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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초급자를 위한  MAYA 2018 Key-frame Animation (초급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30여개 예제로 알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3D 초급자를 위한 MAYA 2018 Key-frame Animation (초급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30여개 예제로 알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저자 : 이승엽^김봉규^백대현
출판사 : 이오
출판년 : 2018
ISBN : 9791195341504

책소개

3D 초급자도 따라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한정된 시간에 이루어지는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3D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기능과 기법 책을 5단계로 나누어 쓰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다른 책에서 소개했던 예제를 모아 2018 기능으로 수정하고, 새로 추가된 Mesh(모션그래픽) 기능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 책을 출간합니다. 이어서 , , 책을 출판할 예정입니다. 이후 새로운 버전의 기능과 기법을 추가한 개정판을 1~2년 단위로 꾸준히 내놓을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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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한정된 시간에 이루어지는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3D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기능과 기법 책을 5단계로 나누어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출판한 <3D 초급자를 위한 MAYA 2017 Modeling> 책에 이어, 지금까지 다른 책에서 소개했던 예제를 모아 2018 기능으로 수정하고, 새로 추가된 Mesh(모션그래픽) 기능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 <3D 초급자를 위한 MAYA 2018 Key-frame Animation> 책을 출간합니다. 이어서 <3D 초급자를 위한 MAYA Surfacing&Rigging>, <3D 초급자를 위한 MAYA Lighting&Rendering>, <3D 초급자를 위한 MAYA Dynamic Animation> 책을 출판할 계획입니다. 이후 새로운 버전의 기능, 기법을 추가한 개정판을 1~2년 단위로 꾸준히 내놓을 예정입니다.



컴퓨터 그래픽 기술발달의 흐름



최초의 컴퓨터는 1940년대에 개발된 메인프레임이라는 거대한 기계였습니다. 이는 인간이 하기에는 너무 방대하여 시간과 인력이 많이 드는 계산 작업에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1950년대 초에는 컴퓨터 그래픽이 처음으로 개발되었으나 대부분 군사-과학 분야와 연관된 것이었고, 1960년대까지의 컴퓨터 그래픽 기술은 오늘날에 비하면 초보적인 수준이어서 예술적인 작업을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1970년대 역시 컴퓨터 그래픽 기술개발의 주된 관심사는 과학적인 데이터를 어떻게 모니터에 그래프와 같은 시각적인 이미지로 나타내는 가였습니다. 하지만 1970년대에 개발된 많은 컴퓨터 그래픽 기술은 1980년대의 컴퓨터 그래픽 발전에 많은 이바지를 하게 되어, 컴퓨터 그래픽 관련기술이 과학적인 분야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예술적인 용도로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1990년대에는 PC의 고성능화와 가격인하가 급속히 이루어지며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통합한 PC용 소프트웨어들이 대거 출시되었습니다. 그 결과 워크스테이션에서나 가능했던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 PC에서도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2000년대에 와서는 PC의 데이터 처리가 훨씬 더 빨라져 컴퓨터 그래픽 기술은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2010년대에 접어든 현재 컴퓨터는 인간의 삶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필수품이 되었고, 컴퓨터를 잘 다룬다는 것이 더 이상 자랑거리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영상분야 역시 많은 부분 컴퓨터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 일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어느 정도의 컴퓨터 그래픽 기술은 이제 필수적인 것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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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PartⅠ 3D 컴퓨터 애니메이션 소개
01 컴퓨터 그래픽 기술발달의 흐름
02 3D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03 마야(Maya) 2018
04 주요개념과 기본기능의 중요성
05 애니메이션 12가지 원칙

PartⅡ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이란?
01 주요개념 3가지와 기본기능 2가지
02 튀기는 공(Bouncing Ball)
03 부드러운 공(Soft Ball)
04 무거운 공(Heavy Ball)
05 간단한 테스트 동영상 만들기

PartⅢ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01 연필 업-다운 애니메이션
02 그네 사이클 애니메이션
03 시계 탄젠트 애니메이션
04 물방울 튀기기 애니메이션
05 다중움직임 비행기 애니메이션
06 날개연동 헬리콥터 애니메이션
07 외발자전거 바닥인식 애니메이션
08. 패스 애니메이션
09. 나비 애니메이션
10. 촛불 애니메이션
11. 조명 애니메이션
12. 카메라 애니메이션

PartⅣ 캐릭터 애니메이션
01 높이뛰기 애니메이션
02 옆으로 가기 애니메이션
03 걷기 애니메이션
04 터닝 애니메이션
05 텀블링 애니메이션
06 살금살금 걷기 애니메이션
07 계단 오르내리기 애니메이션
08 달리기 애니메이션
09 벽 밀기 애니메이션
10 물건 들어 옮기기 애니메이션
11 역기 들기 애니메이션
12 망치질하기 애니메이션
13 밧줄 타기 애니메이션
14 밧줄 당기기 애니메이션
15 자전거 타기 애니메이션
16 공차기 애니메이션
17 권투하기 애니메이션
18 4족 보행 애니메이션
19 립-씽크와 표정 애니메이션

PartⅤ Maya 2018 MASH
01 MASH 기능의 적용
02 MASH_Distribute에서의 배열 조절
03 다양한 Node를 사용한 모션그래픽 효과
04 MASH_Repro와 MASH Editor
05 MASH로 모션그래픽 영상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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