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챗GPT로 퍼스널 브랜딩에서 수익화까지 완벽가이드
챗GPT로 퍼스널 브랜딩에서 수익화까지 완벽가이드
저자 : 김윤경^허민
출판사 : 클라우드나인
출판년 : 2023
ISBN : 9791192966373

책소개

김윤경의 『챗GPT로 퍼스널 브랜딩에서 수익화까지 완벽가이드』는 〈챗GPT 도구를 사용하는 인류의 탄생〉, 〈챗GPT 시대 퍼스널 브랜딩의 부상〉, 〈챗GPT로 마케팅 설계하기 〉 등이 수록되어 있는 책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왜 챗GPT 시대에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가

인공지능이 발달한 미래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게 될까? 아마 가장 중요하게 떠오를 것이 퍼스널 브랜딩일 것이다. 퍼스널 브랜딩의 사전적인 정의는 ‘개인을 하나의 브랜드로 보고 개인의 꿈, 철학, 가치관, 비전, 장단점, 매력, 전문성, 재능 등을 분석해 지향하는 포지션과 목표를 정하고 커뮤니케이션 툴과 채널을 통해 개인을 브랜드화하는 것’이다. 즉 어떤 인물에 대한 명확하고 지속적인 이미지를 제시해 개인이 관여하는 일이나 비즈니스, 제품, 서비스 등을 차별화하는 것을 포함한다.

다시 한번 더 질문해보자. 왜 엔드 테크의 시대에 퍼스널 브랜딩인가? 그건 누구나 콘텐츠를 전문가처럼 만들어내는 시대가 시작되고 나서의 관건은 차별화밖에 없기 때문이다. 남들과 차별화된 자기만의 가치를 홍보하는 것, 즉 퍼스널 브랜딩인 것이다. 이 책에서는 챗GPT가 대중화되면서 완전히 달라진 브랜딩 공식에 관해 이야기하고, 가장 기본적인 작업 요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챗GPT로 자신의 브랜드 세계관과 성장 스토리를 뽑는 과정을 진행한다.

또한 저자들은 한 달 만에 유튜브 구독자 1,000명을 달성하고 키우는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채널의 페르소나를 설정하고 어떤 콘텐츠를 만들 것인지부터 스크립트를 제작하고 영상을 편집하는 꿀팁까지 아낌없이 공개한다. 생성형 인공지능의 발달에 따라 다시 동영상 시대가 올 것으로 예상하며 지금이 유튜브에 진입하기 좋은 시점이라고 말한다. 2022년 11월 이후 제1차 생성형 인공지능 전쟁은 오픈AI의 챗GPT와 마이크로소프트의 빙 간에 벌어졌다. 제1차는 대전의 서막에 불가하다. 이제 거의 모든 테크 기업들이 참전하는 제2차 생성형 인공지능 전쟁이 예상된다. 그 선봉장인 구글이 텍스트, 이미지, 음성 등 여러 종류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하는 멀티모달로 반격을 준비하고 있다. 인공지능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멀티모달로 개인이 동영상을 거의 영화 수준으로 만들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누구나 한글을 쓰듯이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게 될 것이다. 그건 곧 다시 세계는 테크 기업 간의 제2차 생성형 인공지능 전쟁이 시작될 것이라는 말이기도 하다. 챗GPT와 함께 유튜버가 될 기회를 잡아보자.

챗GPT로 오직 나만의 천재 마케터 만들기!

챗GPT는 자연어 처리와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로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생성하고 최적화하는 데 특화되어 있다. 예를 들어 챗GPT로 자신의 브랜드에 대한 소개 글, 슬로건, 해시태그, 로고, 포스터, 비디오 등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챗GPT로 자신의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 타깃층, 경쟁자 등을 분석하고 자신만의 차별화된 포인트를 구축해 나갈 수 있다. 챗GPT로 자기 팬들과 소통하고 관리할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즉 챗GPT는 퍼스널 브랜딩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천재 마케터’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특히 스몰 브랜드 창업자의 고유한 스토리에 기반한 퍼스널 브랜딩은 그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 필수적이다. 큰 기업들과 달리 자원이 턱없이 부족한 스몰 브랜드는 자신만의 고유한 콘텐츠, 차별화된 서비스, 그리고 이에 매료된 팬들이 유일한 자산이다. 따라서 이러한 핵심 자산을 잘 관리하고 팬들을 중심으로 하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관리하는 역량이 더욱더 중요하다.

챗GPT로 자동수익 시스템을 만들고
변화의 주체가 되어 미래로 나아가자!

