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스타벅스 경험 마케팅 (세계 최고 커피 브랜드의 경험 전략)
스타벅스 경험 마케팅 (세계 최고 커피 브랜드의 경험 전략)
저자 : 조셉 미첼리
출판사 : 유엑스리뷰(UX REVIEW)
출판년 : 2018
ISBN : 9791188314010

책소개

작은 매장에서 커피를 팔던 상점이 어떻게 세계 초일류 브랜드가 될 수 있었을까? 이 책은 스타벅스가 성장하면서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온 과정에 대한 이야기이자 국내 최초로 스타벅스 리더들의 전략을 소개하는 마케팅 실천서이다. 사용자 경험과 브랜드의 시대에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다룬다. 바로 “인간적 경험 마케팅”이다. 저자는 유행과 경쟁에 휩쓸리지 않고 독창적인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방법들을 알기 쉽게 제안한다. 이 책의 놀라운 점은 스타벅스 본사 CEO 및 사장단과 직원들의 생생한 사례를 밝힌 것이다. 한마디로 스타벅스의 숨은 노하우들을 모두 공개한다는 것이다. 한국에서 미국 스타벅스 본사의 승인을 받은 단 하나의 책.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 책에서는 스타벅스의 경험 전략을 크게 5가지로 나누어 제시한다. 그 모든 방법은 변하지 않는 브랜드의 본질을 담고 있다. 바로 인간을 감동시키는 것이다. 무형의 서비스를 인간을 통해 시각화하는 법, 그리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만드는 법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인간을 위한 인간에 의한 의사소통을 브랜드의 핵심으로 내세운 스타벅스의 접근법은 업종을 막론하고 모든 비즈니스 종사자들이 추구해야 할 궁극적인 가치이자 브랜드 마케팅의 기본이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은 시간이 지나도 흔들리지 않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신뢰와 마음을 얻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며, 이를 위한 전략과 방향성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들어가는 글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만들기 위한 길
제1장 자신의 것으로 만들라
제2장 모든 것이 중요하다
제3장 놀래고 기쁘게 하라
제4장 저항을 포용하라
제5장 기업의 자취를 남겨라
마치며 축하합니다! 당신만의 특별한 경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독자들을 위한 안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