아 이미지, 얼굴 이미지 및 비주얼 이미지에 관하여 다루었다.
〈Part 02〉 ‘자기(自己)와 외모(外貌)’에서는 자기의 개념과 특성, 대인지각(代人知覺) 이론, 외모 관련 사회심리학 이론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Part 03〉 ‘뷰티 스타일링 이미지’에서는 피부미용, 메이크업, 헤어미용, 네일미용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Part 04〉 ‘패션 스타일링 이미지’에서는 패션의 의미와 패션 실루엣, 패션 소재, 감성에 따른 테마별 패션 이미지, 패션 스타일링에 관하여 다루었다.
〈Part 05〉 ‘컬러 이미지와 스타일링’에서는 컬러의 이해와 이미지, 배색 이미지와 색채의 감정, 퍼스널 컬러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Part 06〉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응대 서비스’에서는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응대 서비스,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면접 이미지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현대사회에서 ‘이미지(Image)’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활동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면대면(面對面)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대 미디어(Media)를 활용한 분야에서 그 역할과 의미가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이미지메이킹은 현대 생활 예절의 필요한 요소로서 자신을 돌보고 관리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타인을 배려하는 것으로 이어지는 ‘사회적 행위’이며 자신을 좀 더 매력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구체적으로 자신을 디자인해 나가는 과정이다. 다시 말해 ‘이미지메이킹(Image Making)’이란 외모와 외적인 이미지를 강화함으로써 내적 이미지를 끌어내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이 책은 이미지메이킹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파악하고, 현장에서 활용하는데 참고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Part 01> ‘이미지메이킹’에서는 이미지의 개념과 의미, 자아 이미지, 얼굴 이미지 및 비주얼 이미지에 관하여 다루었다.

<Part 02> ‘자기(自己)와 외모(外貌)’에서는 자기의 개념과 특성, 대인지각(代人知覺) 이론, 외모 관련 사회심리학 이론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Part 03> ‘뷰티 스타일링 이미지’에서는 피부미용, 메이크업, 헤어미용, 네일미용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Part 04> ‘패션 스타일링 이미지’에서는 패션의 의미와 패션 실루엣, 패션 소재, 감성에 따른 테마별 패션 이미지, 패션 스타일링에 관하여 다루었다.

<Part 05> ‘컬러 이미지와 스타일링’에서는 컬러의 이해와 이미지, 배색 이미지와 색채의 감정, 퍼스널 컬러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Part 06>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응대 서비스’에서는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응대 서비스,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면접 이미지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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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01 이미지메이킹
1. 이미지 개념과 의미
1) 이미지
2) 이미지메이킹
3) 이미지 컨설팅, 이미지 컨설턴트
2. 자아 이미지
1) 자아 이미지의 이해
2) 자아 이미지의 관리
3. 얼굴 이미지
1) 첫인상의 특징
2) 첫인상의 효과
3) 얼굴 이미지 관리
4. 비주얼 이미지
1) 비주얼 이미지의 구성
2) 비주얼 이미지 형성 요소

02 자기(自己)와 외모(外貌)
1. 자기
1) 자기의 개념
2) 자기의 분류
3) 자기 개념의 구조
4) 외모와 자기 이미지
2. 대인지각 이론
1) 대인지각 과정
2) 인상형성
3) 의복과 대인지각과의 관계
3. 외모 관련 사회심리학 이론
1) Cooley의 이론-면경 자아
2) Mead의 I 와 Me

03 뷰티 스타일링 이미지
1. 피부미용
1) 피부의 구조
2) 피부의 유형
3) 피부와 자외선
4) 기초 화장품
2. 메이크업
1) 메이크업의 유형 분류
2) 메이크업 브러시와 도구
3) 피부표현 메이크업
4) 색조 메이크업
5) 얼굴형에 따른 윤곽수정 메이크업
6) 메이크업 이미지
3. 헤어미용
1) 모(毛)의 구조
2) 모발의 종류
3) 헤어스타일링의 도구 및 재료, 기기
4) 헤어스타일링 기법
5) 얼굴형에 따른 헤어스타일
6) 헤어스타일 이미지
4. 네일미용
1) 네일의 구조
2) 네일미용의 도구 및 기기, 재료
3) 네일 케어
4) 네일의 형태
5) 네일 컬러링
6) 인조 네일

04 패션 스타일링 이미지
1. 패션의 의미
1) 패션의 개념
2) 패션 용어
2. 패션 실루엣
1) 실루엣
3. 패션 소재
1) 소재의 종류
2) 무늬의 종류
4. 감성에 따른 테마별 패션 이미지
1) 내추럴
2) 클래식/트래디셔널
3) 액티브/스포티
4) 로맨틱
5) 엘레강스(패미닌)
6) 모던
7) 매니쉬
8) 에스닉
5. 패션 스타일링
1) 여성의 패션 아이템
2) 남성의 패션 아이템
3) T.P.O 스타일링
4) 체형별 패션 스타일링
5) 신체 사이즈 측정법

05 컬러 이미지와 스타일링
1. 컬러의 이해
1) 빛과 색채
2) 색의 분류
3) 색의 3속성
4) 톤
2. 컬러 이미지
1) 색의 연상과 이미지
2) 이미지 스케일
3. 배색 이미지
4. 색채의 감정
5. 퍼스널 컬러
1) 퍼스널 컬러의 개념
2) 퍼스널 컬러의 유형
3) 퍼스널 컬러의 진단

06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응대 서비스
1. 커뮤니케이션
1) 표정 연출
2) 보이스 연출법
3) 보디랭귀지 표현법
4) 대화법
2. 고객 응대 서비스
1) 고객 서비스 마인드
2) 서비스 이미지메이킹
3.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1) 명함 매너
2) 공공장소 매너
3) 공항 이용 매너
4) 호텔 이용 매너
5) 테이블 매너
4. 면접 이미지
1) 면접 이미지메이킹
2) 모의 면접

07 부록
뷰티 이미지맵 실습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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