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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브러시 베이직 클래스 (개정판)
지브러시 베이직 클래스 (개정판)
저자 : 이동후
출판사 : 루비페이퍼
출판년 : 2023
ISBN : 9791186710951

책소개

상상을 현실화하는 가장 강력한 도구 지브러시

이 책은 3D 모델링에 관심이 있고 3ds max나 maya 등 툴은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으나 자유롭게 표현하는 데 어려움이 있고 디테일한 표현을 하고 싶은 독자를 대상으로 한다. 더불어 3D 툴은 아직 다루지 못하지만 모델링에 관심이 있고 3D 프린팅을 이용해 자신만의 캐릭터나 제품을 직접 제작해보고 싶은 독자를 대상으로 지브러시의 작업 방식을 이해하고 주요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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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상상을 현실화하는 가장 강력한 도구 지브러시

이 책은 3D 모델링에 관심이 있고 3ds max나 maya 등 툴은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으나 자유롭게 표현하는 데 어려움이 있고 디테일한 표현을 하고 싶은 독자를 대상으로 한다. 더불어 3D 툴은 아직 다루지 못하지만 모델링에 관심이 있고 3D 프린팅을 이용해 자신만의 캐릭터나 제품을 직접 제작해보고 싶은 독자를 대상으로 지브러시의 작업 방식을 이해하고 주요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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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1장 지브러시 기초
SECTION 01 지브러시 UI의 이해
__UI Layout 지브러시 화면 구성
__인터페이스 커스터마이징
__Document
SECTION 02 지브러시 화면 내비게이션하기
__오브젝트 생성
__캔버스 다루기
__캔버스 회전
__캔버스 확대와 축소
__오브젝트 정렬
SECTION 03 스컬프팅 기초
__3D Mesh 생성과 Make PolyMesh3D
__Initialize
__스컬프팅 준비
__Make PolyMesh3D
__Edit 버튼 활성화
__Drawing Zadd
__Drawing Zsub
__Drawing Smooth
__브러시 커서 조절
__Geometry Divide
__SECTION 04 브러시 팔레트
__Standard 브러시
__Move 브러시
__Clay 브러시
__ClayBuildup 브러시
__DamStandard 브러시
__Inflat 브러시
__hPolish
__Stroke 변경과 Alpha 이미지 적용
__Color Spray 혹은 Spray
__DragDot
__DragRect
__Interpolate
__필수 브러시 단축키 설정
SECTION 05 레이어 활용하기
SECTION 06 Symmetry 기능의 활용
__지브러시의 축
__Activate Symmetry
__SECTION 07 마스크 기능 활용
__마스크 실행
__마스크 추가
__Mask 반전
__마스크 제외
__마스크 Smooth
__마스크 Sharpen
__마스크 제거
__오브젝트 표면에 마스크 그려 넣기
__Mask 브러시 변경하기
__MaskCircle
__MaskCurve
__MaskLasso
__마스크를 이용한 오브젝트 변형 연습
SECTION 08 오브젝트의 일부분 보이거나 감추기
__오브젝트의 일부분만 보이기
__선택한 부분만 감추기
__반전해서 보기
__처음 상태로 되돌리기
SECTION 09 Polygroups
__Auto Groups
__GroupVisible
__Group Masked
__Group의 활용
SECTION 10 Gizmo 3D
__Move, Rotate, Scale
SECTION 11 Transpose Line을 이용한 오브젝트 변형
__Transpose Line
__Transpose Move
__Transpose Scale
__Transpose Scale 실습
SECTION 12 Subtool
__Copy와 Paste
__Duplicate
__Delete
__Append와 Insert
__Select Subtool
__Hide Subtool
__Merge
__MergeDown
__MergeVisible
__Split
__Split Hidden
__Group Split
__Split to Parts
__Split Unmasked Point, Split Masked Point
__Visivility Set
SECTION 13 Dynamesh
SECTION 14 기본 도형을 이용한 스컬프팅 연습
__스피어를 이용한 얼굴 만들기
__콘을 이용한 얼굴 만들기

2장 스컬프팅 기초 브러시 활용
SECTION 01 다양한 브러시 활용과 추가 기능
__다양한 브러시
__Rake 브러시와 Weave1 브러시
__Inflat 브러시와 Slash3 브러시
__Crumple 브러시
__Elastic 브러시과 Blob 브러시
__Chisel 브러시
__Chisel 3D 브러시
__Create MultiAlpha Brush
__Chisel Creature 브러시
__Curve 브러시
__CurveStandard 브러시
__CurveTube 브러시
__CurveTubeSnap 브러시
__CurveStrapSnap 브러시
__CurveSnapSurface 브러시
SECTION 02 Insert Multy Mesh 브러시
__IMM Primitives 브러시
__InsertSphere
__InsertCylinder
__InsertCube
__IMM PrimitivesH 브러시
__InsertHCylinder
__InsertHCube
__IMM Promitives, IMM PromitivesH 브러시를 이용한 스피어 변형 연습
__InsertCylndrExt
SECTION 03 그 외 다양한 IMM 브러시
__IMM GUN
__IMM SpaceShip
__IMM MachineParts
__IMM ModelKit
__IMM Curve
__IMM Zipper
__IMM Bparts와 IMM Toon
SECTION 04 몬스터를 제작하면서 브러시 활용 연습하기
__IMM 브러시를 이용해서 형태 추가하기
__ChiselCreature 브러시를 이용해서 형태 추가하기
SECTION 05 브러시 사용방식 변경
__Clip
__ClipRect
__ClipCircle과 ClipCircleCenter
__ClipCurve
__Clip 브러시 연습
__Slice
__SliceCurve
__SliceCirc와 SliceRect
__Knife Brush(Knifecircle, Knifecurve, KnifeRect, KnifeLasso

