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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베이직클래스 (저자와 함께 걸어가는 맥스의 정도)
3ds Max 베이직클래스 (저자와 함께 걸어가는 맥스의 정도)
저자 : 이동후
출판사 : 루비페이퍼
출판년 : 2015
ISBN : 9791186710012

책소개

단순히 3ds Max라는 툴을 배우는 것을 넘어 3D 모델링 기본 원리와 접근 방법을 제시한다. 3ds Max의 수없이 많은 기능을 의미 없이 따라 하기보다는 저자가 오랜 실무를 통해 얻은 경험을 토대로 학습을 저해하는 기능 설명은 자제하고 독자가 성취감을 느끼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독자 스스로 형태를 분석하고 다양한 기능을 응용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도록 많은 예제와 다양한 모델링 방법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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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3ds Max 2020 업그레이드

현재 3D 그래픽은 게임, 영화, 광고, 애니메이션, 제품, 아트 토이, 3D 프린팅 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3D 그래픽 분야에서 많은 인력이 필요하고 그 인력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능력이 3D 그래픽의 기본인 모델링이다. 모델링 기초가 완벽하게 갖추어지지 않으면 3D 그래픽 분야 어디든 진출하기 어렵다. 이 책은 단순히 3ds Max라는 툴을 배우는 것을 넘어 3D 모델링 기본 원리와 접근 방법을 제시한다.



3ds Max의 수없이 많은 기능을 의미 없이 따라 하기보다는 저자가 오랜 실무를 통해 얻은 경험을 토대로 학습을 저해하는 기능 설명은 자제하고 독자가 성취감을 느끼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독자 스스로 형태를 분석하고 다양한 기능을 응용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도록 많은 예제와 다양한 모델링 방법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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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CHAPTER 1 3d 모델링 기초 I

Section 01_3ds Max UI의 이해

Section 02_Create Tap 기본 도형 생성

Section 03_Viewport를 자유롭게 내비게이션하기

Section 04_Selection의 이해

Section 05_3ds Max의 축과 Transform(Move, Rotate, Scale)

Section 06_효율적으로 Object를 관리하고 복사하기

Object 복사하기

Object 관리

Create Selection Set

Group

Manage Layers

Section 07_Editable Poly 모델링하기

Vertex

Connect

Extrude

Weld

Chamfer

Target Weld

Collapse

Soft Selection

Edge

Selection

Connect

Chamfer

Extrude

Bridge

Remove

Polygon

Extrude

Bevel

Inset

Bridge

Border

Extrude

Cap

Detach

Attach

Bridge

Section 08_Modify를 이해하고 다양한 Modifier 적용하기

Taper

Twist

FFD(Free From Deformation)

Subdivision

Symmetry

다양한 Modifier를 이용한 예제



CHAPTER2 3d 모델링 기초 II

Section 01_Spline 생성하고 편집하기

Lathe

두 개 이상의 Spline을 이용한 모델링

Boolean

Loft

Extrude Along Spline

Path Deform 이용해 나무 만들기

Editable Poly를 이용해 복잡한 만들기

Section 02_ Ribbon Modeling

Dot Loop와 Dot Ring

Swift Loop

P Connect

Flow Connect

Loop Tools

Center

Space

Adjust Loops

Curve

Straight

Relax

Circle

Box 변형하기

Cylinder 변형하기

Section 03_Ribbon Freeform

Conform

New Object

Step Build

Extend

Topology

Paint Deform



CHAPTER3 다양한 Object 제작하기 I

Section 01_접시 만들기

기본 도형을 이용해 접시 만들기

Plane을 이용해 접시 만들기

Spline을 이용해 접시 만들기

Section 02_햄버거 만들기

빵 만들기

패티와 야채 만들기

깨 만들기

Section 03_엔틱 컵 만들기

엔틱 컵 하단 만들기

Section 04_엔틱 의자 만들기

의자 방석 만들기

의자 다리 만들기

의자 등받이 만들기

Section 05_주크 박스 만들기

주크 박스 몸체 만들기

주크 박스 덮개 만들기

주크 박스 기둥과 원형 장식 만들기

주크 박스 장식 커버 만들기

Section 06_맥주 펌프 만들기

펌프 노즐 만들기

펌프 보디 만들기

펌프 볼트 만들기



CHAPTER 4 다양한 Object 제작하기 II

Section 01_자동차 만들기

자동차 외형 만들기

자동차 바퀴 만들기

Section 02_스쿠터 만들기

스쿠터 외형 만들기

스쿠터 바퀴 만들기



CHAPTER 5 캐릭터 모델링

Section 01_곰 인형 만들기

Section 02_말 만들기

Section 03_Box를 이용해 인체 기본형 만들기

Section 04_인체 구조 이해하기

Section 05_사람 머리(얼굴) 만들기

Section 06_사람 몸 완성하기

Section 07_카툰 스타일 캐릭터 만들기

얼굴 만들기

몸 만들기

팔 만들기

다리 만들기

손 만들기

옷 만들기

신발 만들기



CHAPTER 6 UVW Map의 이해

Section 01_UVW Map 좌표의 이해

Section 02_Unwrap

Section 03_Projection

Section 04_Stitch와 Edge Vertex

Section 05_Stitch

Section 06_Quick

Section 07_Explode

Section 08_Low Poly로 제작된 건물 Object의 UVW Map 설정 좌표를 설정하고 이미지

Section 09_곰 인형 Map 좌표 설정하기

Quick Peel과 Relax

Seams와 Pelt Map

Arrange Elements



CHAPTER 7 렌더링과 재질

Section 01_V-Ray Renderer

Section 02_V-Ray Material 기초

Diffuse

Diffuse Color

Roughness

Reflection

Fresnel reflections

Highlight glossiness

Refl.Glossiness

Reflect Color

Refraction

Refract Color

IOR

Glossiness

Max Depth, Exit Color

Fog Color

BumpMap and DisplaceMap

VRay Blend Mtl

Section 03_재질과 렌더링 실습

맥주 펌프 재질 만들기

엔틱 의자 재질 만들기

컵 재질 만들기

스쿠터 재질 만들기

Section 04_인체와 캐릭터 표현하기

VRayFastSSS2 Material

General Parameters

Preset

Scale

IOR

Diffuse and Sub-Surface Scattering Layers Parameters

Overall Color

Diffuse Color

Sub Surface Color

Scatter Color

Scatter Radius

Specular Layer



CHAPTER 8 리깅과 포즈

Section 01_리깅

Bone 생성하기

Bone을 따라 움직이기

Envelopes와 Cross Sections

Weight Tool

Paint Weight

Weight Table

Section 02_포즈

Biped

Skin 적용하고 포즈 잡기



CHAPTER 9 다양한 모델링 접근 방식

Section 01_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1

제작 과정

Section 02_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2

Section 03_불규칙한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패턴 응용하기

Section 04_선택 기능으로 불규칙한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1

Section 05_선택 기능으로 불규칙한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2

Section 06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1

Section 07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2

Section 08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3

Section 09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4

Section 10 _선택 기능으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Object 만들기 5



CHAPTER 10 Normal Map을 이용해서 디테일 추가하기

Section 01_ Normal Map 생성하기

Render To Texture

Section 02_Normal Map 기초

Normal Vector의 이해

Smoothing Groups의 이해

Smoothing Groups 설정에 따른 Normal Map의 변화

Section 03_Diffuse Map 생성하기 1

Section 04_Normal Map 생성하기 2

Section 05_아이언맨 Normal Map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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