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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가게를 살리는 30분의 기적 (대박 가게 vs 쪽박 가게를 좌우하는 1일 30분 SNS 마케팅 전략)
내 가게를 살리는 30분의 기적 (대박 가게 vs 쪽박 가게를 좌우하는 1일 30분 SNS 마케팅 전략)
저자 : 이혁
출판사 : 라온북
출판년 : 2019
ISBN : 9791190233286

책소개

자영업 인구 560만 시대, 대한민국 경제활동 인구의 21%가 자영업에 종사하고 있다. 어제까지 멀쩡했던 가게가 오늘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고 새로운 가게가 오픈 행사를 여는 일은 이제 일상에서 흔히 보는 풍경이 되었다. 이 치열한 경쟁률의 자영업 시장에서 살아남는 비결은 무엇일까? 점심시간이 되기도 전에 대기표가 동이 나고 1년 내내 ‘오픈발’을 유지하며 단골 고객을 늘려가는 대박 가게의 영업 기밀은 무엇일까?



비밀은 SNS에 있다. 이 책은 하루 단 30분 투자로 매출을 10배 올리는 비결, 대박 가게의 사장이 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최신 검색어 트렌드를 이용해 전략적으로 SNS에 홍보하는 법부터 인스타그램에 사진이 올라가게 유도하는 법, SNS를 활용해 의도적인 입소문을 내는 방법까지 고루 담아 소개했다. 카카오톡채널로 고객과 소통하는 법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 홍보하는 성공 비법도 실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잘되는 가게와 안 되는 가게의 차이는 무엇일까?”

하루 30분 투자에 승부를 걸어라!



자영업 인구 560만 시대, 대한민국 경제활동 인구의 21%가 자영업에 종사하고 있다. 어제까지 멀쩡했던 가게가 오늘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고 새로운 가게가 오픈 행사를 여는 일은 이제 일상에서 흔히 보는 풍경이 되었다. 이 치열한 경쟁률의 자영업 시장에서 살아남는 비결은 무엇일까? 점심시간이 되기도 전에 대기표가 동이 나고 1년 내내 ‘오픈발’을 유지하며 단골 고객을 늘려가는 대박 가게의 영업 기밀은 무엇일까?



비밀은 SNS에 있다. 이 책은 하루 단 30분 투자로 매출을 10배 올리는 비결, 대박 가게의 사장이 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최신 검색어 트렌드를 이용해 전략적으로 SNS에 홍보하는 법부터 인스타그램에 사진이 올라가게 유도하는 법, SNS를 활용해 의도적인 입소문을 내는 방법까지 고루 담아 소개했다. 카카오톡채널로 고객과 소통하는 법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 홍보하는 성공 비법도 실었다.



매일 3천만 명 이상이 스마트폰에 연결된 SNS 세상! 당신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에서 하루 30분만 떼어내 홍보 활동에 쓰자. 어제와는 다른 오늘, 오늘과는 다른 내일의 매출 실적을 만나게 될 것이다.



“불나는 호떡집엔 다 이유가 있다”

가게와 상품, 서비스를 알리는 압축판 SNS 마케팅 전략서!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업자는 없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이 강력한 홍보 수단이 된 사실을 모르는 사업자도 없다. 그러나 넘치는 SNS 정보 속에서 자신의 가게, 자신의 상품, 자신의 서비스를 차별화할 방법을 새롭게 모색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사업자는 많지 않다.

그간 수많은 자영업 사장님들에게 컨설팅을 해온 저자는 큰돈 들이지 않고도 하루 30분 투자로 단골 고객을 만들고 10만 명에게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고객에게 요청하는 시간 5초, 하루 100명에게만 인스타그램 사진 올리기를 요청해도 30분이 채 안 걸린다. 고객의 SNS에 찾아가 먼저 ‘좋아요’를 누르고 카카오톡채널 친구 추가를 하며 공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면 단골 고객은 저절로 는다.

생각을 바꾸면 가게를 살릴 방법이 보인다. 남들보다 한 발 더 나가고, 한 번 더 소통하여 SNS를 광고 플랫폼으로 활용하자. 고객을 사로잡는 전략과 실전이 모두 차별화된 30분 마케팅이 잠자고 있는 매출을 끌어올려줄 것이다. 이 책은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등 SNS를 통해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한 차원 다른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이다.



1장은 하루 30분 투자로 가게를 마케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2장은 SNS를 활용한 홍보 활동으로 단기간에 불황에서 탈출해 성공한 가게의 실제 사례를 담았고, 3장은 SNS를 활용한 마케팅에서 중점을 두어야 할 주요 핵심 체크 사항을 소개했다. 4장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방면의 노하우를 담았고, 5장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홍보 활동을 할 수 있는 실전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지금 당장 SNS 마케팅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



1장 하루 30분이면 충분하다 : 당신의 가게에 투자하라

불황에서 살아남는 SNS 마케팅의 기적

되는 사장과 안 되는 사장의 마케팅은 무엇이 다를까?

마케팅도 부익부 빈익빈 시대

입소문과 단골 고객은 전략의 결과다

‘친구 추천’은 매우 효과적인 홍보 수단이다

하루 30분 투자로 10만 명에게 알릴 수 있다면?

하루 30분도 쓸 시간이 없다는 당신에게

잘되는 가게들에만 있는 30분 마케팅



2장 기적을 이룬 대박 가게의 성공 마케팅 비결

두 달 만에 매출이 10배로

프랜차이즈 가맹점 전국 매장 매출 1위를 달성하다

2주일 만에 매출을 4,000만 원으로 올린 고깃집

4개월 만에 매출이 2배로 증가한 비결

하루 30분 투자로 대박 난 반찬 가게



3장 이것만 해도 매출이 껑충 뛰어오른다 :

마케팅의 Start에서 Up까지

관건은 ‘노출’이다

재미가 있어야 가게가 알려진다

가슴을 두드려야 서비스가 알려진다

고객의 눈, 코, 귀를 자극하라

고객에게 혜택을 쏟아부어라

상권 말고 검색어!

중요한 것은 방법이 아니라 실행력이다

상위 노출보다 최신 검색 트렌드가 중요하다

미끼 상품으로 미친 듯이 매출 올리기

고객을 불러오는 카피라이팅 기법

광고가 없으면 장사도 없다



4장 한번 떠난 고객은 오지 않는다 : 고객 관리 노하우

고객은 ‘떠먹여주어야’ 먹는다

삼겹살 맛있게 굽는 법을 알려주자

감동은 고객을 움직이게 만든다

당신의 가게를 기억하게 하라

100미터 대기 손님을 만드는 입소문의 위력

장사가 안 될 때가 고객들과 소통할 때다

달라야 살아남는다



5장 실전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하기

제발 블로그 하지 마라

자기만의 페이스북 공간을 마련하자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게시물 광고 만들기

페이스북 ‘정밀 타겟’ 광고 만들기

지금 대세인 인스타그램을 활용해라

고객을 끌어들이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전략

인스타그램 ‘맞춤 타겟’ 광고



에필로그

선순환을 부르는 마케팅이 최고의 마케팅이다



부록 : ‘자영업 매출 10억 가게 만들기’ 특강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