3장 기본 도형을 이용한 다양한 변형과 오브젝트 정리하기
SECTION 01 Geometry 변형하기
__Projection
__ClayPolish
__EdgeLoop
__Edge Loop
__GroupsLoops
__Panel Loops
__Crease
SECTION 02 Deformation
__Unify
__Mirror
__Smart ReSym(Realign Symmetry)
__Polish 기능
SECTION 03 오브젝트 표면에서 새로운 오브젝트 추출
__Extract 이용하기
__Penal Loops 이용하기
__Mesh 브러시 이용하기
__MeshBalloon 브러시
__MeshExtrude 브러시
__MeshExtrude propdepth 브러시
__Meshproject 브러시


4장 스컬프팅 기초 브러시 활용
SECTION 01 나만의 브러시 만들기
__Curve
__Edit Curve
__Noise
__Tile
__WrapMode
__Depth
__Imbed
__Depth Mask
__Brush Depth Curve
__Gravity Strength
__Auto Masking
__Mask By Polygroups
__BackFaceMask
SECTION 02 Create InsertMesh
__Create Insert 브러시
__Curve 브러시 전환
__Curve Mode
__AsLine
__CurveStep
__Lock Start와 Lock End
__Curve Functions
__Delete, Snapshot, Smooth
__Frame Mesh
__Curve Modifiers Size
__Mesh 연결해서 생성하기
__Polygroup 지정
__Weld Points
__IMM Curve

5장 ZSphere를 이용한 스컬프팅 기초
SECTION 01 ZSphere 기초
__ZSphere 생성과 편집
__Adaptive Skin
SECTION 02 ZSketch 활용
__ZSketch 브러시
__Unified Skin
__ZSketch 변형
__ShowSketch와 Bind
__ZSphere와 ZSketch로 캐릭터 기본형 제작
SECTION 03 ZSphere 이용한 리토폴로지
__Topology 작업
__ZSphere로 표면에 새로운 오브젝트 만들기

6장 캐릭터 제작을 위한 인체의 이해
SECTION 01 캐릭터 스컬프팅을 위한 인체 이해
SECTION 02 머리 스컬프팅하기
SECTION 03 몸 스컬프팅하기
SECTION 04 손 스컬프팅
SECTION 05 여성 스컬프팅


7장 캐릭터와 다양한 소품 제작
SECTION 01 캐릭터 제작하기
__얼굴 만들기
__몸 만들기
__팔 만들기
__다리 만들기
SECTION 02 리토폴로지
SECTION 03 옷 만들기
__헬멧 만들기
__왼팔 장식 만들기
__오른손 장식 만들기
__목걸이 만들기
SECTION 04 하드서피스 모델링 1
SECTION 05 하드서피스 모델링 2
SECTION 06 하드서피스 모델링 3
SECTION 07 파일럿 헬멧 만들기
__기본 형태 만들기
__디테일 추가하기
__파트를 분리하고 완성하기

8장 지브러시의 강력한 모델링 기능
SECTION 01 Live Boolean
__Live Boolean 적용
__Live Boolean 예제 1
__Live Boolean 예제 2
__Live Boolean 예제 3
__Live Boolean 예제 4
__Live Boolean 예제 5
__ZRemesher를 이용해서 최적화하기
SECTION 02 Micro Mesh
__Micro Mesh 적용하기
__패턴 만들어 적용하기
__옷에 패턴 적용하기
__Dynamic subdivide를 활용해서 패턴 적용하기
SECTION 03 ZModeler
__ZModeler 작업 방식 이해하기
__[Polygon] → [QMesh]
__[Polygon] → [Inset]
__[Polygon] → [Extrude]
__[Edge] → [Insert]
__[Edge] → [Extrude]
__[Edge] → [Bevel]
__[Edge] → [Collapse]
__[Vertex] → [Split]
__Dynamic Subdiv
__ZModeler를 이용한 오브젝트 변형
SECTION 04 NanoMesh
__NanoMesh 적용 방법
__NanoMesh를 이용해 돌벽 만들기
__NanoMesh로 서로 다른 그룹에 오브젝트 생성하기
SECTION 05 Surface
__Surface 기능의 이해
__Surface NoisePlug
__[Surface Noise] → [LightBox] → [NoiseMakers]

9장 Texture Material BPR
SECTION 01 Material
__Matcap Material
__Standard Material
SECTION 02 Light의 이해
__Light 설정
__Light Properties
__Shadow
__SSS
__Intensity Curve
__LightCap
SECTION 03 BPR(Best Preview Render)
__Render Properties
__Detail
__3D Posterize and EXp
__BPR RenderPass
__BPR Shadow
__FStrength
__GStrength
__Rays
__Angle
__Res
__Blur
__VDepth
__LDepth
__BPR AO
SECTION 04 오브젝트에 색 입히기
__Color Palette
__Color 칠하기
__캐릭터에 색칠하기
__안구 색칠하기
SECTION 05 이미지 완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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