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호텔객실의 이해
호텔객실의 이해
저자 : 민혜성
출판사 : 지식인
출판년 : 2020
ISBN : 9791188105526

책소개

새로운 잠자리, 새로운 먹거리 등으로 인해 최근에는 4성급의 비즈니스호텔 등의 형태가 생겨났다. 대 변화로 식음료 중심의 호텔 운영에서 객실 중심으로 변화한 것이다. 즉 철저하게 수익구조를 고려한 호텔 운영체계로의 변화인 것이다. 2020년을 맞이하고 있는 지금, 사회는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한 사회를 맞이하고 있다. 이 책은 변화하는 이 시대의 흐름 모습을 충실하게 적용하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부 호텔과 객실의 이해
제1장 호텔의 개념
제2장 호텔 객실의 개요
제3장 호텔 객실의 요금제도
제4장 호텔 객실부문의 조직과 직무
제5장 고객의 호텔 객실이용 단계별 업무

제2부 호텔 객실 예약서비스
제1장 예약 업무
제2장 예약 변경과 취소

제3부 호텔 객실 등록서비스
제1장 호텔 객실 등록에 대한 이해
제2장 호텔 객실 배정 및 변경
제3장 지불방법 결정
제4장 객실열쇠 발급
제5장 특별요구에 대한 이행 및 숙박 거절

제4부 호텔 객실 퇴숙서비스
제1장 퇴숙서비스의 이해
제2장 추가 사용내역 확인 및 정산
제3장 고객 환송

제5부 접객서비스
제1장 도어 데스크서비스
제2장 벨 데스크서비스
제3장 컨시어지서비스
제4장 귀빈층서비스
제5장 기타 접객서비스

제6부 회계서비스 업무
제1장 당직 지배인서비스
제2장 수익률 관리

제7부 하우스키핑서비스
제1장 하우스키핑서비스의 이해
제2장 하우스키핑 부서 직무
제3장 린넨 관리서비스
제4장 분실물 관리서비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