이 책은 5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챗GPT의 탄생과 그로 인해 발생한 시장과 사회의 변화를 세밀하게 살펴본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의 혁신적인 변화와 그에 따른 사회적 영향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2부에서는 챗GPT와 퍼스널 브랜딩의 결합을 중점으로 설명하며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어떻게 구축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전략을 제시한다. 3부에서는 마케팅의 신세계를 열어주는 챗GPT의 활용법에 관해 상세히 소개하며 그 효과를 최대화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4부에서는 일상의 마케팅 활동을 혁신적으로 바꿔놓을 챗GPT의 다양한 활용 케이스를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5부에서는 챗GPT를 활용한 패시브 인컴 구축 방법을 상세히 알려준다.

챗GPT는 이미 우리에게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이러한 변화를 빠르게 수용해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있는 반면 변화의 뒤로 물러서거나 두려워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저자는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시대의 변화 속에서 자신만의 브랜드 가치를 만들고 수익화를 구현하고 있다. 아직 챗GPT를 잘 모르는 사람도 이 책을 펼쳐서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넘겨 가며 함께 미래를 위한 변화와 성장의 여정을 시작하기를 바란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챗GPT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수익을 만들자

1부 챗GPT 도구를 사용하는 인류의 탄생

1장 챗GPT로 촉발된 혁신과 기회

1. GPT 사피엔스 시대가 시작된다
챗GPT 정의, 탄생 배경, 특징
챗GPT 출시 이후 전개 과정
챗GPT 혁신의 의미와 한계

2. 챗GPT가 부의 격차를 만든다
챗GPT의 향후 전망
챗GPT의 경제적 효과

3. 챗GPT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낸다

2부 챗GPT 시대 퍼스널 브랜딩의 부상

2장 챗GPT로 강력해진 개인

1. 챗GPT로 퍼스널 브랜딩 시작하기
퍼스널 브랜딩으로 차별화하기
퍼스널 브랜딩 효과적으로 구축하기

2. 챗GPT로 하는 퍼스널 브랜딩 FAME 4단계
1단계: 퍼스널 브랜드 탐색(내 영역 찾기)
2단계: 퍼스널 브랜드 구축(비전 시각화)
3단계: 퍼스널 브랜드 확산(로드맵 설계)
4단계: 퍼스널 브랜드 관리(영향력 넓히기)

3. 챗GPT로 세계관과 성장 스토리 뽑기
1단계: 퍼스널 브랜드 탐색 프로세스 진행하기
2단계: 퍼스널 브랜딩 구축 프로세스 진행하기
3단계: 브랜드 확산 프로세스 진행하기
4단계: 브랜드 관리 프로세스 진행하기

3장 챗GPT에게 업무 맡기기

1. 먼저 시장조사하기

2. 10년 차 시장조사 분석가로 설정하기

3. 마케팅 총괄 기획자로 설정하기

4. 콘텐츠 제작자로 설정하기

3부 챗GPT로 마케팅 설계하기

4장 마케팅 비밀 공식 구현하기

1. 고객용 가치 사다리 설계하기

2. 나만의 차별화 전략 수립하기

3. 후크-스토리-거부할 수 없는 제안하기
1단계: 고객이 얻을 결과물 보여주기
2단계: 거부할 수 없는 제안하기
3단계: 스토리셀링 만들기
4단계: 후크 작성하기

5장 고객 가치를 높이는 퍼널 설계하기

1. 매력적인 부캐 만들기

2. 역설계 퍼널 해킹 만들기

3. 세일즈 퍼널 7단계 설계하기

6장 매력적인 부캐 만들기

1. 부캐 만들어서 운영하기

2. 부캐를 통한 온라인 자동화 수익창출하기

3. 멀티 부캐로 사업 다변화 기회 만들기

4부 챗GPT로 마케팅 천재되기

7장 마케팅 인공지능 비서 구축하기

1. 단 1분 만에 신제품 마케팅 기획하기

2. 단 10초 만에 구글 애널리틱스로 분석하기

3. 인공지능으로 마케팅 캠페인 집행하기

8장 인공지능으로 콘텐츠 제작하기

1. 단 1줄로 수백 개 카피 만들기

2. 단 1분 만에 이미지 제작하기

9장 문서 정리도 자동화가 가능하다

1. 일하는 시간 10배 단축하기

2. 단 1분 만에 PPT 제작하기

5부 챗GPT로 자동수익 시스템 만들기

10장 무조건 유튜브다

1. 유튜브 수익화 시스템 만들기

2. 1개월에 구독자 1,000명 만들기

3. 유튜브 채널 키우기 (튜토리얼 공개)
1. 채널의 페르소나 설정하기
2. 채널의 콘텐츠 찾기
3. 스크립트 제작하기
4. 영상 편집하기

11장 모든 패시브 인컴 구축하기

1. 전자책은 필수다

2. 플랫폼에 올라타라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