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하루 한 시간, 아이디어 드로잉 (상상을 만드는 재미있는 그림놀이 | 물건에 생각을 더하고 드로잉을 입히다)
하루 한 시간, 아이디어 드로잉 (상상을 만드는 재미있는 그림놀이 | 물건에 생각을 더하고 드로잉을 입히다)
저자 : 정혜미
출판사 : 도란도란
출판년 : 2017
ISBN : 9791196011949

책소개

일상 속 주변에서 영감을 받거나 찾아낸 물건 또는 사물에 저자 특유의 기발하고 깜찍한 아이디어를 더해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왜’라는 물음과 ‘어떻게’라는 생각으로 그리다 보면 내면에 잠들어 있던 상상력과 창의력, 통찰력을 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주변을 달리 보려는 관점의 다각화는 평범했던 일상생활이 더 이상 평범하지 않은 재미를 만들어 줄 것이다.



나무에서 떨어지는 낙엽이 누군가에게는 그냥 낙엽이지만 누군가에는 성황 봉송의 불꽃이 되기고 하고, 촛불이 되기도 한다. 이 책의 저자가 주변과 일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모든 것이 특별해진다. 이 책은 자신의 상상을 어떻게 그림으로 그려내는지 어떤 시선으로 주변을 관찰하고 바라보는지의 방법을 알려 줄 것이다.



또한 자연스럽게 물건을 관찰하고 생각을 담을 수 있는 훈련이 되도록 구성하였다. 이 책의 아이디어 드로잉을 따라서 그리다 보면 생각을 환기시키고, 다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담아 그릴 수 있을 것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책상 위의 연필, 가위, 자, 이어폰 등 일상의 소소한 물건이나 사물에 관심을 가져본 적이 있나요? 특별할 것 없는 일상적인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관찰을 해본 적이 있나요? 아마도 잠깐의 여유를 가지기도 힘들만큼 바쁘다는 핑계와 시간이 없다는 푸념으로 남들과 똑같은 하루를 보내고 있을 것이다. 우연히 인스타그램에서 보게 된 사진 한 장, 생각하는 아이의 뇌가 호두로 가득 차 있었다. 아니 호두 그 자체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그림을 본 것이다.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하던 가위가 악어의 얼굴이 되고, 연필은 쥐가 되었다.

이 책은 일상 속 주변에서 영감을 받거나 찾아낸 물건 또는 사물에 저자 특유의 기발하고 깜찍한 아이디어를 더해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왜’라는 물음과 ‘어떻게’라는 생각으로 그리다 보면 내면에 잠들어 있던 상상력과 창의력, 통찰력을 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주변을 달리 보려는 관점의 다각화는 평범했던 일상생활이 더 이상 평범하지 않은 재미를 만들어 줄 것이다.



상상을 만드는 아이디어를 그리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하여 그린 그림을 본 적이 있나요? 그림에 사용한 연필, 가위, 자, 이어폰, 펜 뚜껑, 고무줄 등은 책상 위에서 가방 안에서, 서랍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들이다. 하지만 그런 평범한 물건들도 아이디어를 더하면 전혀 예상치 못한 모습이 된다. 연필은 쥐가 되고, 가위는 악어 머리가 되고, 이어폰은 코끼리가 되고, 펜 뚜껑은 트럭이 된다. 전혀 상상하지 못했던 물건들의 모습과 기발함에 감탄을 자아내기까지 한다.

이 책의 저자 인스타그램에는 주변 사물을 위트 있게 재해석한 작품들로 보는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만큼 재미있고 기발한 그림들로 가득하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책의 저자가 그림을 전문적으로 배우거나 전공을 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저 사물에 대한 관찰력과 상상력이 조금 더 뛰어날 뿐이다. 예술의 순간을 포착할 수 있는가 없는가의 차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크레이티브한 시선은 특별한 사람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물건을 바라보는 관찰력과 통찰력 그리고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상상력 연습으로 누구나 가질 수 있다.



생각을 담으면, 낙엽도 예술이 된다



나무에서 떨어지는 낙엽이 누군가에게는 그냥 낙엽이지만 누군가에는 성황 봉송의 불꽃이 되기고 하고, 촛불이 되기도 한다. 이 책의 저자가 주변과 일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모든 것이 특별해진다. 이 책은 자신의 상상을 어떻게 그림으로 그려내는지 어떤 시선으로 주변을 관찰하고 바라보는지의 방법을 알려 줄 것이다. 또한 자연스럽게 물건을 관찰하고 생각을 담을 수 있는 훈련이 되도록 구성하였다. 이 책의 아이디어 드로잉을 따라서 그리다 보면 생각을 환기시키고, 다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담아 그릴 수 있을 것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작가의 말

이 책을 보는 방법

생각하는 호두

상큼한 함박웃음

호박씨 까는 로켓

코‘알’라

초코눈 부엉이

버섯 폭발

달콤한 모기

땅콩룡

매듭진 호랑이

과자모‘양’

뾰족한 하늘고추 신은 피에로

팝꽃

체리빛 소녀

푸실리 빨래방

사이좋은 콩무줄 형제

하늘을 나는 클립

드라이버 성

으르르르 악어

퍼핀

잉크 트럭

콕 집어 말하면, 매워!

쿠키 틀 사자

끈 감겼‘소’

가을 내내 타오르는 성화 봉송

다둥이 캔둥이

양치 빗

우리 꽃 무궁화

집게 소

유심 크로웨이브

학세서리

비슴도치

핀레리나

집게 농부

뷰러 기사

칫솔리더

보드 타는 집게 소녀

파이프 치실

웨이터 딸깍이

불주먹 발사

블링블링 그네

꽉 잠긴 군인

행복한 선풍기

꽃게 말고 잎게

물결 금붕어

나뭇잎꼬리 비버

솔방울 타조

가을에만 타오르는 모닥불

향기로운 음악소리

뚜껑 오리

동(전)메달

이어폰 코끼리

삐용삐용 이어폰

가위 생쥐

하늘을 나는 가위

키(Key) 큰 허수아비

바나나부리 투칸

달콤한 개구리

키체인 코끼리

흑심 품은 생쥐

찌릿찌릿 바다코끼리

단풍모양 야자수

귀 쫑긋 캥거루

골프가방

포도알 박쥐

꼬불 머리 외국인

머리집게 에펠탑

쫄깃한 내 위치

커튼 고리 코뿔소

물고기 스포이드

싹둑 무는 악어

호북이

상큼한 여행길

신메뉴 : 오렌지 피자

눈썰 칼 사우르스

안경닦이 목도리

프레미

클립 펭귄

캔 뚜껑 원숭이

캔 뚜껑 펭귄

고무줄 입술

쫄깃한 파도타기

고무줄 뱀

건빵진 얼룩소

진주빛 가로등 아래

집게 발레리나

전기코드 공작

꽉 안아줄게

나뭇잎 초

독서

가위 햄버거

길쭉한 잎사귀 수염

팔짱은 부끄러워

자기 전 물 한 컵

바삭한 라디오

날카로운 고음

꽉 다문 오리 입

캔 뚜껑 관람차

단추 애벌레

양 손 모아 기도

달콤한 미세먼지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