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3ds Max 베이직클래스 (저자와 함께 걸어가는 맥스의 정도)
저자 : 이동후
출판사 : 루비페이퍼
출판년 : 2015
ISBN : 9791186710012
책소개
단순히 3ds Max라는 툴을 배우는 것을 넘어 3D 모델링 기본 원리와 접근 방법을 제시한다. 3ds Max의 수없이 많은 기능을 의미 없이 따라 하기보다는 저자가 오랜 실무를 통해 얻은 경험을 토대로 학습을 저해하는 기능 설명은 자제하고 독자가 성취감을 느끼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독자 스스로 형태를 분석하고 다양한 기능을 응용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도록 많은 예제와 다양한 모델링 방법을 담았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3ds Max 2020 업그레이드
현재 3D 그래픽은 게임, 영화, 광고, 애니메이션, 제품, 아트 토이, 3D 프린팅 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3D 그래픽 분야에서 많은 인력이 필요하고 그 인력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능력이 3D 그래픽의 기본인 모델링이다. 모델링 기초가 완벽하게 갖추어지지 않으면 3D 그래픽 분야 어디든 진출하기 어렵다. 이 책은 단순히 3ds Max라는 툴을 배우는 것을 넘어 3D 모델링 기본 원리와 접근 방법을 제시한다.
3ds Max의 수없이 많은 기능을 의미 없이 따라 하기보다는 저자가 오랜 실무를 통해 얻은 경험을 토대로 학습을 저해하는 기능 설명은 자제하고 독자가 성취감을 느끼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독자 스스로 형태를 분석하고 다양한 기능을 응용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도록 많은 예제와 다양한 모델링 방법을 담았다.
현재 3D 그래픽은 게임, 영화, 광고, 애니메이션, 제품, 아트 토이, 3D 프린팅 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3D 그래픽 분야에서 많은 인력이 필요하고 그 인력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능력이 3D 그래픽의 기본인 모델링이다. 모델링 기초가 완벽하게 갖추어지지 않으면 3D 그래픽 분야 어디든 진출하기 어렵다. 이 책은 단순히 3ds Max라는 툴을 배우는 것을 넘어 3D 모델링 기본 원리와 접근 방법을 제시한다.
3ds Max의 수없이 많은 기능을 의미 없이 따라 하기보다는 저자가 오랜 실무를 통해 얻은 경험을 토대로 학습을 저해하는 기능 설명은 자제하고 독자가 성취감을 느끼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독자 스스로 형태를 분석하고 다양한 기능을 응용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도록 많은 예제와 다양한 모델링 방법을 담았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1 3d 모델링 기초 I
Section 01_3ds Max UI의 이해
Section 02_Create Tap 기본 도형 생성
Section 03_Viewport를 자유롭게 내비게이션하기
Section 04_Selection의 이해
Section 05_3ds Max의 축과 Transform(Move, Rotate, Scale)
Section 06_효율적으로 Object를 관리하고 복사하기
Object 복사하기
Object 관리
Create Selection Set
Group
Manage Layers
Section 07_Editable Poly 모델링하기
Vertex
Connect
Extrude
Weld
Chamfer
Target Weld
Collapse
Soft Selection
Edge
Selection
Connect
Chamfer
Extrude
Bridge
Remove
Polygon
Extrude
Bevel
Inset
Bridge
Border
Extrude
Cap
Detach
Attach
Bridge
Section 08_Modify를 이해하고 다양한 Modifier 적용하기
Taper
Twist
FFD(Free From Deformation)
Subdivision
Symmetry
다양한 Modifier를 이용한 예제
CHAPTER2 3d 모델링 기초 II
Section 01_Spline 생성하고 편집하기
Lathe
두 개 이상의 Spline을 이용한 모델링
Boolean
Loft
Extrude Along Spline
Path Deform 이용해 나무 만들기
Editable Poly를 이용해 복잡한 만들기
Section 02_ Ribbon Modeling
Dot Loop와 Dot Ring
Swift Loop
P Connect
Flow Connect
Loop Tools
Center
Space
Adjust Loops
Curve
Straight
Relax
Circle
Box 변형하기
Cylinder 변형하기
Section 03_Ribbon Freeform
Conform
New Object
Step Build
Extend
Topology
Paint Deform
CHAPTER3 다양한 Object 제작하기 I
Section 01_접시 만들기
기본 도형을 이용해 접시 만들기
Plane을 이용해 접시 만들기
Spline을 이용해 접시 만들기
Section 02_햄버거 만들기
빵 만들기
패티와 야채 만들기
깨 만들기
Section 03_엔틱 컵 만들기
엔틱 컵 하단 만들기
Section 04_엔틱 의자 만들기
의자 방석 만들기
의자 다리 만들기
의자 등받이 만들기
Section 05_주크 박스 만들기
주크 박스 몸체 만들기
주크 박스 덮개 만들기
주크 박스 기둥과 원형 장식 만들기
주크 박스 장식 커버 만들기
Section 06_맥주 펌프 만들기
펌프 노즐 만들기
펌프 보디 만들기
펌프 볼트 만들기
