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빌라 디오다티의 괴담 모임 (인세인 시나리오집)
빌라 디오다티의 괴담 모임 (인세인 시나리오집)
저자 : 카와시마 토이치로
출판사 : 티알피지클럽(TRPG CLUB)
출판년 : 2018
ISBN : 9791188546046

책소개

어서 오세요, 괴기와 환상이 소용돌이치는 공포의 저택으로!

이 책은 『멀티장르 호러 TRPG 인세인』을 플레이하기 위한 시나리오집입니다.
총 24개의 엄선된 시나리오와 각 시나리오에 필요한 【사명】과 【비밀】, 자료 등을 싣고 있습니다.
각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은 파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시나리오 파트 1
죽음과 종말의 방
이 파트에는 시나리오 세팅 「사실은 무서운 현대 일본」의 시나리오를 18개 수록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현대 일본에서 비밀스럽게 전개되는 괴이와 공포를. 아무쪼록 마음껏 맛보십시오.

시나리오 파트 2
암흑과 마술의 방
이 파트에는 시나리오 세팅 「빅토리아의 어둠」의 시나리오를 2개 수록했습니다. 한편으로는 번영을 이루었으나, 한편으로는 신비와 공포를 내포하고 있는 대영제국을 무대로 하는 괴담이 당신의 방문을 기다립니다.

시나리오 파트 3
혼돈과 꿈의 방
이 파트에는 시나리오 세팅 「광란의 20년대」의 시나리오를 2개 수록했습니다. 급속도의 경제적 번영을 이루었으나, 그로 인해 생긴 어둠을 끌어안은 미국. 그 어둠이 괴이가 되어 여러분에게 이빨을 드러냅니다.

시나리오 파트 4
시간과 우주의 방
이 파트에는 기존의 시나리오 세팅에 속하지 않는 시나리오를 2개 수록했습니다. 어떤 시대, 어떤 장소를 살아간들 인간이 정신과 상상력을 가지고 있는 이상 공포에서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이 책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인세인』과 『인세인2 - 데드루프 -』가 필요합니다.

한국어판 『인세인』의 관련 자료는 https://www.trpgclub.com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TRPG란?
TRPG는 테이블 롤플레잉 게임(Table Role Playing Game), 토크 롤플레잉 게임(Talk Role Playing Game)의 약자로, ‘역할 연기 게임’이라고 부릅니다. 여러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게임을 주도적으로 이끄는 게임 마스터(이하 GM)를 정하고, 나머지 사람들이 플레이어를 맡 습니다. GM과 플레이어는 주사위(Dice)와 규칙책(Rule Book)을 사용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갑니다. 이야기는 한 번에 끝날 수도 있고, 몇 회 에 걸쳐 하나의 큰 이야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큰 이야기를 “캠페인”이라고 합니다.
플레이어는 PC(Player Charter)를 맡게 되며, 이들은 이야기의 주인공입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PC가 할 행동과 대사를 결정하고 직접 표현하는 역할 연기(Role Playing)로 이야기 속의 인물이 됩니다. 어떤 상황에서 어떠한 기능과 이능을 사용할 것인지 결정하는 것 역시 플레이어 의 몫입니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주사위를 굴립니다.
GM은 PC를 제외한 모든 인물, 즉 모든 NPC(Non Player Charter)와 이야기의 배경을 담당합니다. 규칙책에 나온 설명과 자신의 판단을 바탕으로 PC가 등장하는 장소를 묘사하고 겪을 이야기를 마련하는 것도 GM의 역할입니다. 또한, 규칙의 최종 판단과 해석의 권한 역시 GM의 것이며, PC의 행동과 결정이 어떠한 결과를 가져오며 이야기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판단하는 것도 GM의 손에 달렸습니다.
그렇기에 TRPG는 소설이나 영화, 연극과는 달리 사전에 이야기를 완성해두지 않습니다. GM은 이야기가 만들어질 장면과 등장인물 및 주요 사건을 준비하지만, 이러한 배경에서 실제로 이야기를 만들며 활약하는 주체는, 플레이에 참가하는 PC입니다.
TRPG에서 만들어지는 이야기는 GM이 만드는 상황에 PC들이 대응하고, PC들의 대응에 따라 다시 GM이 새로운 상황을 만드는 과정의 반복입니다. 이 과정에서 인물 행동의 성패는 주사위를 굴려 판정합니다.

이 책은 픽션입니다.
등장하는 인물, 단체, 지명과 실재 인물, 단체, 지명은 일절 관계가 없습니다. 또, 일부 차별적 표현이나 불쾌감을 유발하는 표현을 쓸 때가 있습니다. 이는 소재에 사용된 다양한 시대적, 문화적 배경의 재현이 목적이며, 차별 등을 조장하려는 의도는 일절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시작하며.............................................2
목차 ..................................................4

시나리오 파트1
죽음과 종말의 방 .................................5
키사라기 역 ........................................6
리빙데드 .......................................... 13
원몽 ................................................ 18
유령저택의 괴이 ................................ 24
한밤중의 동창회 ................................ 28
사각사각 .......................................... 34
폭설이 내리는 밤 ............................... 40
터널 ................................................ 46
프리즌 시어터 ................................... 51
화재가 난 후 ..................................... 56
즐거운 캠프 ...................................... 62
가족의 초상 ...................................... 66
하이 스트레인지니스 .......................... 73
구룡열 ............................................. 80
돌격 취재~마계편 .............................. 89
겨울 아침 ......................................... 94
죽음의 컨벤션 ................................... 97
샤크 인세인 .....................................102

시나리오 파트 2
암흑과 마술의방 ...............................107
빌라 디오다티의 괴담 모임..................108
주홍색 연구 .....................................116

시나리오 파트 3
혼돈과 꿈의 방 .................................129
금주법 단속관 ..................................130
이빌 붓다 ........................................135

시나리오 파트 4
시간과 우주의 방 ..............................141
우주선 프린키피움 호 ........................142
낙원 ...............................................153
후기 ...............................................158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