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처치리스(Churchless) (교회 밖 사람들이 절대 교회에 말하지 않는 이야기)
처치리스(Churchless) (교회 밖 사람들이 절대 교회에 말하지 않는 이야기)
저자 : 조지 바나
출판사 : 터치북스
출판년 : 2015
ISBN : 9791185098234

책소개

그리스도는 좋지만 교회는 나가지 않는 "교회 밖 사람들",
그들에 관한 정확한 이해가 교회를 살린다.
세계적인 교회 컨설팅 기관, 바나그룹의 실제적 분석과 대안으로
한국 교회와 다음 세대의 희망을 바라보라!

지금의 한국 교회가 지녀야 할 통찰과 해결점을 모두 갖춘
명쾌한 보고서!

《2020 2040 한국교회 미래지도2》 최현식 저자 및 이동원 목사, 정재영 ? 조성돈 교수 추천!!


한국 교회 위기의 시대는 이미 도래했다. “교회 밖 사람들”, 그들은 이제 화두가 아니라 교회의 현실이다.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비판도 낙관도 아니다. 문제를 직면하고 올바로 인식하는 통찰력이다. 신앙과 문화에 특화되어 건강한 교회 성장을 연구하는 세계적 전문 기관 바나그룹은 한 발 앞서 이 문제를 날카롭게 바라보며 ‘교회 밖 사람들’ 현상과 그 원인에 대한 데이터를 구축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추천의 글

이 책은 막연하게 ‘느끼고’ 있었던 교회의 위기를 객관적인 분석의 틀 안에서 이성적으로 접근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한국 교회를 사랑하고 위기 안에서 기회를 찾고자 한다면 낙관론에서 벗어나 위기와 직면해야 한다. 위기를 직면하면 분명 새로운 통찰력이 생긴다. 이 책에서 얻은 통찰을 통해 한국 교회를 다시 새롭게 하는 복된 경험을 누리길 간절히 기도한다.
_최현식 (《2020 2040 한국교회 미래지도 2》 저자, 아시아미래교회연구소 소장)

저자들은 리서치에 근거한, 보다 실제적인 분석과 대안을 모색합니다. 조지 바나는 오랫동안 이 사역에 개척자적 선구안으로 기여한 분입니다. 이 책은 양적 침체의 벽에 부딪힌 한국 교회에도 시사점이 큰 책입니다. 나는 이 시대 교회 현실에 마음 아파하며 대안을 찾는 모든 지도자가 이 책을 읽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우리가 사랑하는 한국 교회가 부흥의 단서를 찾았으면 합니다. 비판만으로 한국 교회는 일어서지 못합니다. 이제 연구하고 기도할 때입니다. 이 책을 한국 교회 부흥의 대안 교과서로 천거하고 싶습니다.
_이동원 (지구촌교회 원로목사, 지구촌 미니스트리 네트워크 대표)

우리 사회의 가나안 성도들에 대한 연구가 이제 막 시작된 단계에서 한국 교회와 유사점이 많은 미국 교회에 대한 연구는 우리에게도 큰 유익이 된다. 특히 교회 밖 사람들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그들에 대한 대안까지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한국의 기독교인들이 꼭 한 번 읽어보았으면 한다.
_정재영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종교사회학 교수)

우리에게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이 책은 우리에게 한국 교회의 미래를 보여 주며, 이 시대 우리 사역의 방향은 어디로 가야 할지를 알려 준다.
_조성돈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목회사회학 교수/목회사회학연구소 소장)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의 글



1. 교회를 떠나는 사람들

2. 최근 20년 사이에 일어난 거대한 변화

3. 차이는 생각보다 미미하다

4. 매력을 잃어버린 기독교

5. 교회 밖에서 하나님을 깊이 만날 수 있을까?

6. 그들은 무엇을 믿는가?

7. 교회 밖에 있는 거듭난 그리스도인들

8. 사람들이 교회를 떠나는 이유

9. 가족과 신앙

10. 그들의 우선 순위와 삶의 목표

11. 그들이 사는 방식

12. 회의론자들의 마음을 얻으려면

13. 최고의 접촉점

14. 교회가 중요한 이유



감사의 글

부록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