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 시대의 강의력 F.L.O.W
이 시대의 강의력 F.L.O.W
저자 : 민현기
출판사 : Book Insight
출판년 : 2020
ISBN : 9791197097126

책소개

포스트 팬데믹, 변화하는 교육환경을 통찰하는 4가지 관점, F.L.O.W 모델
온라인 강의를 잘하는 것을 넘어 온라인 시대에
강의를 잘하는 강사를 위해!
F.L.O.W 모델을 따르는 강의는 세상을 이전과 다르게 바라볼 수 있도록
촉발점을 제공하는 정의(定義)다.
기존에 내가 알고 있던 수많은 개념 정의를 바꾸는 순간!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도 바뀌는 혁명적인 순간!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포스트 팬데믹, 변화하는 교육환경을 통찰하는 4가지 관점, F.L.O.W 모델

온라인 강의를 잘하는 것을 넘어 온라인 시대에

강의를 잘하는 강사를 위해!

F.L.O.W 모델을 따르는 강의는 세상을 이전과 다르게 바라볼 수 있도록

촉발점을 제공하는 정의(定義)다.

기존에 내가 알고 있던 수많은 개념 정의를 바꾸는 순간!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도 바뀌는 혁명적인 순간!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감수의 글 강의는 학습자의 운명을 바꾸는 사건이다 7
저자의 변(辯) 궁리하고 애쓰는 강사의 삶, 그리고 감사 12
들어가며 14

chapter 1

새로운 기준, 뉴노멀
변한 것, 변함없이 중요한 것, 그리고 더 중요해진 것에 대한 ‘생각’

01. 새로움에 대한 새로운 생각 19
02. 변하거나 혹은 아니거나 27
03. 작은 차이 큰 결과, F.L.O.W 35
04. F.L.O.W의 4가지 관점 41

chapter 2

Focus of content - 강의 내용에 초점을 맞춰라
적용, 필요성, 학습전이, 욕구를 제대로 들여다보는 ‘시각’

01. 강의가 필요한 근본적인 이유 ‘학습전이’ 49
02. 요구(Needs)를 더 깊게 분석하기 58
03. 요구의 3가지 갈래와 4가지 시각 64
04. 좋은 평가를 받는 S.A.M 71

chapter 3

Learner's condition - 학습자의 상황을 고려하라
딴짓의 향연, 멀티태스커의 세상, 학습자를 읽는 ‘감각

01. 학습자 탐구생활, 학습자와 썸(S.U.M)타기 79
02. S - 구체적으로 분석하기 86
03. U - 학습자의 특성 이해 92
04. M - 동기를 촉진하는 방법 100

chapter 4

Overall configuration - 전체 구성을 점검하라
강의의 경로를 명확히 하는 목적과 목표, 논리의 구조 ‘지각’

01. 길을 잃지 않는 방법 - 강의목적 115
02. 강의 내용을 체계화하는 법 - 강의목표 123
03. 간단히 핵심만 정리하기 - 청킹(Chunking) 129
04. 강력한 설득을 만드는 요소 - 3R

chapter 5

Worthy lecture - 강의에 가치를 더하라
강사 스스로 만드는 가치, 강의에 대한 착각과 강사의 ‘자각

01. 가치 플러스 업 - H.O.T 포인트 149
02. 강의 클로징 4개 요소 157
03. 강사의 문제의식, P.I.M 167
04. 강사의 철학이 가치 있는 행동을 만든다 176

나가며 182
참고문헌 185저자소개 257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