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Adventure & Destiny (모험 그리고 운명)
Adventure & Destiny (모험 그리고 운명)
저자 : Sally(Sumin) Ahn^Trina Galvez
출판사 : 행복한에너지
출판년 : 2017
ISBN : 9791186673737

책소개

『Adventure & Destiny』는 시와 문학에 대해서 깊은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창작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한 젊은 시인의 문학적 사색과 고뇌를 보여주는 세계로의 모험이라고 할 수 있다. 환상적이고 동화적인 분위기를 강하게 뿜어내는 시 속 세계에서 시인의 자아를 대변하는 존재라고 할 수 있는 화자는 끊임없이 고민하고 고뇌하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정제된 언어로 풀어낸다. 한 인간의 강인하면서도 때로는 연약한 감정들. 이를테면 기쁨과 실망, 자신감과 두려움, 패배와 승리에 대한 솔직한 고백은 시를 읽는 독자들의 가슴에 화자의 가장 깊은 감정의 부분이 와 닿는 경험을 하게 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 하나의 세상 속 우리가 바로 그 별들”
자신의 길을 고민하며 탐색하는 젊은 영혼의 시상(詩想)

시(詩)의 가장 큰 가치는 아름다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시는 주변의 작은 조약돌 같이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던 언어를 끊임없는 고민과 탐색을 통해 도야하여 아름다운 보석 구슬과 같은 존재로 탈바꿈시킨다는 면에서 높은 문학적 가치를 인정받는 장르라고 할 수 있다. 단어의 의미와 발음의 소리, 그리고 언어의 리듬에 이르기까지 이렇게 한 사람의 영혼을 다한 사색으로 정제된 시집은 그 자체로 거대한 세계를 담고 있다. 또한 이러한 세계가 담긴 시집을 읽는다는 것은 하나의 모험(Adventure)라고 일컬어도 무방할 것이다.

이 시집 『ADVENTURE & DESTINY』는 시와 문학에 대해서 깊은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창작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한 젊은 시인의 문학적 사색과 고뇌를 보여주는 세계로의 모험이라고 할 수 있다. 환상적이고 동화적인 분위기를 강하게 뿜어내는 시 속 세계에서 시인의 자아를 대변하는 존재라고 할 수 있는 화자는 끊임없이 고민하고 고뇌하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정제된 언어로 풀어낸다. 한 인간의 강인하면서도 때로는 연약한 감정들. 이를테면 기쁨과 실망, 자신감과 두려움, 패배와 승리에 대한 솔직한 고백은 시를 읽는 독자들의 가슴에 화자의 가장 깊은 감정의 부분이 와 닿는 경험을 하게 할 것이다.

1부 ‘Adventure & Destiny’는 저자가 필리핀의 Acacia Waldorf School에 재학하면서 보아 온 자연 속 시상, 그리고 그 속에서 느껴 온 수많은 감정을 환상적이고 동화적인 느낌의 언어로 다루고 있다. “사람들이 시의 아름다움을 알아주고 어떻게 하면 언어를 아름답게 이용할 수 있을지를 알게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이야기하는 저자의 말처럼 일상적인 자연과 풍경이 아름다운 시로 변화하는 모습은 흥미로운 부분이다.
2부 ‘Life is a open an open door’는 초등학생 때부터 시를 써 온 저자가 어린 시절 쓴 시를 묶어 담았으며 3부 ‘For Sally on her birthday’는 오랫동안 저자의 교사이자 서로의 문학적 모티브를 교환해 온 관계였던 이 책의 공동저자 Trina Galvez 선생님이 저자의 생일을 맞아 선물하는 축하시를 포함하고 있다. 각 챕터는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을 모두 포함하여 원문의 느낌과 의미를 온전히 살리는 한편 한국어 독자들에게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직까지 시를 향유한다는 것은 일부 사람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문학은 점점 쇠퇴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시의 아름다움을 알아주었으면 한다는 저자의 말처럼 이 책이 많은 사람들에게 언어의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원해 본다.

출간후기

내면의 탐색과 언어의 도야를 통해 아름다운 시를 내보이는 젊은 시인의 앞길에 응원과 찬사를 보냅니다!

권선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
한국정책학회 운영이사

“청춘은 그 자체가 하나의 빛”이라고 독일의 대문호 괴테는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러시아의 대문호 고골 역시 “청춘은 미래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한 시기다.”라고 설파한 바 있습니다. 이렇게 세계의 많은 명인들과 문호들이 청춘을 예찬한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젊음은 우리의 인생에서 가장 짧으면서도 가장 빛나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인생의 어느 때보다도 수많은 고민을 하고 자기 자신의 존재에 대해서 궁금해하며 정해지지 않은 미래를 불안해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지금 여기에 자신이 나아갈 길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사색하며 그 과정에서 얻어낸 소중한 영혼의 성찰을 한 권의 시집으로 엮어낸 젊은 시인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작가의 꿈을 키워왔다는 저자는 필리핀의 Acacia Waldorf school에서 학업에 정진하는 틈틈이 자신의 내면과 꾸준한 대화를 나누며 꿈을 갈고 닦았습니다.
ADVENTURE & DESTINY, 즉 ‘모험과 운명’을 주제로 한 이 시집에서는 ‘모험’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때론 동화적이고 환상적이지만 때론 의문과 두려움, 불안으로 가득 찬 공간이 계속 전개됩니다. 그 안에서 자신의 ‘운명’에 대한 한 젊은이의 고민과 성찰, 자신감과 포부를 아름다운 언어로 느낄 수 있는 것은 이 시들의 큰 매력입니다. 또한 이 책의 공저자이자 저자의 스승이기도 한 Trina 선생님의 시들이 함께 어울려 젊고 신선한 시상(詩想)과 완숙한 시상이 하모니를 이루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깊은 영혼의 외침에 귀 기울여 아름다운 시를 창조하는 젊은 시인의 앞길에 응원과 찬사를 보내며 끊임없는 창조의 영감이 팡팡팡 샘솟아 오르길 기원합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rologue(프롤로그) … 006

A Message from Teacher(책에 부치는 말) … 016

Chapter 1. Adventure & Destiny(모험, 그리고 운명) … 027

Chapter 2. Life is an open door(삶이란 열린 문) … 117

Chapter 3. For Sally on her birthday(샐리의 생일을 맞이하여) … 147
- From Trina Galvez teacher(트리나 갈베즈 선생님으로부터)

출간후기 … 158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