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제품 디자인 스케치 바이블 (제품 디자이너를 위한 드로잉과 렌더링 교과서)
제품 디자인 스케치 바이블 (제품 디자이너를 위한 드로잉과 렌더링 교과서)
저자 : 쿠스 에이센
출판사 : 유엑스리뷰(UX REVIEW)
출판년 : 2020
ISBN : 9791188314447

책소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디자인 전문 스케치 참고서의 공식 한국어판이다. 이 책의 체계적인 안내에 따라 차근차근 연습을 하다 보면 어느새 스케치를 마스터할 수 있을 것이다. 세계의 유명 디자인 스튜디오들과 디자이너들의 엄선한 실제 디자인 작업을 예시로 풍부하게 수록하여 다양한 연습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수많은 디자인 스쿨과 기업들이 표준 교재로 채택하고 성공한 선배 디자이너들이 교과서로 사용한 이 책의 내용만 충실히 학습해도 스케치의 기본기를 확실히 다질 수 있다. 학원을 다니지 않고 이 책의 예시들만 따라 해도 충분할 정도로 탄탄한 구성을 자랑한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수많은 디자인 스쿨과 기업들의 표준 스케치 교과서로 여겨지는 검증된 책!

지금까지 누적 9만 부 이상 판매된 압도적 베스트셀러!



이 책은 스케치에 막 입문하는 사람들, 그리고 디자인 전공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완벽한 참고서다. 세계 유수의 디자인 스쿨이 채택한 검증된 교과서이자 9만 명 이상의 선배 디자이너들이 사용하고 추천하는 진정한 스케치의 “바이블”이다. 디자인에 최적화된 스케치 방법을 알려주며, 엄선된 최고의 예시들과 명쾌한 설명을 통해 정확하고 세련된 스케치 방법을 배울 수 있게 해준다. 또 독자들은 체계적인 구성에 따라 단계적으로 연습을 하는 과정에서 기존의 잘못된 스케치 습관을 바로잡을 수도 있다.



이 책은 입문자들이 제품의 형태와 기능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범 사례를 보여준다. 저자인 쿠스 에이센과 로셀린 스퇴르는 모두 오랫동안 네덜란드에서 디자인 드로잉 기법을 전문으로 강의하는 교수로 재직해 왔고 이 책에 스케치의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 여러분은 이 책만 잘 따라 해도 스케치의 핵심 기법들을 숙달할 수 있으며, 그것을 디자인 과정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그리고 광범위하게 엄선된 예시들을 통해 디자인 감각을 향상하고, 스케치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을 것이다. 전 세계 많은 디자인 스쿨이 이 책을 추천하고 있으며, 그동안 수만 명의 디자이너가 이 책으로 제품디자인에 입문하였다. 충실한 구성과 선도적 디자인 회사들의 실제 작업을 보여주므로 디자인 스튜디오의 전문 스케치 가이드로도 손색이 없는 책이다. 이제 검증된 참고서로 제품 디자이너의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인 스케치를 효율적으로 연습하자!



제품 디자이너의 가장 중요한 기술인 스케치.

그 기본을 다지기 위한 가장 완벽하고 체계적인 참고서!



혹자는 손으로 하는 스케치가 사라지는 기술이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만약 여러분이 디자인 업계에 들어간다면 스케치의 중요성을 곧 깨닫게 될 것이다. 세계적으로 주요 디자인 스튜디오들은 여전히 손으로 스케치 작업을 하고 있으며, 그 능력을 평가하여 신입 디자이너를 채용한다. 또 전문 디자이너들은 스케치를 사용해 서로 소통하며, 스케치 렌더링으로 클라이언트를 설득하기도 한다. 컴퓨터 그래픽이 아무리 발전했다 해도 손으로 그리는 그림만큼 빠르고 효과적으로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 디자인 초기 단계의 브레인스토밍, 리서치, 콘셉트 탐구,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을 통한 의사결정 과정에서 스케치는 필수적이고 중요한 도구로 활용된다. 스케치는 동료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모델 제작자뿐만 아니라 고객과 협력업체, 관공서 등과 소통할 때도 활용하는 매우 효과적인 “디자인 언어”로 자리매김했다.



이 책이 다루는 내용과 사례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광범위하고, 이를 통해 제품 디자이너들에게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스케치 기술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 책은 디자인 교육기관에서 교과서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지만 디자인 스튜디오에서도 참고할만한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컴퓨터의 영향력이 높아졌다고는 해도 수작업 스케치는 여전히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아이디어를 보여주고 설득할 수 있는 도구이고 무엇보다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설득력 있게 제시하는 기술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디자인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하는 삽화, 예시, 전략을 보여주면서 명확하고 포괄적으로 스케치를 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을 제공한다. 특히 엄선된 모범 사례를 통해 많은 연습을 해야 숙달되는 스케치의 특성을 고려하여 전 세계 명문 디자인 스튜디오와 디자이너들의 우수한 스케치 예시를 풍부하게 수록한 것은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여러분은 다양한 스케치 기법을 사용하고 마스터하는 것에서부터 디자인 과정에 스케치를 적용하는 방법까지 한 권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스케치를 배우기 시작하는 단계나 미술 및 디자인 과정의 신입생들, 그리고 진정한 스케치의 기본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 모두가 알고 싶어 했지만 그 누구도 설명해주지 않았던 모든 것을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독학이 가능할 정도로 탄탄하고 체계적인 설명!



제품 디자이너에게 매우 귀중한 기술이자 디자인 과정의 핵심 부분인 콘셉트 스케치 능력 혹은 스케치를 통해 아이디어를 설명하는 방식은 결국 디자인이 거절될지 실현될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차이점이 될 수 있다. 또 거의 모든 단계가 시각적으로 진행되는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스케치는 디자이너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과 자신의 발상 전달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스케치 과정은 성공적인 디자인을 구성하는 여러 전통적인 요소를 최대한 정확하고 상세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이 책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품 디자이너들이 참여한 수많은 사례를 포함하고 있다.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이나 기본 스케치 기술을 다시 한번 꼼꼼하게 다지고 싶은 기성 디자이너 모두에게 필수적인 책이다. 측면 스케치, 투시도법 드로잉, 형태 단순화, 기본 기하학 형태, 타원, 곡면, 단면, 아이디어 개발, 설명도, 표면과 질감, 빛, 분위기, 제품의 사용 환경과 맥락을 다루는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서문
1장 측면 스케치
2장 투시도법 드로잉
3장 형태 단순화하기
4장 기본적인 형태와 음영
5장 타원에 주목하기
6장 곡면
7장 평면/단면
8장 아이데이션 (Ideation)
9장 제품 설명을 위한 드로잉
10장 표면과 질감
11장 빛을 내는 물체 표현하기
12장 맥락/상황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