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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a 이남국의 표정 연기를 위한 얼굴 리깅(Blend Shape 기반) 강좌
Maya 이남국의 표정 연기를 위한 얼굴 리깅(Blend Shape 기반) 강좌
저자 : 이남국
출판사 : 와일드큐브
출판년 : 2018
ISBN : 9791188201105

책소개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얼굴의 다양한 표정 연기는 애니메이션의 여러 요소 중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이 강좌에서는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수인 눈썹, 눈, 코, 입, 뺨 등 각 얼굴 부분에 필요한 표정 제작 과정을 담았습니다. 또한 이러한 표정의 제작 과정에 필요한 마야의 고급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만들어진 각각의 표정을 조절하기 위한 Controller의 설치와 연결 방법 또한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 강좌는 실제 작품을 진행하는 스튜디오나 창작 작품을 준비하는 애니메이션 작가 혹은 취업을 위한 포토폴리오를 준비중인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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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얼굴의 다양한 표정 연기는 애니메이션의 여러 요소 중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이 강좌에서는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수인 눈썹, 눈, 코, 입, 뺨 등 각 얼굴 부분에 필요한 표정 제작 과정을 담았습니다. 또한 이러한 표정의 제작 과정에 필요한 마야의 고급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만들어진 각각의 표정을 조절하기 위한 Controller의 설치와 연결 방법 또한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 강좌는 실제 작품을 진행하는 스튜디오나 창작 작품을 준비하는 애니메이션 작가 혹은 취업을 위한 포토폴리오를 준비중인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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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01. Blend Shape의 이해
02. Blend Shape 작업의 주의 점
03. Facial Rig 준비 작업
04. Lattice를 이용한 머리 Blend Shape Target 제작
05. 눈썹 Shape Target 제작
06. Mirror Blend Shape Target 제작
07. 눈꺼풀 Blend Shape Target 제작
08. 눈꺼풀 Indetween Target Shape Target 제작
09. 눈꺼풀 Mirror Target Shape Target 제작
10. 코 Target Shape Target 제작
11. 입술 Blend Target 제작과 Cluster의 활용
12. 입술과 볼 경계의 Blend Target 제작
13. 뺨 Blend Target 제작
14. 아래 윗 입술의 독립적 Blend Target 제작
15. Blend Shape 적용
16.Base Shape의 수정과 편집
17. 턱 관절과 bind Skin
18. 턱 관절의 Skin weight 조절
19. Facial Controller 제작
20. Set Driven Key를 이용한 머리 Controller 연결
21. 눈썹 Controller 연결
22. 눈썹 Controller 대칭 복사와 연결
23. 눈꺼풀 Controller 설정
24. 코와 입의 Controller 설정
25. 입 꼬리 Controller 설정
26. 아래 위 입술 Controller 설정
27. 찌그러진 안구 회전
28. 눈 Controller 설치
29. 안구 회전에 의한 눈꺼풀 움직임 제작
30. 구체적 얼굴 표정을 위한 추가 Controller 설치
31. Facial Rig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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