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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상 CPA 경영학 (제10판)
김윤상 CPA 경영학 (제10판)
저자 : 전형배
출판사 : 현
출판년 : 2021
ISBN : 9791188567195

책소개

『김윤상 CPA 경영학』은 〈경영학 개론〉, 〈경영학 및 경영자〉, 〈현대경영학의 발전과정〉, 〈기업의 비전과 목표설정〉, 〈환경분석(SWOT 분석)〉, 〈조직행위론의 기초개념〉 등을 수록하고 있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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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머리말

공인회계사 시험은 많은 과목을 공부해야 하다 보니 수험생들이 경영학에 배분하는 공부시간이 많을 수가 없다. 그래서 경영학을 요약된 교재를 통해 암기 위주의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이 있다. 요약본 교재로 암기 위주의 학습을 한 수험생들은 2021년도의 Management 파트의 문제에서 상당히 곤혹스러웠을 것이다. 경영학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필요는 없지만 관련 내용을 충분히 이해해야 응용문제들을 쉽게 득점할 수 있다. 경영학 시험에는 세법에 투자하는 시간의 20% 정도만 투자하여도 고득점을 할 수 있으니 암기 위주로 공부하기 보다는 이해 위주로 공부하기를 권한다. 이번 10판을 개정하면서는 수험생들의 효과적인 득점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염두에 두었다.

첫째, 기존 9판 교재에서 설명이 미진한 부분들을 보완하고 최근 경영학 시험의 출제경향을 많이 반영하였다. 특히 공인회계사 시험에서는 출제되지 않았지만 타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고 있는 부분들을 대폭 보강하여 출제가능성이 있는 부분을 선제적으로 대응하였다.

둘째, 각 단원을 구성하고 있는 내용을 도식화하여 첫 페이지에 삽입하였다. 첫 페이지를 보면 해당 단원에서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으니 단원별로 도식화된 목차를 활용하여 공부하기 바란다. 숲을 그리고 나무를 그려야 전체 그림이 잘 나올 수 있다.

셋째, 핵심키워드, 출제경향 및 수험길잡이를 단원별로 제시하였다. 각 단원별로 2004년도부터 출제되었던 단어들을 정리하여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게 도표화하였다. 출제빈도가 높은 단어들은 반드시 숙지하고 시험장에 들어가기를 바란다. 또한 출제경향과 수험길잡이를 읽어보면 어떤 부분을 열심히 공부해야 할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교재가 나오기까지 많은 도움을 준 나무경영아카데미 임직원일동과 설향현 대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내가 지치고 힘든 모습으로 집에 들어가도 언제나 나를 반겨주고 내게 새로운 힘을 주는 아들 승현이, 태현이, 그리고 아이들을 돌보느라 고생하는 아이 엄마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또한 언제나 자식을 위해 늘 헌신하시며 기도하시는 어머니에게 감사드린다.

끝으로 수험생들에게 이해 위주의 공부를 할 것을 다시 권하며, 이 교재로 공부하는 수험생 모두에게 합격의 영광이 있기를 바란다.

2021년 4월
저자 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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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Part 1] Management
제1장 경영학 개론 002
제1절 경영학 및 경영자
제2절 현대경영학의 발전과정
제3절 기업

제2장 경영전략 068
제1절 기업의 비전과 목표설정
제2절 환경분석(SWOT 분석)
제3절 전략 수립

제3장 개인차원의 조직행위론 106
제1절 조직행위론의 기초개념
제2절 지각
제3절 학습
제4절 가치관과 태도
제5절 성격과 감정
제6절 동기부여

제4장 집단차원의 조직행위론 178
제1절 집단
제2절 의사결정
제3절 의사소통
제4절 권력
제5절 갈등과 협상
제6절 리더십

제5장 거시조직이론 248
제1절 조직구조설계
제2절 조직의 형태
제3절 조직변화
제4절 조직개발
제5절 조직문화와 조직수명주기
제6절 조직이론의 변천과정

제6장 직무 및 인사평가 302
제1절 인적자원관리의 기초개념
제2절 직무분석
제3절 직무평가
제4절 직무설계
제5절 인사평가

제7장 인적자원관리방안 344
제1절 모집 및 선발관리
제2절 인사이동관리
제3절 교육훈련관리

제8장 보상관리 및 노사관계관리 382
제1절 임금제도
제2절 복리후생제도
제3절 노사관계관리



[Part 2] Marketing
제1장 마케팅의 이해 420
제1절 마케팅의 정의
제2절 마케팅의 기능
제3절 마케팅 관리 철학의 발전단계
제4절 다양한 마케팅 개념
제5절 마케팅 관리 과정

제2장 마케팅 기회분석 436
제1절 마케팅 환경분석
제2절 마케팅 정보시스템
제3절 마케팅 조사

제3장 소비자 행동 분석 502
제1절 관여도
제2절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제3절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
제4절 태도와 소비자행동
제5절 학습과 소비자행동
제6절 소비자 구매행동에 영향요인
제4장 STP558
제1절 시장세분화
제2절 목표시장선정
제3절 포지셔닝

제5장 제품 및 서비스 578
제1절 제품
제2절 서비스

제6장 가격 618

제7장 유통 638

제8장 촉진 674


[Part 3] ODI
제1장 생산시스템 설계 712
제1절 생산 및 운영관리의 기본개념
제2절 제품설계
제3절 공정설계/설비배치
제4절 방법연구/작업측정/입지분석

제2장 생산시스템 운영 및 통제 774
제1절 수요예측
제2절 총괄생산계획
제3절 생산일정계획 및 통제

제3장 재고관리 804
제1절 기본개념
제2절 확정적 재고모형
제3절 확률적 재고모형
제4절 그 외의 재고모형

제4장 MRP와 JIT840
제1절 자재소요계획
제2절 적시생산시스템

제5장 품질관리 866
제1절 품질관리의 의의
제2절 통계적 품질관리
제3절 종합적 품질관리
제4절 종합적 품질경영
제5절 기타 품질관리 기법

제6장 공급사슬관리와 제약이론 908
제1절 공급사슬관리
제2절 기타 생산관리 이론

제7장 경영과학 932
제1절 기초개념
제2절 확실성하의 의사결정
제3절 위험하의 의사결정
제4절 불확실성하의 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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