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이 시대의 강의력 F.L.O.W
저자 : 민현기
출판사 : Book Insight
출판년 : 2020
ISBN : 9791197097126
책소개
포스트 팬데믹, 변화하는 교육환경을 통찰하는 4가지 관점, F.L.O.W 모델
온라인 강의를 잘하는 것을 넘어 온라인 시대에
강의를 잘하는 강사를 위해!
F.L.O.W 모델을 따르는 강의는 세상을 이전과 다르게 바라볼 수 있도록
촉발점을 제공하는 정의(定義)다.
기존에 내가 알고 있던 수많은 개념 정의를 바꾸는 순간!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도 바뀌는 혁명적인 순간!
온라인 강의를 잘하는 것을 넘어 온라인 시대에
강의를 잘하는 강사를 위해!
F.L.O.W 모델을 따르는 강의는 세상을 이전과 다르게 바라볼 수 있도록
촉발점을 제공하는 정의(定義)다.
기존에 내가 알고 있던 수많은 개념 정의를 바꾸는 순간!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도 바뀌는 혁명적인 순간!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포스트 팬데믹, 변화하는 교육환경을 통찰하는 4가지 관점, F.L.O.W 모델
온라인 강의를 잘하는 것을 넘어 온라인 시대에
강의를 잘하는 강사를 위해!
F.L.O.W 모델을 따르는 강의는 세상을 이전과 다르게 바라볼 수 있도록
촉발점을 제공하는 정의(定義)다.
기존에 내가 알고 있던 수많은 개념 정의를 바꾸는 순간!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도 바뀌는 혁명적인 순간!
온라인 강의를 잘하는 것을 넘어 온라인 시대에
강의를 잘하는 강사를 위해!
F.L.O.W 모델을 따르는 강의는 세상을 이전과 다르게 바라볼 수 있도록
촉발점을 제공하는 정의(定義)다.
기존에 내가 알고 있던 수많은 개념 정의를 바꾸는 순간!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도 바뀌는 혁명적인 순간!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감수의 글 강의는 학습자의 운명을 바꾸는 사건이다 7
저자의 변(辯) 궁리하고 애쓰는 강사의 삶, 그리고 감사 12
들어가며 14
chapter 1
새로운 기준, 뉴노멀
변한 것, 변함없이 중요한 것, 그리고 더 중요해진 것에 대한 ‘생각’
01. 새로움에 대한 새로운 생각 19
02. 변하거나 혹은 아니거나 27
03. 작은 차이 큰 결과, F.L.O.W 35
04. F.L.O.W의 4가지 관점 41
chapter 2
Focus of content - 강의 내용에 초점을 맞춰라
적용, 필요성, 학습전이, 욕구를 제대로 들여다보는 ‘시각’
01. 강의가 필요한 근본적인 이유 ‘학습전이’ 49
02. 요구(Needs)를 더 깊게 분석하기 58
03. 요구의 3가지 갈래와 4가지 시각 64
04. 좋은 평가를 받는 S.A.M 71
chapter 3
Learner's condition - 학습자의 상황을 고려하라
딴짓의 향연, 멀티태스커의 세상, 학습자를 읽는 ‘감각
01. 학습자 탐구생활, 학습자와 썸(S.U.M)타기 79
02. S - 구체적으로 분석하기 86
03. U - 학습자의 특성 이해 92
04. M - 동기를 촉진하는 방법 100
chapter 4
Overall configuration - 전체 구성을 점검하라
강의의 경로를 명확히 하는 목적과 목표, 논리의 구조 ‘지각’
01. 길을 잃지 않는 방법 - 강의목적 115
02. 강의 내용을 체계화하는 법 - 강의목표 123
03. 간단히 핵심만 정리하기 - 청킹(Chunking) 129
04. 강력한 설득을 만드는 요소 - 3R
chapter 5
Worthy lecture - 강의에 가치를 더하라
강사 스스로 만드는 가치, 강의에 대한 착각과 강사의 ‘자각
01. 가치 플러스 업 - H.O.T 포인트 149
02. 강의 클로징 4개 요소 157
03. 강사의 문제의식, P.I.M 167
04. 강사의 철학이 가치 있는 행동을 만든다 176
나가며 182
참고문헌 185저자소개 257
저자의 변(辯) 궁리하고 애쓰는 강사의 삶, 그리고 감사 12
들어가며 14
chapter 1
새로운 기준, 뉴노멀
변한 것, 변함없이 중요한 것, 그리고 더 중요해진 것에 대한 ‘생각’
01. 새로움에 대한 새로운 생각 19
02. 변하거나 혹은 아니거나 27
03. 작은 차이 큰 결과, F.L.O.W 35
04. F.L.O.W의 4가지 관점 41
chapter 2
Focus of content - 강의 내용에 초점을 맞춰라
적용, 필요성, 학습전이, 욕구를 제대로 들여다보는 ‘시각’
01. 강의가 필요한 근본적인 이유 ‘학습전이’ 49
02. 요구(Needs)를 더 깊게 분석하기 58
03. 요구의 3가지 갈래와 4가지 시각 64
04. 좋은 평가를 받는 S.A.M 71
chapter 3
Learner's condition - 학습자의 상황을 고려하라
딴짓의 향연, 멀티태스커의 세상, 학습자를 읽는 ‘감각
01. 학습자 탐구생활, 학습자와 썸(S.U.M)타기 79
02. S - 구체적으로 분석하기 86
03. U - 학습자의 특성 이해 92
04. M - 동기를 촉진하는 방법 100
chapter 4
Overall configuration - 전체 구성을 점검하라
강의의 경로를 명확히 하는 목적과 목표, 논리의 구조 ‘지각’
01. 길을 잃지 않는 방법 - 강의목적 115
02. 강의 내용을 체계화하는 법 - 강의목표 123
03. 간단히 핵심만 정리하기 - 청킹(Chunking) 129
04. 강력한 설득을 만드는 요소 - 3R
chapter 5
Worthy lecture - 강의에 가치를 더하라
강사 스스로 만드는 가치, 강의에 대한 착각과 강사의 ‘자각
01. 가치 플러스 업 - H.O.T 포인트 149
02. 강의 클로징 4개 요소 157
03. 강사의 문제의식, P.I.M 167
04. 강사의 철학이 가치 있는 행동을 만든다 176
나가며 182
참고문헌 185저자소개 257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