CHAPTER 4 다양한 Object 제작하기 II
Section 01_자동차 만들기
자동차 외형 만들기
자동차 바퀴 만들기
Section 02_스쿠터 만들기
스쿠터 외형 만들기
스쿠터 바퀴 만들기
CHAPTER 5 캐릭터 모델링
Section 01_곰 인형 만들기
Section 02_말 만들기
Section 03_Box를 이용해 인체 기본형 만들기
Section 04_인체 구조 이해하기
Section 05_사람 머리(얼굴) 만들기
Section 06_사람 몸 완성하기
Section 07_카툰 스타일 캐릭터 만들기
얼굴 만들기
몸 만들기
팔 만들기
다리 만들기
손 만들기
옷 만들기
신발 만들기
CHAPTER 6 UVW Map의 이해
Section 01_UVW Map 좌표의 이해
Section 02_Unwrap
Section 03_Projection
Section 04_Stitch와 Edge Vertex
Section 05_Stitch
Section 06_Quick
Section 07_Explode
Section 08_Low Poly로 제작된 건물 Object의 UVW Map 설정 좌표를 설정하고 이미지
Section 09_곰 인형 Map 좌표 설정하기
Quick Peel과 Relax
Seams와 Pelt Map
Arrange Elements
CHAPTER 7 렌더링과 재질
Section 01_V-Ray Renderer
Section 02_V-Ray Material 기초
Diffuse
Diffuse Color
Roughness
Reflection
Fresnel reflections
Highlight glossiness
Refl.Glossiness
Reflect Color
Refraction
Refract Color
IOR
Glossiness
Max Depth, Exit Color
Fog Color
BumpMap and DisplaceMap
VRay Blend Mtl
Section 03_재질과 렌더링 실습
맥주 펌프 재질 만들기
엔틱 의자 재질 만들기
컵 재질 만들기
스쿠터 재질 만들기
Section 04_인체와 캐릭터 표현하기
VRayFastSSS2 Material
General Parameters
Preset
Scale
IOR
Diffuse and Sub-Surface Scattering Layers Parameters
Overall Color
Diffuse Color
Sub Surface Color
Scatter Color
Scatter Radius
Specular Layer
CHAPTER 8 리깅과 포즈
Section 01_리깅
Bone 생성하기
Bone을 따라 움직이기
Envelopes와 Cross Sections
Weight Tool
Paint Weight
Weight Table
Section 02_포즈
Biped
Skin 적용하고 포즈 잡기
CHAPTER 9 다양한 모델링 접근 방식
Section 01_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1
제작 과정
Section 02_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2
Section 03_불규칙한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패턴 응용하기
Section 04_선택 기능으로 불규칙한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1
Section 05_선택 기능으로 불규칙한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2
Section 06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1
Section 07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2
Section 08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3
Section 09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4
Section 10 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5
CHAPTER 10 Normal Map을 이용해서 디테일 추가하기
Section 01_ Normal Map 생성하기
Render To Texture
Section 02_Normal Map 기초
Normal Vector의 이해
Smoothing Groups의 이해
Smoothing Groups 설정에 따른 Normal Map의 변화
Section 03_Diffuse Map 생성하기 1
Section 04_Normal Map 생성하기 2
Section 05_아이언맨 Normal Map 만들기
Section 01_3ds Max UI의 이해
Section 02_Create Tap 기본 도형 생성
Section 03_Viewport를 자유롭게 내비게이션하기
Section 04_Selection의 이해
Section 05_3ds Max의 축과 Transform(Move, Rotate, Scale)
Section 06_효율적으로 Object를 관리하고 복사하기
Object 복사하기
Object 관리
Create Selection Set
Group
Manage Layers
Section 07_Editable Poly 모델링하기
Vertex
Connect
Extrude
Weld
Chamfer
Target Weld
Collapse
Soft Selection
Edge
Selection
Connect
Chamfer
Extrude
Bridge
Remove
Polygon
Extrude
Bevel
Inset
Bridge
Border
Extrude
Cap
Detach
Attach
Bridge
Section 08_Modify를 이해하고 다양한 Modifier 적용하기
Taper
Twist
FFD(Free From Deformation)
Subdivision
Symmetry
다양한 Modifier를 이용한 예제
CHAPTER2 3d 모델링 기초 II
Section 01_Spline 생성하고 편집하기
Lathe
두 개 이상의 Spline을 이용한 모델링
Boolean
Loft
Extrude Along Spline
