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참된 구원의 확신 (나는 정말 거듭났는가)
참된 구원의 확신 (나는 정말 거듭났는가)
저자 : 윌리엄 거스리
출판사 : 그책의사람들
출판년 : 2016
ISBN : 9791185248196

책소개

토머스 차머스와 존 오웬이 극찬한
“참된 구원의 확신”에 대한 자기 점검 필독서!

거스리 목사는 이사야 55장을 본문으로 개인적 언약에 관한 일련의 설교를 했는데, 열의는 있으나 분별력은 없었던 어떤 사람이 책으로 내기에 미비한 점이 있었던 그 설교문을 입수해서 지나치게 현란한 제목을 붙여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이름하여 “생명의 해이신 그리스도에게서 그 자신에게 이어지는 투명하고, 흥미롭고, 따뜻한 광선: 그 안에서 한 영혼이 값없는 은혜 언약으로 하나님과 특별히 가까워지는 명쾌하고 건전하고 손쉬운 방법이 제시되어 모든 관련 논란을 종식시키고 일소하다”였다.

이 원고는 1657년 J. B.가 애버딘에서 인쇄했는데, 저자 이름이 익명 처리되었음에도 사람들은 어찌된 일인지 그 책이 거스리 목사가 쓴 책임을 알았다. 이에 거스리 목사는 책이 자신의 이름을 달고 출판되어도 문제가 없도록 즉시 원고를 손본 뒤 저속할 만큼 화려한 그 제목을 뺐고, 그 수고의 결과물이기도 하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토머스 차머스와 존 오웬이 극찬한

“참된 구원의 확신”에 대한 자기 점검 필독서!



거스리 목사는 이사야 55장을 본문으로 개인적 언약에 관한 일련의 설교를 했는데, 열의는 있으나 분별력은 없었던 어떤 사람이 책으로 내기에 미비한 점이 있었던 그 설교문을 입수해서 지나치게 현란한 제목을 붙여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이름하여 “생명의 해이신 그리스도에게서 그 자신에게 이어지는 투명하고, 흥미롭고, 따뜻한 광선: 그 안에서 한 영혼이 값없는 은혜 언약으로 하나님과 특별히 가까워지는 명쾌하고 건전하고 손쉬운 방법이 제시되어 모든 관련 논란을 종식시키고 일소하다”였습니다. 이 원고는 1657년 J. B.가 애버딘에서 인쇄했는데, 저자 이름이 익명 처리되었음에도 사람들은 어찌된 일인지 그 책이 거스리 목사가 쓴 책임을 알았습니다. 이에 거스리 목사는 책이 자신의 이름을 달고 출판되어도 문제가 없도록 즉시 원고를 손본 뒤 저속할 만큼 화려한 그 제목을 뺐고, 그 수고의 결과물이 이 소중한 책으로 지금 우리 앞에 놓여 있는 것입니다.

국내외에서 칭송을 받은 이 책 『참된 구원의 확신』은 토머스 차머스와 존 오웬의 극찬을 받은 책으로서, 윌리엄 거스리가 생전에 남긴 단 한 권의 책입니다.

이 책은 “거듭남의 역사 가운데 성령과 영혼 사이의 교제에 관한 영적 일지”라고 이름 붙여도 어색하지 않을 것입니다. 복음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기록을 다 읽어 내야 할 신자에게 이 책은 반갑기도 하고, 그에 못지않게 유익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구원에 대해 확신하는 신자에게는 그 확신을 재확인하여 굳건히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고, 확신을 품지 못하고 시들어진 영혼에게는 자신이 어디서부터 떨어졌는지 되돌아보아 회개하게 할 것이며, 그리스도를 통해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을 확신하는 데 이르게 될 것입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두 가지 큰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질문 1. 자기가 그리스도와 진정하고 특별한 관계를 맺고 있는지, 하나님의 은총과 구원에 대한 소유권이 있는지, 혹은 정당하게 그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는지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질문 2. 참되고 구원에 이를 만하게 그리스도와 관계를 맺고 있음을 보여 주는 표지, 곧 앞에서 이미 언급한 표지를 갖지 못한 사람, 또 표지를 갖고 있는 척하지 못하고 감히 그럴 수도 없는 사람들은 그럼 어떻게 해야 합니까?



특징



1. 이사야 55장을 토대로 한 설교로서, 윌리엄 거스리가 생전에 남긴 단 한 권의 작품입니다.



2. 단순히 읽고 끝내는 책이 아니라, 한 챕터 한 챕터마다 쉬어 가면서, 지은이가 제시하는 대로 자신의 마음과 삶을 들여다보고 철저하게 점검하게 되는 실천적 안내서입니다.



3. 수십 년 번역으로 우리나라 교회를 섬겨온 전문 번역가의 솜씨로 말미암아, 윌리엄 거스리의 엄밀한 신학과 따뜻한 목회적 성품을 책 너머로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책머리에

윌리엄 거스리 목사를 추억하며

독자들에게



1부 구원에 이를 만큼 그리스도와 관계를 맺고 있는지 시험해 보기

들어가는 말

1 어떤 사람이 그리스도와 관계를 맺고 있는지는 얼마든지 알 수 있습니다

2 어떤 사람들을 그리스도께로 이끌어 가시는 다양한 방법

3 그리스도와 관계를 맺고 있는 증거로서의 믿음

4 새로운 피조물에 대하여

5 그리스도 안에서 참으로 새로워진 사람과 외식자의 차이점

6 하나님과의 특별한 교통, 그리고 성령의 독특한 은혜의 역사에 대하여



2부 구원에 이를 만큼 그리스도와 관계를 맺는 방법

1 비교적 무지한 사람들에게 지식을 전하기 위해 전제해야 할 몇 가지 사실

2 그리스도 예수로써 죄인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방책에 응한다는 것, 그리고 그것이 필수 의무라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

3 인간의 무가치함과 죄의 가증스러움에서 비롯되는 반론, 그리고 그에 대한 답변

4 성령을 거스르는 죄에 대하여

5 믿을 능력이 부족하고 믿음의 열매가 없는 데서 생겨나오는 반론과 그에 대한 답변

6 하나님과의 언약에 대하여



결론 몇 가지 질문과 답변으로 요약해 본 전체 내용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