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게임음악, 에픽뮤직, 트레일러 오케스트레이션
게임음악, 에픽뮤직, 트레일러 오케스트레이션
저자 : 자닌토
출판사 : 예진미디어
출판년 : 2019
ISBN : 9791196167592

책소개

게임음악, 에픽뮤직, 트레일러 음악은 원래 영상, 영화, 게임음악 등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독립된 감상 가치를 지니게 되어 앨범, 유튜브, SNS 등에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클래식이나 팝과는 다른 독립적인 작편곡, 음향 편집 기법들이 형성되었는데 이 책에서는 특히 유럽, 미국 출신 아티스트들(Thomas Bergersen(Two Step from Hell), Steve Jablonsky, Mark Petrie, Audio Machine)의 오케스트레이션이 적용/창작된 예제들을 담았습니다. 특별히 약 5GB의 부록 데이터 안에는 예제 mp3 뿐만 아니라 큐베이스, 스튜디오원, 케익크워크, 로직 등의 여러 시퀀서에서 열어 볼 수 있는 멀티트랙 오디오 데이터(각 예제당 수십 트랙)가 담겨 있어서 오케스트라 악기파트들을 개별적으로 청감하며 공부할 수 있고 또, 해당 미디 데이터를 독자들의 가상 악기에 연결, 실습해 볼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게임음악, 에픽뮤직, 트레일러 음악은 신생 장르이지만 전통 클래식과 팝, 락 등의 기성 장르에 축적된 음악 노하우들이 꽃을 피운 결과입니다. 따라서 단순한 미디 기술이나 기초 소양, 즉흥적인 감성으로 할 수 있는 장르가 아닌 것이 분명합니다. 이 책에는 수 십년간 작편곡 현역으로 작업/연구해온 저자의 성실성이 흠뻑 배여 있으며, 특히 여느 미디 편곡자들에게서 찾아보기 힘든 꼼꼼하고 정교한 미디 작업 파일들이 함께 제공되는 점도 굉장한 매력이리라 생각합니다. 제 1편을 탈고한 직후, 저자는 제 2편의 아이디어를 얘기하고 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pt1. 에픽뮤직의 이해
1. 특성
2. 모태음악들
3. 기본 구성법
4. 스타일
5. 편곡 요소와 악기

Chpt2. 가상악기 - 오케스트라
1. 8Dio Majestica
2. N.I. - Action Strings
3. ProjectSam - Symphobia 3 (Lumina)
4. Cinesample CineBrass Core/Pro
5. N.I. Action Strike
6. 8Dio The New Epic Tom Ensemble
7. Heavyocity - M.S. Ensemble Drums

Chpt3. 가상악기 - 신디,효과
1. 8Dio Dubstep
2. 8Dio Rhythmic Aura Vol.2
3. Heavyocity AEON Rhythmic/Melodic
4. 8Dio Shepard Tones
5. N.I. Rise and Hit
6. Heavyocity

Chpt4. 리듬 요소
1. 퍼커션 리듬(Nick Road 모방)
① 중심, 강세리듬
② 견지, 보조리듬
③ 대화리듬
2. 스트링 리듬(Thomas Bergersen 모방)
① 중심, 강세리듬
② 보조리듬
③ 대화, 진행리듬
3. 브라스 리듬(Audio Machine 모방)
① Tbn과 Tb
② F.Horn1과 F.Horn2
③ Tpt

Chpt5. 리듬 요소의 실습
1. 중심/견지/보조리듬
2. 강세/대화리듬
3. 진행리듬
4. 주선/내선/화음

Chpt6. 주선율과 내선율 (Steve Jablonsky 모방)
1. 제 1~16마디 (선율의 중첩)
2. 제 17~32마디 (주선율의 등장)
3. 제 33~64마디 (선율보강과 리듬의 세분화)

Chpt7. 편곡요소의 빌드업 (Thomas Bergersen 모방)
1. 제 1~18마디 (성부와 악기의 증가)
2. 제 19~34마디 (주선율/대화선율의 등장, 화음보강)
3. 제 35~50마디 (주선율과 리듬의 변형)
4. 제 51~64마디 (스트링의 주선율 동반)
5. 제 65~88마디 (덥스텝 리듬)
6. 제 89~98마디 (악기파트의 감소)

Chpt8. 뉴에이지 스타일 (Mark Petrie 모방)
1. 제 1~16마디 (이중 아르페지오)
2. 제 17~24마디 (리듬의 등장)
3. 제 25~40마디 (제 2선율의 등장과 화음보강)

Chpt9. 하드코어/트레일러 스타일 (Nick Road 모방)
1. 제 1~27마디 (WhooshFX와 SynthBass)
2. 제 28~37마디 (리듬윤곽의 증가)
3. 제 38~53마디 (화음진행의 시작과 주선율 등장)
4. 제 54~57마디 (마르카토의 종결)

Chpt10. 챤트/에픽 스타일 (Cesc Vil? & Fran Soto 모방)
1. 제 1~25마디 (화성적 Choir)
2. 제 26~57마디 (리듬/주선율의 등장과 리듬 Choir)
3. 제 58~91마디 (화음의 보강과 제 2선율의 등장)
4. 제 92~116마디 (화성적 Choir로 복귀)

Chpt11. 진격/게임음악 스타일 (Thomas Bergersen 모방)
1. 제 1~8마디 (서사적 인트로)
2. 제 9~32마디 (리듬으로의 강한 반전)
3. 제 33~40마디 (제2선율의 등장과 Choir 합류)
4. 제 41~56마디 (두번의 전조와 제3선율의 등장)

자매 도서 안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