Path Deform 이용해 나무 만들기
Editable Poly를 이용해 복잡한 만들기
Section 02_ Ribbon Modeling
Dot Loop와 Dot Ring
Swift Loop
P Connect
Flow Connect
Loop Tools
Center
Space
Adjust Loops
Curve
Straight
Relax
Circle
Box 변형하기
Cylinder 변형하기
Section 03_Ribbon Freeform
Conform
New Object
Step Build
Extend
Topology
Paint Deform
CHAPTER3 다양한 Object 제작하기 I
Section 01_접시 만들기
기본 도형을 이용해 접시 만들기
Plane을 이용해 접시 만들기
Spline을 이용해 접시 만들기
Section 02_햄버거 만들기
빵 만들기
패티와 야채 만들기
깨 만들기
Section 03_엔틱 컵 만들기
엔틱 컵 하단 만들기
Section 04_엔틱 의자 만들기
의자 방석 만들기
의자 다리 만들기
의자 등받이 만들기
Section 05_주크 박스 만들기
주크 박스 몸체 만들기
주크 박스 덮개 만들기
주크 박스 기둥과 원형 장식 만들기
주크 박스 장식 커버 만들기
Section 06_맥주 펌프 만들기
펌프 노즐 만들기
펌프 보디 만들기
펌프 볼트 만들기
CHAPTER 4 다양한 Object 제작하기 II
Section 01_자동차 만들기
자동차 외형 만들기
자동차 바퀴 만들기
Section 02_스쿠터 만들기
스쿠터 외형 만들기
스쿠터 바퀴 만들기
CHAPTER 5 캐릭터 모델링
Section 01_곰 인형 만들기
Section 02_말 만들기
Section 03_Box를 이용해 인체 기본형 만들기
Section 04_인체 구조 이해하기
Section 05_사람 머리(얼굴) 만들기
Section 06_사람 몸 완성하기
Section 07_카툰 스타일 캐릭터 만들기
얼굴 만들기
몸 만들기
팔 만들기
다리 만들기
손 만들기
옷 만들기
신발 만들기
CHAPTER 6 UVW Map의 이해
Section 01_UVW Map 좌표의 이해
Section 02_Unwrap
Section 03_Projection
Section 04_Stitch와 Edge Vertex
Section 05_Stitch
Section 06_Quick
Section 07_Explode
Section 08_Low Poly로 제작된 건물 Object의 UVW Map 설정 좌표를 설정하고 이미지
Section 09_곰 인형 Map 좌표 설정하기
Quick Peel과 Relax
Seams와 Pelt Map
Arrange Elements
CHAPTER 7 렌더링과 재질
Section 01_V-Ray Renderer
Section 02_V-Ray Material 기초
Diffuse
Diffuse Color
Roughness
Reflection
Fresnel reflections
Highlight glossiness
Refl.Glossiness
Reflect Color
Refraction
Refract Color
IOR
Glossiness
Max Depth, Exit Color
Fog Color
BumpMap and DisplaceMap
VRay Blend Mtl
Section 03_재질과 렌더링 실습
맥주 펌프 재질 만들기
엔틱 의자 재질 만들기
컵 재질 만들기
스쿠터 재질 만들기
Section 04_인체와 캐릭터 표현하기
VRayFastSSS2 Material
General Parameters
Preset
Scale
IOR
Diffuse and Sub-Surface Scattering Layers Parameters
Overall Color
Diffuse Color
Sub Surface Color
Scatter Color
Scatter Radius
Specular Layer
CHAPTER 8 리깅과 포즈
Section 01_리깅
Bone 생성하기
Bone을 따라 움직이기
Envelopes와 Cross Sections
Weight Tool
Paint Weight
Weight Table
Section 02_포즈
Biped
Skin 적용하고 포즈 잡기
CHAPTER 9 다양한 모델링 접근 방식
Section 01_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1
제작 과정
Section 02_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2
Section 03_불규칙한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패턴 응용하기
Section 04_선택 기능으로 불규칙한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1
Section 05_선택 기능으로 불규칙한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2
Section 06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1
Section 07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2
Section 08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3
Section 09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4
Section 10 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5
CHAPTER 10 Normal Map을 이용해서 디테일 추가하기
Section 01_ Normal Map 생성하기
Render To Texture
Section 02_Normal Map 기초
Normal Vector의 이해
Smoothing Groups의 이해
Smoothing Groups 설정에 따른 Normal Map의 변화
Section 03_Diffuse Map 생성하기 1
Section 04_Normal Map 생성하기 2
Section 05_아이언맨 Normal Map 만들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